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보통 어떤 특정 정보를 얻고자 할때는 모바일 환경에서 N포털 사이트의 전용 앱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자주 방문하는 site의 경우에는 즐겨찾기 (북마크)기능을 활용한다면 보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네이버 북마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 계정이 있어야 하고, 로그인을 한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전용 N포털 사이트 전용앱을 내려받기 해 실행을 하면

모바일 에서 pc로 , PC에서 모바일로 즐겨찾기(북마크) 해놓았던 Site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위와 같이 n포털 전용 앱을 (안드로이드, ios) 환경에서 내려받은 후에 실행을 하면 되는데요~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bookmark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bookmark] 아이콘 클릭 해주세요.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저는 총 79개의 site 를 추가했는데요~

[편집]을 눌러 기존에 추가했던 사이트를 삭제할 수 있고요, [ + 새 폴더 추가]를 눌러 사진과 같이 폴더이름을 지정해 특정한 Site 들을 모을 수도 있습니다. 



북마크 화면에서 [편집]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현재까지 추가한 bookmark 들을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선택을 하거나 이동을 시키거나 한개, 여러 항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추가한 bookmark 를 제거하려면?

제거하고자 하는 bookmark 를 선택 후 오른쪽에 X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N포털 전용 앱에서 [북 마 크]를 클릭 시에 기본적으로 추가한 bookmark 리스트가 보여지지만 항목중에 [좋아요]를 클릭하면? 해당 N포털 계정으로 좋아요를 눌렀던 블로그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서는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PC 환경에서는 전용앱을 이용하지 않고, 

위와 같이 [네이버 북마크]라고 검색 후 사이트에 방문을 해야합니다.


공통되는 점이 있다면? 모바일 환경과 동일하게 N포털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PC 환경에서 Bookmark 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추가한 bookmark 개수가 나오고, URL 입력란에 url 을 입력하여 [북마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화면에서 할 수 있는 기능들도 더 많고, 무언가 복잡해 보여서 개인적으로는 모바일에서 폴더를 만들고 불필요한 사이트를 지우기 하는 것이 더 편해보입니다.


bookmark 폴더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왼쪽 상단에 있는 + 를 눌러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bookmark 를 삭제 하려면? 즐겨찾기 항목 오른쪽에 있는 X를 클릭 하면 되고, 이름을 수정하시려면 가운데 있는 연필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북마크 사용법"


폴더를 추가하고자 한다면? 1번 사진처럼 왼쪽 상단에 있는 +를 클릭해 폴더를 생성할 수가 있고요~

기존에 추가한 bookmark 를 새로 만든 폴더에 넣고자 한다면? 기존에 추가한 bookmark 오른쪽에 있는 공유버튼을 눌러 [URL복사]를 클릭 한 다음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새로 만든 폴더 항목을 클릭 후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추가를 해주는 것이 아니라

[기본폴더]에서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폴더 > 편집] - [새로 만든 폴더]를 선택 해줍니다.

이때 기본폴더에는 체크해제를 해주면 하나의 폴더에만 bookmark 가 존재할 것이고, 두개의 폴더에 모두 체크가 되어 있으면 두 폴더에서 모두 존재하게 될것입니다.

저는 한곳에만 해당 즐겨찾기한 사이트를 넣고자 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버블프라이스 항목에만 체크를 해놓고, 닫기를 누른다음 저장을 눌렀습니다. 여기서 꼭 [저장]을 눌러야 변동된 내용이 적용이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진 해상도 높이기 방법  (26) 2018.04.23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34) 2018.04.22
예비군 날짜 조회 쉽게해요  (40) 2018.04.12
인터넷 속도측정 방법  (40) 2018.04.07
노트북 램 확인  (26) 2018.04.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