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현재 집에 인터넷 회선이 두개가 깔려있습니다. 하나는 KT 1기가 GIGA 회선과 엘지 유플러스의 광랜 100 mbp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유기는? 애플의 타임캡슐 2세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kt 1기가 GIGA 회선은 주로 유튜브나 네트워크 작업시에만 사용하고, 휴대폰 등 테블릿pc에 접속하는 와이파이 환경은? 엘지 유플러스의 광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일반 가정에서 2대 이상의 와이파이를 사용하신다면?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네트워크를 잡아주긴 하지만 어느날 갑작스럽게 버벅거리고 lte로 되어 있고 수신이 원활하지가 않을때가 있습니다. 본 글은 거기에 대한 노하우 팁 정보 입니다. 전파방해를 받거나 와이파이 속도가 느리거나 모바일에서 인터넷을 하실때 불편이 있으신 분들은 본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항상 모바일 환경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거나 새로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이폰 바탕화면의 [설정]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셀룰러나 핫스팟은 해당 사항이 아니고, 여기서 보셔야 할 것으로는? Wi-Fi 와 블루투스 Bluetooth 입니다. 블루투스의 경우 마우스 + 키보드 + 헤드본 + 손난로 + 다른 블루투스 연결 장비 해서 여러개가 동시에 연결이되어 사용하는 경우에는 신호방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계속 기기를 찾고 있어서 일반 카메라나 브라우저를 켜고 웹검색 등을 할때도 버벅거림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개 정도 디바이스와 연결은 큰 문제는 없지만 여러개 연결을 하면 이런 증상들이 있더라고요.. 저는 웬만하면 아이폰에서 블루투스를 항상 [끔]으로 해놓습니다. pc에서는 블루투스를 현재 4개 등록시켜놨고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애플 매직마우스2, 매직키보드 두개 입니다. pc에서는 어떤 연결문제 등 불편함이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켜놓으면 무언가 새로운 디바이스 장치를 찾고 있고.. 엉뚱한 일을 하고 있어서..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아니면, 음악을 듣기 위해서 사용하시는 경우가 아니면 꺼두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엄지손가락을 홈버튼 옆에서 위로 들어올리면 위와 같은 도구들이 나옵니다. 윈도우에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저전력 모드, 손전등, 알림, 계산기, 카메라, 음성녹음, 화면녹음 등 도구 등을 배치해뒀습니다. 여기서 맨 왼쪽 꼭대기에 비행기 모양은 비행기 모드, 그 옆은 무선신호, 꺼두게 되면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필요시에는 와이파이랑 함께 켜놓으셔도 되지만 문자를 받을 일이 없다면 꺼두시고 와이파이 하나만 켜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선 아이콘이랑 와이파이가 같이 켜져 있는 경우, 집에서 wi-fi가 연결이 되어있지 않으면? 데이터가 달게됩니다.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시라면 문자를 받을 일이 적다면? 이 무선 아이콘을 꺼주시고, Wi-fi 아이콘만 켜주시면 되겟습니다. 요즘은 문자메시지를 보내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및 메신저로 주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하기 때문에 꺼두셨다가 필요시에 다시 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무선 아이콘을 꺼주고, 와이파이 아이콘을 켭니다.




[환경]에서 [블루투스 Bluetooth] 항목에 가셔서 위와 같이 [블루투스]도 비활성화를 시켜둡니다. 만약 현재 음악을 듣고 계시거나 블루투스 관련 다른 기기와 연결이 필요하시다면 켜두셔야 합니다.


위에 두개의 네트워크는 모두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정에서 두개의 Wi-Fi가 휴대폰에 저장이 되어있다면? 일반 자주 가시는 카페도 저장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의 네트워크는 삭제해주시고 신호가 강한 하나의 단일 네트워크로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쾌적한 와이파이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i 아이콘을 클릭 하면?


"아이폰 와이파이 wi-fi 끊김없이 사용하는 방법"

[이 네트워크 지우기]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의 기기 및 iCloud 키체인을 사용하는 다른 기기가 이 Wi-Fi 네트워크에 더 이상 연결되지 않습니다. [지우기]를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공공카페에서도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모바일 디바이스에 기억이 되면서 다음에 해당 카페에 방문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와 이 파 이 가 연결이 되는데요~ 이렇게 자동으로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게되면 주변에 오픈되어 있는 Wi-fi가 있다면? 서로 계속해서 연결을 시도하고, 간섭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배터리도 더 많이 소모되고 쾌적한 환경이 되지가 않습니다. 저는 그래서 꼭 필요한 네트워크만 남겨놓고 나머지는 지우는 편입니다.


가정에 두개의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지만 하나는 지우고, 제방에 있는 와이파이만 mobile 환경에서 블로그를 할때 사용합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연결 요청]은 비활성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에 수동으로 연결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자동연결되어도 실제로 접속이 안되는 그런 와 이 파 이 가 있고, 모바일 기기가 계속해서 접속하려고 시도를 하다가 그 과정에서 배터리가 소모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