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에서 YouTube 사용시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될 수 있게 하는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해보면서 사실 이 기능을 왜 만들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는데요~ 실수로 lte에서 무언가 동영상을 업로드 한다고 한다면? 바로 upload 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사진첩에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 후 upload 를 할 수 있는것인데요~ 결론은 사용자가 실수로 upload 를 클릭해 데이터 요금을 낭비하지 않게 하고자 하는 용도로 만든 것 뿐만이 아니라 추가적인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아래에서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먼저, 일반적인 mobile 에서 YouTube 전용 앱을 이용해서 Upload 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만들어봤는데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를 하기 전에 mobile upload 방법으로는?

Mobile 에서 YouTube 전용 앱을 내려받기 후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위 사진과 같이

하단[라이브러리 ] - [상단에 검색 아이콘 옆에 있는 비디오 아이콘 클릭] - [기존 동영상을 upload 하려면 사진에 대한 액세스를 허용하세요] - [액세스 허용]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YouTube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액세스를 허용하려면 기존의 만든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에서 [승인]을 클릭 하시고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 파일을 선택 하신 후에


간단한 편집을 하시거나 바로 upload 하고자 하신다음? 상단에 [다음]을 클릭 하신 후에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제목, 설명, 위치) 설정을 하신 후에 [상단에 업 로 드]를 클릭 하시면 아래와 같이 진행률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모바일 업로드 라고 나오고, 남은 시간(분)이 표시가 되고, 오른쪽과 같이 진행률이 표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인 모바일에서 YouTube 전용 앱을 이용해 동영상 올리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아래는 본 주제인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설정을 체크했을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mobile YouTube 앱을 실행 후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 [하단 홈]을 누르고 [우측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 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요~

계정 전환 아래에 있는 [설정]을 클릭 해주세요.


"유튜브 모바일 Wi-Fi에서만 업로드"


설정에서는 upload 관련 셋팅도 가능한데요~

업 로 드 품질을 클릭하시면?

360p ~ 1080p 그리고 최대 품질로 upload를 할 수 있습니다.


품질 옵션 아래에 있는 "Wi-Fi에서만 업로드"는 위 이미지와 같은 모양이라면?

현재 비활성화된 상태인데요~ 이것을 아래와 같이 오른쪽으로 버튼을 밀면? 활성화가됩니다.

위 화면과 같이 하시면 되고요~ 

보통은 Wi-Fi에서만 업로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LTE 나 3G 데이터를 이용해 mobile에서 제약없이 upload를 하실 수가 있지만

"Wi-Fi에서만 업로드"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올리면? 준비 중 95% 까지 진행과정이 나오고, 이어서 그냥 대기 상태가 되버립니다. 화면에 창이 하나가 나오는데요~ 이전에 와이파이에서만 upload 하도록 선택했습니다. 모든 동영상 upload에 mobile 데이터도 사용하도록 허용할까요? 물음에 [사용 안함]을 누르면 영상이 올라가지 않고 [와이파이 대기 중] 이라고 뜹니다.

위와 같이 검은색 바에 'Upload 가 일시중지되었습니다. 와이파이에 연결되면 upload가 재개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이 상태에서는 3G, LTE 로는 upload를 할 수가 없지만 와이파이를 연결하는 즉시 오른쪽 사진과 같이 upload가 자동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마 LTE, 3G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게 차단하여 1차적으로는? 요금폭탄을 막을 수 있고 2차적으로는 lte보다 속도가 빠른 와이파이에서 안정적으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