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일반 가정에서 혹은 회사에서 동일한 Google 계정에 접속 후 pc와 연결해 원활한 작업을 할 수가 있는 방법인데요~ 서로다른 피씨 에서 피씨도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에서 피씨도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환경에서 필요시에 접속해 원하는 작업을 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아래와 같이 Mobile(모바일) 환경에서 N포털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Chrome 원격"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중간 쯤 보면? [웹사이트] 영역이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보면 Google Play 앱 과 아이폰용 App Store에서 제공하는 이라고 적혀있는 제목이 보이죠? 안드로이드는 Google Play 앱, 아이폰은 App Store에 접속을 하셔서 해당 앱을 내려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본 내용에서는 iPhone 용 App Store에서 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환경도 유사하게 하시면 되겟습니다. 완전히 같지는 않지만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위에 방법대로 하셔서 앱을 설치하셔도 좋지만 App Store에서 사진과 같이 "크롬 원격" 이라고 검색을 하면? "Chrome 원격 데스크톱" 앱이 나올 것입니다. [받기]를 눌러 설치를 해줍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고 바탕화면에서 App을 실행하면? 사진과 같은 로고가 보이면서 [로그인]을 터치하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현재 사용중인? 보유중인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없으시면 가입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고요, 위에 리스트에서 접속하고자 하는 계정이 없다면? [계정 추가]를 터치해주세요.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앱 사용법으로는? 총 세가지 단계로 나뉩니다.

1. 액세스 하고자 하시는 컴퓨터에서 크 롬을 열고 url 입력창에 remotedesktop.google.com/access 라고 입력합니다.

2. 안내에 따라 원격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3. 설정이 완료된 이후에는 페이지를 새로고침 후 기기를 선택 하신 후에 PIN번호를 입력 후 컴퓨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피씨환경에서


위와 같이 데스크탑에서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 시킨 후에 상단에 url 입력창에 remotedesktop.google.com/access 라고 입력을 하시면 두번째 사진처럼 계정에 로그인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를 입력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 합니다. 전혀 다른 장소에서 계정에 접속을 하는 경우 보안이 걸려있으면? 위와 같이 문자 또는 전화통화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인증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Chrome Remote Desktop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는 앱의 권한 허용하는 창이 나옵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 해주세요.



그다음에는 두번째 이미지의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원격 액세스 설정] 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저장위치를 지정 후 [저장]을 누르면? 설치 준비 완료 라고 화면이 나오면서 오른쪽에 보면 [동의 및 설치] 항목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다운로드된 파일 열기]에서 [예]를 누르면 설치 준비 완료 라고 나오고,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물음 창이 나오면 [실행]을 클릭 합니다.



이렇게 설치를 마치면? 위와 같이 [컴퓨터 이름]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 채널의 이름인 "Rock Music" 이름을 적고 [다음]을 눌렀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PIN 선택이라고 나오는데요~ 최소 6자리 PIN 번호를 만들수가 있는데요~ 본인만 확인이 가능하게 영문 + 숫자 등으로 조합해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를 하고자 할때 해당 번호가 있어야지만 원격 접속이 가능합니다. 숫자 여섯 자리로 만드셔도 좋습니다. 입력을 하셨다면? [시작]을 클릭합니다.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그러면 위와 같이 '시작하는 중..' 에서 '온라인'으로 전환이 되면 이제 원 격 접 속 할 준비를 마쳤다는 의미입니다. 지금까지는 피씨 환경에서 셋팅을 해봤는데요~ 이제 모바일 (스마트폰) 환경으로 돌아가셔서


새로고침을 하시거나 앱을 종류 후 다시 실행을 시키시면? 위와 같이 원 격 기 기 이름이 나옵니다. 현재 상태에는 (온라인)으로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제 연결할 기기의 이름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두번째 사진과 같이 접속을 위해서는? 아까전에 입력한 PIN 번호를 올바르게 적으셔야지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스마트폰 환경에서 pc 데스크톱에 연결을 완료하고 캡쳐를 해봤습니다.


"크롬 (Chrome) 원격 데스크톱 스마트폰 PC에서 사용하기"

위 화면과 같이 공유를 중단하고자 하시면? [공유 중지]를 터치하면 지금 피씨와의 연결을 중단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밑 부분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1. 키보드 표시

2. 트랙패드 모드

3. 연결 해제

4. 설정

5. 왼쪽에 고정 

항목에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설정에 가면? 데스크톱 크기 조정 및 (터치, 트랙패드) 모드를 선택할 수가 있고, 키보드 옵션에서 Ctrl- Alt - Del 전송, PrtScn 전송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연결하고자 하시는 피씨에 전원이 꺼져있거나 연결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온라인이라고 상태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온라인)이라고 접속 상태가 나와야지만 피씨와 모바일을 연결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