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MS사의 사무용 프로그램들은 공통적인 특징이 있습니다. 보안설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다른 문서와의 호환성 및 암호등을 쉽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먼저, 비밀번호를 걸 문서를 준비해주셔야 하는데요~ 보안이 필요한 문서를 준비해두시고 파워포인트의 확장자인 pptx 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보안이 필요한 문서에 내용들이 나오겠죠?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에 보시면 [홈] 옆에 [파일]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파일] - [정보] - [프레젠테이션 보호] 순서대로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사용 권한] 이라고 있고 설명에는 '모든 사용자가 이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부분을 열고 복사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는데요~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보호]에는 네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최종본으로 표시

2. 암 호 설정

3. 사용자별로 권한 제한

4. 디지털 서명 추가

 

중에 2번 암호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이 파일의 내용 암호화 라고 나오고 아래에 입력란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숫자 또는 영문 대/소문자 조합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 주의사항

패스워드를 잊거나 잃어버리면 복구할 수 없기 때문에 이름을 목록을 만들어 안전한 위치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스마트폰의 메모장 등에 기록을 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숫자 네자리만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은? 짧거나 길거나 상관없이 생성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보호]에서 [사용 권한]에서 '이 프레젠테이션을 열려면 암호가 필요합니다.' 라고 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정을 하시려면 암호를 해제하시고 작업을 할 수가 있고요~ 방금전에 비밀번호를 적용하신 문서를 적용하려면? 반드시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고 문서를 나가야 패스워드가 정상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그냥 끄기를 하시면 패스워드가 적용되지 않으니. 문서를 나가시기 전에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이렇게 패스워드가 걸린 문서는? 바탕화면에서 더블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문구가 나오고 바로 아래에는 문서의 제목이 나옵니다. 조금전에 입력하신 패스워드를 입력 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면 파일이 열립니다.

 

지금까지는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패스워드를 거는 방법에 대해 배웠으니 푸는 방법 패스워드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본 글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 비밀번호를 해제 하기 위해서는? 아까와 동일하게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파일] - [정보]

 

[파일] - [정보] - [프레젠테이션 보호]- [비밀번호 입력] 을 합니다.

 

"파워포인트 암호 해제 하는방법"

위와 같이 패스워드 입력란이 나오는데요~ 패스워드 입력란에 적혀있는 비밀번호를 모두 백스페이스바 또는 delete 키를 눌러 지워주세요. 그런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파워포인트 암 호 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파워포인트 암 호 해제 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보호] - [사용 권한]에서 모든 사용자가 이 프레젠테이션의 모든 부분을 열고 복사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로 바뀝니다. 아까는 이 프레젠테이션을 열려면 암 가 필요합니다. 라고 적혀있었는데요~ 이렇게 쉽게 비밀번호를 해제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 또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셔야 방금전의 내용이 기록이 됩니다.

 

파워포인트 암 호설 정 해제를 하고 다시 문서를 열었더니 정상적으로 잘 나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100) 2024.01.19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36) 2024.01.07
파워포인트 테마 무료 다운  (107) 2023.11.16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54) 2023.10.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