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금융 & 은행
  3.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 & 모바일통장사본 저장하기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 & 모바일통장사본 저장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 & 모바일통장사본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 & 모바일통장사본 저장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 bank 출범 이후에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종이로된 통장을 지금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주로 연령대가 있으신 분들이 이용을 하시고 젊은세대 분들은 종이로된 통장이 아닌 "모바일통장"으로 가입하신 분들이 많으십니다. 종이로 된 통장은? 분실 위험이 있으며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는데요, 모바일의 경우는 해킹 등 휴대폰 분실을 하면 여러 골치아픈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불편함 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을 하면 좋은 점은?

○ 모바일통장사본을 쉽게 저장해 필요시에 개인 확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 관공서, 기타 제세공과금 등을 낼때 모바일 kb스타뱅킹 앱에서 저장해서 제출할 수 있수 있을 것 같지만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는 사용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 거래내역조회 메모가 가능합니다.

- 입/출금 내역에 메모를 남겨 나중에 가계부를 작성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통합된 조회서비스로 

(예적금, 펀드, 대출, 신탁, 외화)를 Mobile 환경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But 모 바 일 통 장 해제시 입출금식 통 장의 메모를 조회하실 수 없게 됩니다. 단 재 가입시에는 기존 메모 내역을 메모일로부터 5년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창구/ ATM 계좌 해제시 주의점?

○ 입출금식 통장의 경우는 모바일통장의 스마트창구 /ATM 출금계좌 해제시 기존 스타뱅킹의 스마트창구/ATM서비스의 출금계좌에서도 동시에 해지 됩니다.

○ 해제 또는 미동록계좌는 모바일통장에서 창구출금/ATM출금을 실행할 경우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Mobile 통 장 을 이용을 하게 되면 중요한 내용들을 Mobile 에서 확인 및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등록 & 모바일통장사본 저장하기"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생겼습니다^^

터치를 해서 실행 해주세요.

 

Mobile 환경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용 어플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kb스타뱅킹 어플을 실행 후

시작 화면입니다. 홈에서 [전계좌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사용중이신 계좌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저는 예전에 KB락Star 저축예금에 가입을 해서 지금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계좌에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이 거래내역이 나오고, 잔액, 출금가능금액이 보입니다.

그 위에 보시면 "모바일통장"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등록 및 해제]를 터치해주세요.

등록/해제가 되어 있지 않은 가입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이렇게 회색아이콘으로 되어 있는데요~

등록/해제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계좌번호는 자동으로 들어가 있을 것이고, 계좌비밀번호를 숫자 4자리를 적어주시고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계좌비밀번호는 통 장 출금비밀번호 4자리 숫자입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입출금식 통 장의 메모저장기간은 5년입니다.

※ 거래중지계좌, 공동명의계좌, 전자금융거래 제한 등록계좌는 모 바 일 통 장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등 록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완료가 되면 위와 같이 등 록 / 해제에서 회색에서 파란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국민은행 모바일통장을 해제 하시려면? 여기 파란색 버튼을 한번 터치 해주신 다음 위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모바일통장 발급(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이제 Mobile 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통  장 이 완성이 된 상태이고요~

위와 같이 (예적금, 펀드, 대출, 신탁, 외화) 등 조회 및 관리를 이곳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해제를 원하시면 (통장관리)에 들어가신 다음 바로 이전단계에서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드린 것처럼 그렇게 진행해주시면 되겠고요~

위와 같은 화면에서는? [거래내역]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계좌번호, 결산일, 신규가입일, 계좌관리점, 문의전화 등이 나오고 아래에는 입/출금 내역이 나옵니다.

[계좌상세] 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오프라인에서 개설한 통 장의 가입일 (신규일), 출금가능잔액, 관리지점, 계좌상태, 자동화기기 통장출금기능, 이체수수료면제, 이체수수료면제잔여횟수, 전환통지 신청여부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계부를 작성하시는 분이시라면?

위와 같이 메모를 입력해 입/출금 메모기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연필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시고 메모를 남길 수가 있고요~ 두번째 사진과 같이 [교통비입금] 이라고 표시를 해두었죠?

 

그리고 [통장사본] 항목에 가시면 위와 같이

모바일통장사본을 저장할 수가 있습니다.

사본은 휴대폰 갤러리(사진)에 보관되고, 이 통 장 사 본은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가 없다고 나옵니다.

개인이 본인계좌개설 확인용으로만 참고하시는 용도이고 증명서류로는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부분이 아쉽습니다.

 

사본저장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거든 [승인]을 클릭해주세요.

 

국민은행 도장, 성함, 계좌번호, 결산일, 신규가입일 정도만 있습니다.

개인의 싸인이나 도장(인장)이 없으므로 어떤 증명서류로 기관등에 제출은 불가능합니다. 

신규가입일 등이 나와있어, 언제 통 장 을 개설했는지 확인하는 용도인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