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사진을 찍을때 빛이 들어오는 느낌 , 분위기 등을 연출할 수 있는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플레어 Flare란?

반사광 또는 직광이 렌즈 표면에 직접 닿으면 난반사가 발생해 화면에 우윳빛 막이 형성되고 화면의 일부가 뿌옇게 보입니다. 이런 효과를 의도적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보통은 이런 난반사를 막기 위해 매트박스 (Matte Box)나 렌즈 셰이드 (Lens Shade)를 사용하거나 고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반사광 또는 직광이 lense 표면에 직접 닿게되어 난반사가 발생해 화면에 동그란 우윳빛 막이 형성이 되면서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공연장에서는 조명장치들에 위해 빛이 반사가 되면서 이런 난반사 Flare 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자연적으로 생기기도 하지만, 화사한 느낌, 빛 효과를 주기 위해서 인위적으로 동영상 편집시에도 이펙트를 적용해 효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 photoshop 프로그램에서 인위적으로 lense Flare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사전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Adobe Photoshop CC , 최신버전도 상관없습니다.

해당 기능을 테스트 해보시길 원하는 분들은? 어도비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photoshop 무료체험판 버전을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위와 같이 

저는 맥킨토시 mac 을 사용하기 때문에 Mac 운영체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해 lense Flare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Windows 도 사용방법은 같습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먼저,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 시킨 다음

기본 화면이 나오면? 위에 항목중에 [필터] - [렌더] - [렌즈 플레어]

에 들어갑니다.


2015년도 서울 모토쇼에서 촬영한 모델분 사진을 이용해 렌즈 플레어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lense 유형을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종류로는? (50-300mm 확대/축소, 35mm 프라임, 105mm 프라임, 동영상 프라임) 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lense 유형을 선택하시고 명도 퍼센티지를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명도 퍼센티지를 높게 할 수록 빛 양이 많아집니다.

적당히 하시는것이 보기에 좋겟죠?


저는 155%로 했습니다.

위에 사진에 보면 명도위에 십자격자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이부분을 마우스로 끌어다 lense Flare를 생성하고자 하는 원하는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저는 11시 방향쪽에 고정시켰습니다.

렌즈 유형을 50-300mm 확대/축소 , 명도를 155%로 설정 후 확인을 눌렀을때 결과는 위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불건 Flare 가 11시 방향에 그리고 노란색 Flare 가 4시 방향에 생겼습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이번에는 두번째 항목에 있었던 lense 유형으로 35mm 프라임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명도를 141%로 설정 후 확인을 눌러보니 Flare 가 더 선명해보입니다.


그리고 위와는 다르게 4시방향에 노란색 Flare는 보이지 않습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이번에는 세번째 항목에 있었던 lense 유형으로 105mm 프라임을 선택 후 명도를 119%로 설정 후 확인을 눌러봤습니다.

푸런색 Flare가 11시 방향에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이번에는 마지막 번째 항목에 있었던 lense 유형으로 (동영상 프라임)을 선택하고 명도를 173%로 높인 다음 확인을 눌러봤습니다.

불건색 Flare 가 11시방향에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포토샵 렌즈 플레어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본문에서는 하는 법에 대해서 요령만 설명을 드렸습니다. 최적의 Flare 는 사용자분들이 수정을 통해서 원하시는 lense 플레어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lense 유형을 어떤 것으로 설정을 하고 명도를 높이고 내리냐에 따라 분위기가 완전히 다른 이미지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실수와 반복을 경험해보시고 멋진 lense 플레어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