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에서 광고 주제란?

- 회원님이 표시한 좋아요, 관심사, 타임라인에 입력한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켓팅된 주제 리스트를 말합니다.


아래에서 계속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혹시 아래와 같이

[추천 게시물] 이라고 뜨고 아래에 영문으로 [Sponsored] 라고 적혀있는 게시물을 본 적이 있을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페북 광 고인데요~ 


분명히 해당 브랜드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적이 없으나 [뉴시피드]에서 영문으로 스폰서드 라고 적혀있는 광 고! 는 facebook 을 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이 아니라 여러번 보셨을 것 같습니다. AD 형태에 따라서 클릭시 동영상이 재생되는 방식, 링크가 있는 게시물, 구매하기 나 어떤 행동을 요구하는 버튼이 있는 게시물 등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위 사진은 삼천리자전거 공식몰 삼바몰 AD 인데요~ 게시물을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광고가 나옵니다. 

이러한 AD 는 회원님이 표시한 좋아요, 관심사, 타임라인에 입력한 기타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케팅된 주제 리스트 들인데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온라인 쇼핑몰, 직구 사이트로는? 아마존 같은 곳에서도 평소에 관심기반으로 자주 검색을 한 상품들과 관련된 이미지들이 추천 상품으로 보여줍니다. 페북 또한 평소에 자주 검색하는 테마, 좋아요를 표시한 게시물, 타임라인에 입력한 태그 등에 영향을 받아, 광고주가 타켓팅한 (연령대, 성별, 지역, 거리, 관심사, 모바일 or pc)에 해당하는 사용자들에게 해당 광고가 노출이 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러한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디테일하게 특정 주 제나 특정 광고주의 AD만 보지 않게 하거나 하는 방법은 다음시간에 [페이스북 광고 기본 설정]에서 다루겠습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아래로 화살표를 누른 다음 [설정]을 클릭 해주세요.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왼쪽 카테고리에서 [광 고]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위와 같이 광. 고 에 관련된 것은 이곳에서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광 고 주 제 숨 기 기] 기능에 대해서만 살펴보겠습니다.

노란색 - 표시가 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는 모든 주제에 대해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주류, 육아, 반려동물) 세가지 주 제에 대해서 (6개월 동안, 1년 동안, 영구적으로) 숨기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란 글씨가 적혀있는 [다른 주제 추천]을 클릭 후 희망하시는 주 제를 입력 후 [Done]을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주 제가 반영이 되거나 하지는 않지만 품질개선에 도움을 줄 수는 있다고 합니다.


다른 주 제 추천을 클릭 시 화면 입니다.

민감한 주 제에 대한 광 고를 숨기기 할 수가 있지만, 이곳에 적는다고 해서 해당 관련된 테 마의 AD가 차단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의견을 반영하게 하고 싶으시다면?

민감한 주제라고 생각이 되는 테 마를 적은 다음 [Done]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주제 숨기기 는 총 세가지 테마 (주류, 육아, 반려동물)과 관련된 AD를 일시적으로 또는 영구적으로 타임라인에 노출이되지 않게 할 수가 있는데요~

설정방법으로는? 위 사진과 같이 


1. 주류, 육아, 반려동물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사용기간을 (6개월 동안, 1년 동안, 영구적으로)숨기기 에서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킵니다.


영구적으로 설정을 하면 만료 기간이 나오지가 않지만, 6개월, 1년 동안 일정기간 내에 숨 기 기를 하게되면? 만료일자가 아래에 표시가 됩니다. 이 기간동안에는 설정하신 테마의 AD가 노출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항상 건강하시고 모두 부자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이름바꾸기  (45) 2018.07.05
페이스북 게시물 검색  (9) 2018.05.09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 추가  (50) 2018.04.01
페이스북 메신저 엔터 키 설정  (30) 2018.03.02
페이스북 계정삭제 탈퇴방법  (34) 2018.02.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