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안녕하세요~ 얼마전 브라더 선물로 아이맥 5K 와 함께 부수적인 액세서리로 usb 허브 3.0을 주문했습니다. 오늘은 그것과 관련하여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상품 개봉 및 간단한 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spigen 브랜드는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괜찮은 brand 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아이폰 7 플러스 액정 보호필름도 사용하고 있고, 이전에 보호 케이스 등도 잘 사용해왔습니다. 평소 이 브랜드에 대해 좋게 생각해서 이번에도 믿고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했습니다. 


본 개봉기에 앞서서

유에스비 허브는 어느때 사용할까요?

hub ? 저는 허 브 단어를 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공유기 입니다. 공유기란 개념은? 일반 가정 또는 공공장소에서 여러 사람들이 통신 데이터를 동시 접속 및 나눠 쓸 수 있게 해주는 공유 개념의 네트워크 기기를 말하는데요~ 그러면 앞에 유에스비 가 붙어있다면? 유에스비 에서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장치이겠죠? 유에스비 역시 사용가능한 포트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범위는?

아이맥 5K, 아이맥 4K, 맥북 등 유에스비 포트가 부족한 전자기기에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오픈마켓을 보면 유에스비 hub 뒤에 숫자가 붙어있는 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가격대도 다르고, 이 숫자의 의미는?

기본적인 유에스비 속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USB 2.0 은 최대 480Mbps (Hi Speed, HS), 2000년도에 개발됨

○ USB 3.0 은 최대 5Gbps (Super Speed,  SS), 2008년도에 개발됨

○ USB 3.1 은 최대 10Gbps (Super Speed +, SSP), 2013년도에 개발됨


숫자가 올라갈 수록 속도다 더 빠른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단 여기서 숫자가 높다고 해서 모든 컴퓨터에서 적용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휴대폰을 충전하는 급속 충전케이블과 같이 해당 사용하시고 계신 PC에 있는 장치 성능에 따라 제대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연결시에는 위의 속 도를 받을 수 있는 케이블을 이용하셔야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Usb Type-C 라고 해서 속도는 최대 10Gbps (Super Speed +)와 같습니다. 


정리하면? 유에스비는 뒤에 숫자가 올라갈 수록 속도 가 빠른 것이 맞지만, PC와 연결하는 포트에서 해당 유에스비 숫자를 지원해야지만 정상적인 속도를 낼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온라인에서 여러 상품들을 고민하다가, 과거에 해당 브랜드 제품을 잘 사용해왔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Spigen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의 특징을 보면?

○ 제품명: 4Port USB 3.1 Hub, Spigen Essential F101

○ 4개의 포트로 동시에 최대 5Gbps 로 고속 데이터 전송 가능

○ 슬림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강조

○ 과전류, 과전압 보호 회로 적용으로 여러 개의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도 안전

○ Plug & Play 기능으로 별도 드라이브 설치 없이 PC나 노트북 등 전자기기에 꽂기만 하면 자동 인식됨


스펙

○ 사이즈: 108 x 34 x 11mm

○ 무게: 42g

○ 색상: 블랙 단일컬러

○ 운영체제 지원가능: Windows OS [XP, Vista, 7, 8, 10 (X86, X64 비트 지원), 맥 Mac OS (10.8 ~ 11.0), Linux 리눅스

아래는 개봉기 입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위와 같이 택배 박스가 아닌 하얀색 Spigen 브랜드 이름이 적힌 하얀 봉투로 어제 물품을 받았는데요~ 판매자님이 오늘이 '발렌타인 데이'인 것을 고려해서 초코바를 하나 넣어주셨습니다. 별 것 아닌것 같지만 센스가 돋보이더라고요 ㅎㅎ 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먹었습니다.


하얀 봉투를 커터칼로 개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본품이 들어있는 작은 상자각이 들어있습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주요 특징인 울트라슬림 얇은 두께를 강조하는 사진과 함께 4 Ports 4개의 포트로 동시에 꽂을 수 있는 것, 5Gbps Super Speed 라고 속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잠깐! 위에서 3.1은 최대 10Gbps 속도가 아니었나요? 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3.1 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Gen 1 과 Gen 2

Gen 1은 - 5Gbps 속도 (Type-A)

Gen 2는 - 10Gbps 속도로 이건 (Type-C) 입니다.


이런 이유로 뒷면에는

3.0과 속도가 같다 =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상자를 열면 위와 같이 하얀 비닐안에 본품이 케이블 일체형으로 들어있습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디자인 및 외형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블랙컬러에 아주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위와 같이 뒷면에는 제품명이 적혀있고요~ 브랜드 사이트 주소 Made in China 가 보입니다.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4개의 port를 꽂아 동시에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가 있습니다.

직접 pc에 연결 후 사용을 해보니 아래와 같이 

"usb 허브 3.0 보다 빠른 슈피겐 에센셜 4포트"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속도도 빠르고, 괜찮습니다^^

디자인 심플한 것, 휴대성 좋은 Hub을 찾으시는 분들 구입하셔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단 단점이라면 가격이 다른 것들보다 조금 더 비싸네요.  그것만 빼면 디자인이나 성능 다른것은 만족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