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에 대해 포스트를 작성할까 합니다.

아래에 주요 특징들을 정리했습니다.


○앱 이름: 미세미세(미세/초미세먼지, 위젯, WHO 기준, 8단계)

○ 안드로이드 전용, Google Play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후 이용 가능

주요 특징

○ 실시간 미세먼지, 초 미 세 먼지를 한눈에 확인 가능

○ 오늘, 내일, 모레 미 세 먼 지 예보를 확인 가능

○ 직관적인 아이콘과 표를 이용하여 표시

- 강화된 기준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으로 보여주고, 8단계 모드로 현재 상태를 4단계 대신 8단계로 세분화하여 더욱 상세한 정보를 보여준다.

8단계로는 (최고, 좋음, 양호, 보통, 나쁨, 상당히 나쁨, 매우 나쁨, 최악)으로 구분.

○ 통합지수(CAI),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 (PM2.5), 황사, 오존(O3), 이산화질소(NO2), 일산화탄소(CO), 아황산가스(SO2) 실시간 측정 값을 알려주고, 통합대기 환경지수 실시간 측정 값을 표시해준다. 

○ 모든 측정소 초미세먼지 정보 제공은 -초미세먼지 값 미제공 측정소일 시, 가장 가까운 측정소 값으로 대체함.

무료 다운로드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용 스마트폰에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아래는 사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위 사진과 같이

안드로이드 기종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Google Play에서 "미세미세"를 검색하시거나

위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 후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앱 을 사용하시기 전에는 간단히 설정 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GPS 활성화, 현재 위치 활성화를 해주셔야

현재 거주하신 곳에서 가까운 관측소의 데이터를 가져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이 업데이트 내용이 먼저 나오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치 핀을 터치 해주시면

현재 거주하고 계신 지역이나, 궁금하신 지역을 검색하신 후 간단히 등록을 해주시면

등록한 지역의 미 세 먼 지 농도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왼쪽 사진은 제가 임의로 알고싶어서 등록한 지역의 정보이고요, 오른쪽은 GPS 를 키지 않고 앱을 실행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현재 계신곳은 "GPS" 와 "현재위치"를 활성화시켜주시면 별도의 등록 없이 측정 데이터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놀러가시는 지역, 일하러 가시는 지역, 궁금한 지역의 초(미 세 먼 지) 측정 값을 알고자 할때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위치 핀을 클릭 해 지역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등록이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시간별로, 요일별로, (아침, 점심, 저녁)별로, 세부사항에는 측정소 이름과 업데이트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사용을 하시다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다면?

앱 상단 왼쪽에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위 왼쪽 사진과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불편/개선 사항 보내기]를 통해 메세지를 보낼 수도 있고요, 이 앱의 특징인 '미세미세 8단계 모드', '미세먼지 정보', '세계보건기구(WHO) 기준 사용' 내용에 대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8단계 모드에서는 여덟가지 얼굴 표정이 나와 (최고, 좋음, 양호, 보통, 나쁨, 상당히 나쁨, 매우 나쁨, 최악) 미 세 먼 지 의 정도를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위 화면과 같이 8단계 표정으로 보여주고요,

보다 상세한 정보는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등 수치가 아래에 숫치로 표시됩니다.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화면과 같이 측 정은 WHO(세계보건기구)를 기준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WHO 기준은 이러한 8단계 모드에서만 적용이 되고, 한국환경공단 기준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정] - [4단계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켜짐-> 꺼짐]해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의 설명으로,

얼굴 표정 아이콘 아래에 보시면 3개의 탭이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GPS 활성화로 현재 위치가 표시되고, 나머지 가운데와 오른쪽 탭은 내가 설정한 지역들의 정보 입니다.

자주 다니시는 지역을 미리 저장해놓고 외출시 확인해주시면 아주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미세미세" 에 대한 간단 소개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