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U+ 인증앱 사용법

U+ 인증앱 사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U+ 인증앱 사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특정 사이트에서 "비밀번호" 또는 "아이디"를 분실한 경우에 되찾을때 MMS 문자메시지를 대신해 인증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U+ 인증앱 사용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비밀번호" 또는 "아이디"를 분실시에는? 이메일 주소 또는 아이핀, MMS 문자메시지를 받아 인증을 했었는데요~ 요즘은 통신사별로 인증앱 이 나와서 어떤 인 증 을 할때에 보다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U+ 인증앱 사용법"


MMS 문자메시지, 아이핀, 이메일 주소로 그냥 인 증 하면 되지 않나요? 라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생체인증 (홍채, 안면, 지문) 가능

- 복잡한 개인정보 입력없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인 증 가능

○ 인증내역 조회가 가능

- 과거에 언제 어디에서 인 증을 했는지 인증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슴


해당 App을 사용해보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첫번째 생체인증을 이용한 로그인 및 인 증은 보안상 mms 보다 노출될 위험이 적다라는점.

두번째 인 증 내 역 조회가 가능하다라는 점입니다. 과거에 네E버, 다음, G마켓등에서 

년/월/일 시간 정보가 나오기 때문에 보안상 문제가 있다면 바로 신고접수를 할 수 있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제 사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app 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U+ 인증앱 사용법"


먼저, 아이폰은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Google Play 또는 ONE Store 에서 무료로 해당 앱을 내려받기 할 수가 있습니다.

다운로드시에는 현재 휴대폰의 성능과 설정에 따라서 Touch ID 지문 인 증 등으로 app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U+ 인증앱 사용법"

app 을 내려받고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주요 기능들에 대해 안내 화면이 나오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으로 넘기면 하단에 [가입하기]를 클릭 해줍니다.


위의 두번째 사진과 같이

생체인식 (지문, 홍채, 안면) 이 있고 그밖에 (숫자 키패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U+ 인증앱 사용법"


이 App 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인 증 내 역 조회입니다.


인. 증에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 여부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킹 등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주요 특징들 설명 화면을 오른쪽으로 넘기면 하단에 가입하기가 있습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U+ 인증앱 사용법"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누르면 [성공하였습니다.]가 나오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최초로 하셔야 할 것은?

서비스에 사용하실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는 일입니다.

이때 비밀번호는 숫자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추가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생체인식 (홍채, 지문, 안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성능에 따라 필요에 따라 추가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아이폰7+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지문인식 Touch ID 만 가능해서 이것을 등록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가입을 했고, 로그인시 비밀번호를 생성했고, 추가로 생체인식 서비스까지 등록을 했습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U+ 인증앱 사용법"

이제 특정 사이트에서 로그인시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으시다면? 비밀번호 찾기 또는 아이디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이핀, 공인인증서, 이메일주소, mms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위와 같이 인 증 수 단 선택에서 [엘지유플러스] 통신사를 선택하신 다음에 


"U+ 인증앱 사용법"


위와 같이 [간편본인확인 (앱)]에서

성함, 휴대폰번호, 보안숫자입력을 하시고,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선택을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에 휴대폰본인확인 (문자)는 MMS 서비스 입니다.

이렇게 간편본인확인 (앱)을 체크하고 이름, 휴대폰번호, 보안숫자입력을 하고 확인을 누르면 자동으로 유플러스 인 증 이 실행이 되면서 3초 있다가 자동으로 App이 종료가 되고, 다시 pc웹브라우저 나 모바일 웹브라우저 창으로 가시면 인 증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원하시는 다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