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꿀팁
  3.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작은 팁 정보를 공유할까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이란 주제인데요~

Tistory blog 를 운영하고 계시고 최소 두번 정도 포스트를 작성하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첫번째 업로드 (등록)한 사진이 대표이미지 (썸네일)로 지정이 되는 것을 아실 겁니다. 하지만 첫번째 이미지가 아니라 마지막번째 업로드한 사진을 대표이미지 (썸네일)로는 지정이 불가능할까요? 가능합니다.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니 아래에 사진을 통해서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먼저 Tistory blog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글쓰기] 에 들어갑니다.

위에 image 는 얼마전에 작성한 글인 "소니 A7s3 루머 정리" 에서 사용했던 사진인데요~

글쓰기를 할때 image 를 [사진, 파일] 도구를 통해서 업로드를 하게 되면 오른쪽 빨간테두리 처럼 업로드한 데이터에 따라서 지정하신 이름이 나오고, 등록순서대로 화면에 나열이 되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기본적으로는 제일 첫번째 image가 썸네일 대표이미지 로 설정이 되어서 

해당 이름이 표시되어 있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 보면? 대 표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을 겁니다.

위에 사진에서는 제가 체크해제를 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이 정상 입니다.

제일 꼭대기 항목에 있는 사진이 썸네일 대표이미지 로 자동 설정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에 체크가 되어있죠?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그런데 꼭 첫번째 이미지만 썸네일 이미지가 될 까요?

- 아닙니다,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방법은?

글쓰기 모드에서 - [파일보관함] - [지정하고 싶은 이미지 파일 선택] - [대표 이미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분명 3이라는 사진은 첫번째 image 가 아니지만

대표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죠? 


이렇게 3이라는 사진에 대표를 체크하는 순간 첫번째 image 는 자동으로 대표 항목에서 체크 해제가 되는것이고 위와 같은 설정으로 글을 발행하면?

3 이라는 이름의 image 가 썸네일 대표이미지 로 노출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대표이미지 설정"


위에는 임의로 지정을 하지 않아 첫번째 사진이 대표이미지로 표시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상태에서는 지금까지의 방법대로 하면 문제 없이 대 표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으나 예외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 네이버 저품질, 티스토리 저품질에 걸린 경우

- 대 표 를 설정하였으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istory blog 글쓰기에서 임시저장이 되지 않고 인터넷 연결문제 등으로 로그아웃 된 경우

- 데이터가 손실될 수가 있습니다. 이때 image 수가 정상적으로 업로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Tistory blog 글쓰기에서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고 텍스트로만 먼저 글을 쓰고 나중에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수정한 경우

- 수집 로봇이 최신데이터를 반영하기 까지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최신정보도 반영을 하긴 하지만 최초 데이터를 더 중요하게 반영을 하기 때문에 초기에 글을 작성하실때 꼼꼼하게 작성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