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N사의 메일에서 대용량 첨부를 하거나 온라인 웹하드, 클라우드 등에 자료를 백업할 경우에 알아두시면 유용할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내용 어렵지 않아서 사진을 보시고 바로 적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먼저 ALZip 분할 압축 하는 방법부터 알아볼까 합니다.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이며, 맥킨토시에서는 Keka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 축을 할 수가 있습니다. ALZip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N포털 사이트에서 ALZip 한글로 입력을 하신 후에 자료실에서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무료로 내려 받으셔서 설치를 마쳐주세요.



이번 시간에 준비물은 대용량 파일입니다. 용량은 대략적으로 5.58GB 입니다. 메일에 첨부를 하고자 할때도 용량이 너무 크면 보내기가 안되는데요~ 그래서 용량을 줄여줘야 하기 때문에 압축이란 것을 해야합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반디집, 알집) 등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ALZip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본 화면은 압 축 하고자 하는? 대용량 파일을 마우스 왼쪽을 클릭 후 우클릭을 한다음 '알집 압축하기'를 클릭 시 화면입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ALZip' 을 실행하시고 [추가]를 해서 읽어올 파일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 화면에서 보여야 할 부분으로는? 압축방식에서 ZIP 이 아닌 "EGG" 로 선택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분할크기 옆에 [분할하지 않음]을 클릭 하신 다음 아래와 같이 해줍니다.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종류에 따라 FDD 3.5, CD(650MB), CD(700MB), DVD(4480MB), 네이버 블로그 (5MB), 다음 블로그(3MB), 싸이월드 게시판(5000KB), 다음 티스토리 (10MB)를 보기 항목에서 선택을 하셔도 좋지만, N포털 사이트의 대용량 메일 첨부를 하실 것이라면? 직접 입력을 선택 하셔서 지정 용량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깔끔하게 하기 위해서 분할크기를 2GB로 선택을 했습니다. 숫자 2를 입력하시고 오른쪽에 GB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고급을 클릭 하시고 압축방법에서 최적압축을 선택 하신 후에 [압 축]을 클릭합니다.


"알집 분할 압축 & 풀기"

그러면 위와 같이 진행중인 상황이 퍼센티지로 나옵니다. 처리가 완료가 되면? 원본 저장용량의 크기가 5.58GB?인가 그랫었죠? 세개의 EGG 확장자를 가진 파일로 나와야 정상인데요~ 아래와 같이 



파일크기가 2GB로 분할 압 축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알집 분할 압축 하기 방법이었고요~ 아래에서는 분할 압축 풀기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예전에 플로피 디스켓을 사용하던 시절에 컴퓨터를 사용을 해보셨던 분들은?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플로피 디스켓에 옮겨 게임 설치를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이 방법은 누구나 아실 것 같습니다. 압 축 시 파일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으면 한 곳에 모은 다음 한 폴더내에서 압 축을 해제 해야 한다라는 내용입니다. ALZip ZIP 확장자 파일이 아닌 EGG 확장자 파일의 세개의 파일이 만들어졌는데요~ 폴더 하나를 생성하시고 이름을 정하신 다음 3개의 EGG 확장자를 가진 파일을 한 폴더로 이동을 시킵니다.


위와 같이 세개의 EGG 확장자를 가진 파일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죠?



이제 중요한 내용입니다. 이 세개의 EGG 파일 확장자를 가진 개체를 모두 선택을 하신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번 클릭 후 [여기에 압축풀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하나의 폴더안에 3개의 EGG 분할 압축된 파일이 풀립니다. 원본처럼 하나의 결과물로 완성이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