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며칠전에 제가 직접 경험한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주제는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입니다. 


날짜는 07일 그러니까 이틀전 일입니다. N포털 사이트의 한통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내용은 모두다 영문이었고, 개인이 보낸 것이 아니라 어떤 기관에서 보내는 것 처럼 발신자에는 보내는 사람 이름이 적혀있지 않고 구글 서치콘솔 이라는 이름이 적혀있었습니다. 그러면 메일 내용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소가 링크로 적혀있었고, 구글, Bing , Yahoo 등 사이트에서 ASAP와 같은 검색 엔진에 도메인을 등록하라는 내용입니다. 이 이메일은 현재 제 블로그 사이트에 대한 검색 등록이 보류 중이기 때문에 발송됩니다 라고 표시가 됩니다. 딱 봤을때는 스팸으로 보이지만 관련된 링크도 있고, 계정 번호도 나와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도메인을 등록 할 수 있다고 해서 관련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갔더니 웹 페이지 제목 부터가 Search Engine Registration (검색 엔진 등록) 이 보입니다. Contact Information 에는 제 영문이름이 자동으로 들어가 있고, 바로 아래 항목에는 이메일 주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Wbsite Information 에는 제 블로그 주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에 원하는 검색 엔진을 선택하십시오, 귀하의 웹사이트를 등록하십시오 라고 영문으로 적혀 있어서 모두 체크를 한 뒤에 [Register Website] 갈색 버튼을 클릭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다음 페이지에서는? 쿠폰 코드를받은 경우 지금 입력하십시오 라고 영문으로 적혀있고 Redeem Now 쿠폰 적용을 하면 바로 아래에 결제할 수 있는 옵션 항목이 뜨는데요~ 결제 종류에는 세가지가 있습니다. Search Engine Registration 은 $9 달러 이고, Business Listings 는 $26 달러, Serch Registration + Business Listings 는 $29 달러 입니다. 제일 저렴한 Search Engine Registration 을 선택 후 아래에 결제는 페이팔로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paypal 계정에 로그인을 한 뒤에 결제를 하면? 분명 검색 엔진 관련해서 내 도메인을 등록하여 검색반영이 잘되게 하는 내용이었는데, 이것과 다른 엉뚱한 VPN , ProxyProtect 라는 사이트가 연결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 사이트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인 VPN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계정을 만들어야 하고 서비스 이용 또한 불가능 합니다.


무언가 이상하다 짐작을 해서 아래와 같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Paypal 은 예전에 해외에서 원고료를 지급받거나 유튜브 MCN 수익금을 받을때 주로 이용을 하던 서비스 인데요~

피해 액은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다행히 [분쟁해결센터] 가 있어서 비교적 어렵지 않게 문제를 해 결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Paypal 사이트에 먼저 접속을 합니다.

접속 후에는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겠죠?


로그인 후에는 [최근 활동내역]이 화면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피해액은 위와 같이 -$9.00 입니다.

한국돈으로 만원정도 되는 금액입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먼저, [최근 활동내역]에서

완료됨 그리고 돈이 빠진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거래 세부정보]가 나옵니다.

그리고 거래 활동 내역이 상세하게 나오는데요~

지급인의 이메일 주소가 있고, 아래에 보면 [도움이 필요하세요?] 분쟁 해 결이나 클레임 제기 등과 같이 이 거래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분쟁해결센터]로 이동하세요.에 파란 항목 분쟁해결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그런다음은 [문제 신고]를 클릭해주세요.

보이는 화면에는?

판매자와 먼저 연락해 보셨나요? 종종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라고 한국어로 적혀있고요~

아래에는 어떤 종류의 문제를 신고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고 아래에 유형이 있습니다.

무단 계정활동을 신고하고 싶습니다.

청구 관련 문제가 있습니다. 

상품이 설명과 크게 다름


등 유형중에 해당 되는것을 선택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안내에 따라 분쟁 제기를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단계에서는?

판매자와 합의점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분쟁이 제기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클레임을 격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Paypal 에서 케이스를 조사하고 구매자와 판매자로부터 수집한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립니다.

분쟁을 클레임으로 격상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분쟁해결센터로 이동한다.

2. 케이스 옆에 있는 보기를 클릭

3. Paypal에 클레임으로 격상을 클릭

4. 안내에 따라 분쟁을 클레임으로 격상한다.

만약 Paypal 구매자 보호 요건을 충족하는 구매자는 상품의 전체 구매 가격과 원래 배송 비용을 환급 받게 됩니다.


제 경우에는 판매자의 잘못이기 때문에

수수료없이 지불한 금액을 전액 환 불 받았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단계 까지 가기 전에 판매자에게 연락이 와서 판매자가 전액 환불처리 해줬습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위와 같이 아래에는 인출 출처가 [활동내역]에 표시가 됩니다. 시간이 지난후에 빨간 네모 박스 위에가 환 불을 받은 후에 활동내역 입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위 사진과 같이

활동내역 에서 문제가 있는 거래건을 마우스로 클릭 하여 들어간 다음

[분쟁해결센터]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은행계좌 그리고 결제 관련해서는 위와 같은 유형이 나오고요, 저처럼 상품이 설명과 다른 경우, 결제 이후에 [분쟁해결센터]에 들어가면 상품이 설명과 크게 다름, 등 다른 유형이 화면에 나옵니다. 경우에 맞는 유형을 선택하신 다음 신고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신고접수 후에는 [활동내역]에 보면 진행 중인 분쟁에 느낌표가 표시가 됩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신고접수를 할때 입력했던 내용들이 위와 같이 메시지 가 나타납니다.

저는 유형으로는 상품이 설명과 크게 다름 이라고 했고, 관련 내용으로는 영문으로 어떤 어떤 이유로 잘못됐다고 어필을 했습니다. 상품 링크에도 이메일에서 받았던 링크를 넣었고요, 그리고 동그라미 아이콘에는 본인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오른쪽 항목에는 판매자의 연락처가 있는데요, 국제 전화를 해야하고.. 그냥 paypal 에서 분쟁을 신청하면 전화를 하지 않아도 알아서 환 불 처리를 해줍니다. 그러니.. 외국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은 그냥 분쟁 을 해서 판매자로부터 환불을 받으시는 것이 편합니다..

분쟁해결센터에서 신고를 하고 약 하루 정도 시간이 지나니까

위와 같이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We are offering a full refund. 전액 환불을 처리중 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메시지를 받은 동시에 분쟁해결이 종료가 됩니다.

활동내역에 가면 [환불 출처]가 나오고 완료됨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체크카드로 결제를 하셨다면? 4주 정도 처리기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페이팔 환불, 분쟁 해결하는법"

Paypal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구매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제시를 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 해당되는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거나 판매자의 상품 설명과 너무 다른 경우, 구매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분쟁해결센터에 분쟁을 제기하고 판매자와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늦지 않은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Paypal 구매자 보호란?

웹사이트에서 Paypal로 결제 할 경우, Paypal 구매자 보호를 통해 상품이 도착하지 않거나 SNAD (제품설명 중요사항 불일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시 적격한 거래에 대한 포괄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Paypal 구매자 보호 대상이 되려면 다음 요건을 충족 해야한다고 합니다.

○ 결제 후 180일 이내에 분쟁해결센터에서 분쟁을 제기 한다.

○ Paypal 계정을 양호한 상태로 유지해야한다.

○ 포함된 상품은 Paypal 구매자 보호에 따라 환급받을 수 있는 상품이어야 한다.

○ 2차, 3차 해당 구매와 관련하여 다른 출처에서 다른 보상을 받지 않았어야 합니다.


위의 조건들을 충족하시면 100%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문제가 생겼을때는 위의 시스템을 잘 이해하시고 바로 사고접수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팔은 어떤 방식으로 내 계정과 거래를 보호하나요? 에서

고객이 결제 금액을 받을 때까지 구매 또는 판매하는 순간부터 사기성 거래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보호 수단을 제공합니다.

안전거래 비슷한거겟죠?

한국간 거래의 경우는 유선상 전화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할 수가 있지만, 해외거래의 경우는 사실 전화가 언어의 차이로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거래시에는 한번더 생각하고 거래를 하는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분쟁해결센터에서 종료된 케이스 항목에 가면

위와 같이 최근 내역이 나옵니다.

상태에 [종료됨]으로 표시가 됐죠?

이렇게 표시가 되면 문제가 해결이 된 것입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위 사진에 있는 [진행 중인 분쟁]에서 느낌표 표시 아이콘도 사라집니다.

사라지면 분쟁이 완전히 종료가 됬고, 환불처리가 완료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해외에서 Paypal 거래시 문제가 발생한다면? 본 글을 참고하시고 문제를 꼭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i 자막파일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61) 2018.08.16
아이폰 기종 모델 확인  (22) 2018.08.10
네이버 카페 닉네임 변경  (26) 2018.08.04
한진택배 토요일에도 배송하나요?  (22) 2018.07.28
동영상 화면 자르기  (18) 2018.07.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