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2018.11.23 23:58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집에 인터넷 회선이 두개가 깔려있습니다. 하나는 KT 1기가 GIGA 회선과 엘지 유플러스의 광랜 100 mbp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기는? 애플의 타임캡슐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 1기가 GIGA 회선은 주로 유튜브나 네트워크 작업시에만 사용하고, 휴대폰 등 테블릿pc에 접속하는 와이파이 환경은? 엘지 유플러스의 광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일반 가정에서 2대 이상의 와이파이를 사용하신다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잡아주긴 하지만 어느날 갑작스럽게 버벅거리고 lte로 되어 있고 수신이 원활하지가 않을때가 있습니다. 본 글은 거기에 대한 노하우 팁 정보 입니다. 전파방해를 받거나 와이파이 속도가 느리거나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하실때 불편이 있으신 분들은 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항상 모바일 환경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의 [설정]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셀룰러나 핫스팟은 해당 사항이 아니고, 여기서 보셔야 할 것으로는? Wi-Fi 와 블루투스 Bluetooth 입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마우스 + 키보드 + 헤드본 + 손난로 + 다른 블루투스 연결 장비 해서 여러개가 동시에 연결이되어 사용하는 경우에는 신호방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계속 기기를 찾고 있어서 일반 카메라나 브라우저를 켜고 웹검색 등을 할때도 버벅거림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개 정도 디바이스와 연결은 큰 문제는 없지만 여러개 연결을 하면 이런 증상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웬만하면 아이폰에서 블루투스를 항상 [끔]으로 해놓습니다. pc에서는 블루투스를 현재 4개 등록시켜놨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애플 매직마우스2, 매직키보드 두개 입니다. pc에서는 어떤 연결문제 등 불편함이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켜놓으면 무언가 새로운 디바이스 장치를 찾고 있고.. 엉뚱한 일을 하고 있어서..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아니면, 음악을 듣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아니면 꺼두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엄지손가락을 홈버튼 옆에서 위로 들어올리면 위와 같은 도구들이 나옵니다. 윈도우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전력 모드, 손전등, 알림, 계산기, 카메라, 음성녹음, 화면녹음 등 도구 등을 배치해뒀습니다. 여기서 맨 왼쪽 꼭대기에 비행기 모양은 비행기 모드, 그 옆은 무선신호, 꺼두게 되면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필요시에는 와이파이랑 함께 켜놓으셔도 되지만 문자를 받을 일이 없다면 꺼두시고 와이파이 하나만 켜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 아이콘이랑 와이파이가 같이 켜져 있는 경우, 집에서 wi-fi가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데이터가 달게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문자를 받을 일이 적다면? 이 무선 아이콘을 꺼주시고, Wi-fi 아이콘만 켜주시면 되겟습니다. 요즘은 문자메시지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및 메신저로 주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하기 때문에 꺼두셨다가 필요시에 다시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무선 아이콘을 꺼주고, 와이파이 아이콘을 켭니다.




[환경]에서 [블루투스 Bluetooth] 항목에 가셔서 위와 같이 [블루투스]도 비활성화를 시켜둡니다. 만약 현재 음악을 듣고 계시거나 블루투스 관련 다른 기기와 연결이 필요하시다면 켜두셔야 합니다.


위에 두개의 네트워크는 모두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정에서 두개의 Wi-Fi가 휴대폰에 저장이 되어있다면? 일반 자주 가시는 카페도 저장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네트워크는 삭제해주시고 신호가 강한 하나의 단일 네트워크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i 아이콘을 클릭 하면?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이 네트워크 지우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의 기기 및 iCloud 키체인을 사용하는 다른 기기가 이 Wi-Fi 네트워크에 더 이상 연결되지 않습니다. [지우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공공카페에서도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모바일 디바이스에 기억이 되면서 다음에 해당 카페에 방문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와 이 파 이 가 연결이 되는데요~ 이렇게 자동으로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게되면 주변에 오픈되어 있는 Wi-fi가 있다면? 서로 계속해서 연결을 시도하고, 간섭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배터리도 더 많이 소모되고 쾌적한 환경이 되지가 않습니다. 저는 그래서 꼭 필요한 네트워크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지우는 편입니다.


가정에 두개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하나는 지우고, 제방에 있는 와이파이만 mobile 환경에서 블로그를 할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 요청]은 비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에 수동으로 연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동연결되어도 실제로 접속이 안되는 그런 와 이 파 이 가 있고, 모바일 기기가 계속해서 접속하려고 시도를 하다가 그 과정에서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작성자

Posted by 버블프라이스

작성자 정보

IT, 뷰티, 엔터테인먼트, 일상이야기 관련테마 블로그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1:58 신고

    세세하게 관리하면서 사용하시는군요.
    전 와이파이 리스트 다 들고 다니는 편인데....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줄 수도 있겠네요.
    블루투스는 일부러 꺼둘 때가 많기는 하네요.
    집에서 두 개의 회선을 사용하시다니... 저도 그리 해볼까 몇 번 생각했었거든요.
    버블프라이스님이 그리 활용하시니 구미가 당기네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2:08 신고

      이전에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다 켜놓는것이 좋겠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비교를 해봤는데요.. 와이파이랑 블루투스랑 옵션들을 켜놓았을때 정확성이 조금더 있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일반 가정에서나 가능한 일이고, 야외로 나가면 와이파이가 항상 접속이 되는 환경이 아니기에.. 결국 와이파이 블루투스의 의미를 못찾아 끄게 되더군요. 아이폰은 새로운 네트워크가 있으면 계속 찾고 접속을 합니다. 암호가 걸려있지 않은 오픈되어있는 네트워크를 발견시 그렇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차량에서, 도보로 이동을 하면서 사용을 할때는 지도맵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오히려 이렇게 사용을 하면 딜레이가 될 수 있고 정확도 떨어지게 됩니다, 동시에 배터리 소모 문제도 있을 수 있고요, 그래서.. 이전에는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니라 필요할때만 모든 옵션을 끄고 무선만 해놓고 3G로 열어서 길찾기를 했었는데요, 이제는 LTE로 다른 옵션을 꺼두고 찾기를 합니다. 이 방법은 여러 공연장 전국 팔도를 다니면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아직까지 크게 불편함 및 오류 등이 없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6:05 신고

    네 그냥 다시 사진 지우고 다올리고 있어요 ㅠㅠㅠ 모르면 이렇게 고생하네요 ㅎㅎㅎ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6:08 신고

      허. ㅠ ㅠ 가능하다면 글을 지우고 다시 작성하는 일만큼은 하지 마세요... 절대로
      그리고 수정은 짧은시간에는 한두번은 괜찮지만 자주 하시면 글 순위가 밀릴수 있어요.
      이미 업로드 된 사진을 삭제하려면? 수정모드에서 본문에 삽입된 사진을 지우는 것이 아닙니다.. 오른쪽 카테고리 쪽에 보시면 첨부한 사진의 이름이 보일 탠데요- 거기 부분에 보면 x가 있습니다.
      그걸로 하나하나 지우시면 본문에 사진도 사라집니다. 그리고 바탕 화면에 있는 새로운 수정된 사진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6:17 신고

    ㅠㅠ 몰랐네요 그러보니 지우고 다시 사진을 추가하니 옆에 파일이 사라지고 대표사진을 설정할려니 사진이 없더라구요
    감사드려요 ㅠㅠ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6:19 신고

      넵. 맞아요 거기서 하는 겁니다.
      대표 이미지 또한 거기서 원하시는 사진을 선택 하시고 대표에 체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09:16 신고

    오 이런 방법이 있네요 한번 저도 바로 적용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12:00 신고

    일반 윈도우(일반 공유기)나 타임캡슐(일명 에어포트)이나 다른게 하나도 없습니다. 기능면에서 에어포트보다 일반적인 공유기가 기능이 더 많습니다.
    10년전 에어포트익스트림(우주선모양 아주구형) 사용한 유저로서 기억은 가물 가물 하지만, 에어포트 설정기능이 과거나 지금이나 크게 변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내막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답변만 보고 말씀 드리면, 님께서 셋팅한 네트워크가 꼬여 있을 확율이 아주 높습니다. 메인AP를 제외한 나머지 AP를 중계모드로 셋팅한다고 해서 각각의 AP기 설정을 할 수 없는 그런 AP기는 없습니다.
    2대의 AP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잘 묶으셨다면 '에어포트 유틸리티'에 각각의 에어포트가 나타 납니다. 만약 메인 에어포트는 보이는데 서브 에어포트가 보이지 않는 다면, 서브 에어포트 셋팅이 잘 못되어 있고, 네트워크가 꼬여 있일 확율이 높습니다.
    AP기 셋팅 또한 에어포트가 일반 공유기 보다 복잡 하지 않고 더 쉽게 셋팅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에에포트가 일반 공유기 보다 셋팅이 더 복잡하다고 하시니 이해가 좀 안가네요.^^

    그리고 WiFi에 관한 설명을 잘 못 이해 하신것 같습니다. WiFi를 켜서 네트워크에 접속해야 정확한 위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닙니다.
    네트워크에 접속과는 무관 합니다. 와이파이 기능을 활성화 하면 GPS모듈이 와이파이 안테나를 이용해서 수신율을 높인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GPS의 위치가 정확하게 표시 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오차 범위를 줄여 준다는 의미 일 뿐입니다.
    아이폰을 분해 해보시면 GPS 안테나 접선, WiFi 안테나 접선, 블루투스 안테나 접선, 통신(CDMA, LTE) 안테나 접선이 따로 따로 있습니다.
    그래서 수신율을 높이기 위해 WiFi기능을 활성화 하라고 하는 겁니다. 네트워크 접속 상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WiFi가 네트워크에 접속을 시도하는 동안 정보가 지연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WiFi가 네트워크게 완전히 접속이 되기 전까지의 사용하는 통신은 통신사(CDMA, LTE) 신호를 이용해 Data를 이용합니다.
    즉 이 말은 WiFi가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기까지 접속 과정중 별♩♫♫을 떨어도 그 동안 사용하는 Data는 통신사(CDMA, LTE) 신호를 이용 합니다.
    그래서 WiFi가 네트워크 접속 지연으로 Data통신이 느려진다는 것은 잘 못된 정보 입니다.
    님께서 설명한 지연 현상은, WiFi가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었고, 접속된 그 네트워크가 아주 저급(인터넷이 아주느림) 이거나, 외부통신이 안되는 네트워크 일 경우 입니다.
    일단 WiFi가 네트워크에 접속이 되면, 접속된 네트워크가 끊어지기 전 까지, WiFi로 통한 통신을 시도 하니까요.

    그리고 님처럼 외부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SSID와 일치하는 AP기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단 통신사 무료 WiFi 네트워크를 제외 하고는 말입니다.
    그리고 똑같은 SSID를 가진 AP기가 있다고 해도 요즘은 AP기들이 암호화로 잠궈 놓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동으로 접속 할 수 있는 확율은 더욱더 떨지죠.
    저의 생각으로는 님께서 격은 지연현상은 아마 통신사 WiFi에 접속된 확율이 높다고 보아 집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통신사 WiFi는 아주 저급 수준 이니까 말입니다.
    차근 차근 원인을 한번 풀어 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18:02 신고

      긴 답변글 고맙습니다^^
      ap 셋팅은 말씀하신 것처럼 꼬여서 그런것 같습니다. 제가 다시 해봐야겟습니다.

      와이파이를 켜는 것은 좀 고민을 해봐야할 것 같네요. 야외에서는 주로 지도 앱을 이용할 때가 많은데요- 와이파이가 켜 있는 경우에는 실제로 말씀하신 저급 통신사 와이파이를 잡는 일이 아닌데도 잘 못잡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와이파이를 끄고 무선신호를 켜면 지연이나 다른 문제 없이 잘 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말씀하신 내용이 맞지만 실제로 사용시에는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를 켜게되면 지연및 다른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길찾기를 할때는 이 옵션들을 끄고 사용을 하게되었는데요- 그 문제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5 23:59 신고

    2회선을 사용하시는군요..ㅎㅎ 무선연결은 정말 골치아픈 문제가 발생하는경우도 있더라구요..
    꼬이면 참 난감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2018.11.26 00:08 신고

      넵. 맞아요
      평상시는 문제가 없이 잘 사용하다가도 꼭 한번씩 꼬일때가 있더라고요. pc에서는 문제가 없는데 모바일에서 연결할때만 그런 문제가 있더군요

  • 프로필 이미지
    2018.11.26 18:53 신고

    이런방법도있다니
    아이폰사용하시는분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항상 안드로이드 만 사용해서
    좋은정보감사합니다

    한주 잘보내세요

  • 프로필 이미지
    2018.11.26 22:54 신고

    중간에 신호 약하거나 끊어져서 낭패를 본 적이 있는데,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 프로필 이미지
    2018.11.27 15:12 신고

    신호가 많으면 많으면 확실히 다른 것도 계속 신호를 주고 받을 테니 간섭이 심해 질 수 있겟내요^^
    잘 보고 갑니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