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IT소식
  3.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올년도 2017년 9월~10월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과 최근 애플이 개발중인 인공지능(AI)전용 칩에 대한 이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아래는 아이폰 8의 더미 동영상으로

맥루머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아이폰8 제품출시 전의 테스트 모델로 "CNC 모델"로 불린다고 합니다. (실제 출시예정인 아이폰8 디자인이 유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예상해보는 Design으로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제품은 애플 특유의 사과 로고가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iVenyaWay>

영상을 시청하시면 비디오 속 iphone 팔 의 모습은 5.8인치 제품으로 기존까지 나왔던 아이폰8 루머에 나왔던 특성인 홈 버튼이 없고 전후면과 측면이 자연스레 연결되는 곡선이 보입니다. 그리고 봄륨과 전원 단추로 추정되는 측면 단추 외에는 모난 곳 없이 매끄러운 것이 특징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뒤 후면에는 터치 ID 센서가 보이지 않는데, 이는 전면 화면에 내장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습니다.

다음은 최근 DIGITIMIES "NEW iPhone to come without home button, says paper" 기사

대만 반도체 제조 업체의 소식통에 따르면 중국 경제 신문인 (EDN) 보고서에 2017년 하반기에 출시 될 예정인 새로운 iphone 기기는 홈버튼이 필요 없다는 소식은 없지만, 애플은 광학 지문 센서를 사용하여 화면에서 직접 인증을 할 것이라는 보고서를 전했다고 한다. 또한 새로운 iphone 디바이스에는 고화소 카메라의 기능을 향상시켰고 AR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하는 보이지 않는 적외선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운 iphone 기기의 화면 비율은 이전 16:9 대신 18.5:9로 조정될 것이라고는 보고서를 덧붙였다고 한다.

<출처: 씨넷 cnet>

위 영상도 아이폰8 의 더미 동영상입니다.

100% 정확한 자료가 아니기 때문에 그냥 참고용도로만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진출처: MacRumors>

위사진은 맥루머스에 의해 공개된 Iphone8 후면부 디자인 설계도 입니다. 설계도가 합법적인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으며 위조와 실제는 모릅니다만 이 설계 도면이 퍼지면서 아이폰 8에 후면 지문 센서 단추가 들어갈 것이라는 추측의 신뢰를 잃게 했다고 합니다. 

설계 도면상 눈에 들어오는 것은 듀얼 렌즈 수직 후면 카메라입니다. 

카메라의 위치가 듀얼이고 수직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기존 아이폰보다 화면이 조금더 길쭉해졌고, 홈버튼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에 화면에 손가락을 대면 자동으로 락(lock)이 해제되는 형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고 모서리가 둥근 엣지 투 에지 OLED를 채택해 화면 크기는 5.8인치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위에 더미 동영상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이런 디자인 일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모습인데요~


홈버튼이 없어서 더 깔끔해보입니다.

후면부에는 듀얼 수직으로 위치해 있는 카메라가 눈에 띕니다.

아마 공식 제품이 출시하면 후면부에 애플 로고가 박히겠죠?

후면부를 조금더 확대를 해본 사진입니다.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옆 라인에 버튼부 사진입니다.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 스크린 내장 광학 지문인식 센서 탑재하나?"

옆 라인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이틀전 27일에 블룸버그가 현재 iphone이 AI전용칩을 개발중이라는 보도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인공지능(AI) 전용 칩은?

모바일AP, 모션센서, 맥북 저전력칩 다음으로 애플이 자체개발한 네번째 프로세서로 

주요 기능으로는?

'얼굴인식' 과 '음성인식' 등 인간 수준의 지능을 필요로 하는 고급 인공지능 작업을 도맡아 처리하기 위한 전용 칩으로. 인공지능(AI)가 요구되는 일에 투입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프로토 타입에 테스트를 했고, 실제 본 제품에는 탑재될 지 여부는 확실하지는 않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8 예상해보는 디자인과 최근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전용 칩에 대해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애플은 현재 차세대 혁신 기술로 기술인 AR(증강현실), 인공지능(AI)에 올인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나올 어떤 혁신적인 기술이 탑재한 제품이 나올지 기대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