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가전(전자)제품의 기대수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은 정말 가전(전자) 상품들의 출시시기가 짧아져서 새로운 상품들을 하루빨리 만나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점점 짧아지는 전 자 제품의 수 명 때문에 쓰레기가 많아지고, 환경 오염이 더욱 심각해지며, 에너지 및 원자재 소비량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도 그렇고 소비자 입장에서 공통되는 문제점으로는? 상품이 얼마간의 수 명을 가정하고 개발되었는지 알기가 정말 힘들다는 것입니다. 상품을 최초 구입을 할때 대략적인 수 명을 알게된다면? 더 오래사용하고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 스마트 기기들은 스마트폰 휴대전화 App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원격조정 등 다양한 기능들로 내부환경을 조작하거나 할 수 있는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런 상품들은 얼마나 사용이 가능할까요? 4년? 

2~5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수 명 도 물론 중요하지만

전 자 제 품의 수 명 보다도 하드웨어적인 성능이 최신 상품들의 성능에 뒤떨어져서 아예 사용을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본 포스트는 가전(전자)제품 수명 과 디지털 제 품의 대략적인 기대 수명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먼저, 가전 제품 입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침대는 우리가 하루 일을 하는 시간을 제외한 휴식을 취하는 시간에 이용을 하는 가 전 제 품 입니다.


기대 수 명은?

약 8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내부 관리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좀더 오래 사용을 할 수 있고, 더 수 명이 짧아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그러면

드럼세탁기와 청소기는 어떨까요?


청소기는 약 6년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세탁기는 약 8년정도 사 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다음은

냉장과와 소파 인데요~


냉장고는 약 9 년, 소파는 약 8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다음은

에어컨 과 식탁 입니다.


에어컨은 보통 8년 정도

식탁은 9년정도 어떤 소재로 제작이 되었냐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지금까지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가 전 제 품 의 기 대 수 명 에 대해 알아봤고요~

아래는 디지털 상품의 수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저는 자가 차량이 아직 없기 때문에, 수도권 지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다 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손에 휴대폰 또는 태블릿 PC를 만지작 거리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보통 2년 8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태블릿 Pc는 약 일년 정도 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게임을 평소에 많이 하시거나, 휴대폰을 안쉬고 계속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아마 더 수 명이 단축될 것입니다.

그리고 계절로는 여름철에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발열로 배터리 및 기기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모든 전자제품은 열에 약합니다. 장시간 사용으로 인해 기기가 고장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 같습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노트북과 컴퓨터는 보통 4년 정도가 교체시기라고 합니다. 

사년 전에 구입한 노트북을 이용해 요즘 나온 최신 버전의 그래픽 프로그램을 돌리면

버벅거림 현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서작업을 하는데는 큰 불편함은 없지만, 동영상 편집 이나 게임을 할때는 사용하기가 영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디지털 피아노의 경우는 팔년 정도 수 명이라고 합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디지털TV 와 디카(DSLR)의 경우는?


TV는 약 오년 정도, 디카는 7년3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송용으로 나온 캠코더의 경우는 이보다 더 사용을 할 수 있는 것들도 있긴 합니다.

그래서 방송국에 가면 노후화된 장비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가전(전자)제품 수명은?"

마지막으로 MP3 플레이어 는 얼마나 사용가능할까요?

약 5년 1 개월 정도 사 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런 MP3 플레이어를 이용해 음악을 듣는 분들은 예전에 비해는 정말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꽂고 들 수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음질을 중요시 생각하시는 음악 마니아 분들이라면 당연히 원음 고음질을 출력할 수 있는 전문 기기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가 전 제. 품. 과. 디 지. 털. 제 품들의 수 명을 표로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