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3일전 12일에 정말 오랜만에 맥킨토시의 유일한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인 Movist의 업데이트 버전이 출시됬습니다. 오늘은 그것과 관련해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어떤 것이 바뀌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동안 별다른 업데이트가 없었고, 변화가 없었는데요.. 정말 오랜만에 새롭게 리뉴얼이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버전은 2.0.0 Ver. 입니다. 기존에 무비스트를 구입하신 분들은 애플 앱스토어 (App Store)에서 모두 무료로 업데이트 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위 사진에 보면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된 내용인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 보다 아름답고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

-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 새로운 앱 및 파일 아이콘

- macOS 10.14 다크모드 지원

- macOS 10.14에 최적화됨 (Mojave) 


○ 향상된 성능

- 단일 윈도우 모드 및 다중 문서 모드

-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 앱 샌드박스 지원

- 다양한 파일 형식 지원

-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코덱 지원

- H.264 , H.265/HEVC 비디오 디코드 가속

- 10비트 색상 지원

- 스마트 확대/축소

- 다양한 코어 이미지 필터 지원

- 영상 회전 및 반전

- 디인터레이스 (FFmpeg Only)

- 디지털 오디오 출력 (S/PDIF) (FFmpeg)

- 오디오 이퀄라이저 지원 (FFmpeg)

- 오디오 동기 조절


○ 인터넷 영상도 감상 가능

- 음악 파일 재생 기능

- 인터넷 미디어 재생 기능

- Safari 확장 프로그램

- 미디어 열 때 트랙 언어 선택 설정

- 다중 트랙 선택 방식


○ 미디어를 열 때 많은 기본 설정을 제공


○ 여러 트랙을 동시에 보는 것이 가능


○ 어학용으로 자 막을 듣는 경험도 가능

- 자막 말하기 (어학용 으로 좋음)

- 언어별 자 막 설정

- pgs 자 막 지원

- ass/ssa 자막 지원

- 자막 텍스트 인코딩 자동 인식

- 자막 페이드-인/아웃 효과

- 자막 구간 반복

- 탐색 성능 및 정확성 향상 

- 고품질 자막

- .zip 및 .rar 파일에 압축된 자막 지원

- 3D 자막 지원

- 레터박스에 자막 표시

- 자막 표시의 완전한 사용자화

- 텍스트 인코딩 자동 인식

- 자막 동기 조절 


○ 이전보다 더 편리한 재생목록

- 재생목록 관리 기능

- 재생목록 정렬 및 검색 기능

- 접근 허용 폴더 관리

- 재생목록 자동 채우기 (시리즈 및 자 막 파일 찾기)

- 재생 목록 임의 재생 및 반복 모드

- 재생 목록 읽기 및 저장

- 재생 속도 조절

- 화면 저장 


눈에 보이는 변화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이 무언가 조금 달라졌죠? 뿐만아니라 인터페이스도 기존과 달라졌습니다.  오른쪽 상단부에 재생목록도 더 식별이 잘가고 클릭이 쉬워졌습니다. 향상된 성능으로 H.265/HEVC 코덱의 하드웨어 가속 디코딩을 지원하므로 4K UHD 영상도 끊김 없이 쾌적하게 즐길 수가 있고요~ 최소한의 에너지만 소비하도록 최적화되어 CPU 사용율 또한 절반으로 줄어 들었다고 합니다.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환경설정]에 들어갔을 때 화면입니다. [일반] 탭에서는 테마를 다크로 할지 다른 것으로 할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Movist 2.0 버전은 MacOS 10.14 Mojave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최소 원활히 작동을 하기 위해서는? macOS 10.10 이상에서 실행해야합니다. 그 이전버전에서는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 [미디어 열기] 탭에 서 바뀐점은?

첨부한 사진과 같이 자막 언어 및 선호 비디오 품질 등의 기능이 추가됬습니다. 옵션에서 인터넷 미디어일 때는? (유튜브, 비메오)같은 동영상 사이트에서 url 주소를 이용해 열때 화질을 다음과 같이 

360p

720p

1080p - FHD

1440p

2160p - 4K / UHD

4320p - 8K

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가 있고요~ 비디오 크기를 윈도우일때, 전체 화면일때 선택이 가능하며, 비디오 필터 및 오디오 이퀄라이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 - [비디오] 탭에서 변화는?

비디오 디코드로 하드웨어 (강제), 이전에 없었던 10비트 색상 처리가 가능해졌습니다. 뿐만아니라 Retina 디스플레이에서 1:1 픽셀 매칭 사용 기능도 추가가 됬습니다.


[환경설정] - [오디오] 탭에서 변화는?

기존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지만, 추가 음랴이 필요할 시에 [확장 음량 사용]을 체크해 최대 음량을 4.0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 - [자막] 탭에서는? 기존과 다르게 자막 표시의 완전한 사용자화, (내장, 원격, 외부)자막 사용을 옵션중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내용으로? Retina 디스플레이에서 고품질 ass 자막 지원을 합니다. 그리고 어학용 기능인 "말하기 모드"가 추가가 됬습니다. 동기 조절 단위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미드를 감상하시면서 영어를 공부할때 좋을것 같습니다. 자 막을 읽어준다고 합니다^^. 


[환경설정] - [재생목록]에서 변화는?

무시할 단어들을 추가할 수도 있고, 접근 허용 폴더 관리도 가능합니다. 재생목록을 저장했다가 나중에 다시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무비스트 Movist 2.0 달라진 점은?"

[환경설정] - [전체 화면] 에서는? 다른 모니터 검게 가리기 옵션이 추가가 됬습니다.


[환경설정] - [재생] 탭에서 달라진 점은?

최신 맥북 터치바 모델에서 [Touch Bar에 썸네일 표시] (다시 열기 필요)로 재생시 더 편리해졌습니다. 단축키를 사용자화 할 수가 있습니다. 그밖에 기 능으로? 여러 트랙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기 능이 추가가 됬고, Sub를 레터박스 공간에 표시해 Sub이 영사을 가리지 않을 뿐 아니라 Sub 시인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zip, .rar 파일에 압축된 Sub를 지원합니다. 압축을 해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읽어들입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동영상의 정보가 출력이 됩니다.


hevc h.265 영상인데요~ 위와 같이 정보에 보시면 hevc, 3840 x2160 4K 해상도 영상이고, truehd, 7.1 채널. English, pgs, 한국어, 내장된 자 막 정보도 출력이 됩니다. Sub이 출력되는 위치도 완전히 사용자화 할 수가 있습니다. 출력되기를 원하는 위치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기 . 능으로 Safari 확장 프로그램, 인터넷 미디어 재생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나 비메오, 데일리모션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한 다음 위 사진과 같이 무비스트 왼쪽 상단 [파일] - [URL 열기] 를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ommand + U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URL 열기 창이 뜨면 URL: 입력란에 동영상 사이트에서 무비스트에서 열고자 하는 영상의 URL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신 다음 [승인]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유튜브 광고 없이 동영상이 무비스트에서 재생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최근에 제가 촬영했었던 영상인데요~ 유튜브에서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한 다음 무비스트 를 실행 시킨다음 command + U 단축키를 실행해 url 입력창에다 주소를 붙여넣고 승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외부 서버에서 동영상 감상도 가능해졌습니다. 3840 x 2160 화질 정보및 오디오 정보까지 출력정보가 나옵니다. 이번 Movist 2.0 업데이트로 디자인도 변했고, Sub 위치 사용자화 및 비디오/오디오 이퀄라이저, 10비트 색상 지 원, H.265/HEVC 비디오 디코드 가속화로 4K 고해상도 영상도 끊김없이 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조금더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새로 추가된 기 능들이 모두다 마음에 듭니다. 아직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바로 Update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