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국내/해외에서 판매하는 거의 모든 printer 기기를 구입하시면 Driver 설치용 usb 또는 CD가 들어있습니다. 최신 기기에는 프린터 기기를 pc에 usb 연결을 하면 자동으로 Driver를 찾아주는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형 기기의 경우는 초기 구성품에 해당되는 CD나 usb를 이용해 설치를 하시거나 이 초기 구성품을 분실하셨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Canon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센터]에 가시면 현재 사용중이신 모델에 알맞는 드라이버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합니다. 


canon 하면 dslr 카메라를 가장 먼저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저도 canon dlsr 및 관련 기기들을 정말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뿐만 아니라 그밖에도 유용한 사무용기기들을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캐논코리아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드라이버, 유틸리티,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 프로파일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제품명은 지금 사용하시는 기기 뒷면에 보시면 있습니다. usb를 pc에 연결을 하게되면 장치가 발견되면서 이름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검색 단계는 총 세가지 단계로 나뉘는데요~ 사진과 같이 1차 카테고리, 2차 카테고리, 제품명 선택 그리고 검색 을 하면 지금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의 알맞는 driver를 찾을 수 있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저는 임의로 [포토 프린터] - [Pro Series] - [PIXMA PRO-10] 제품을 선택 후 검색을 클릭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오는데요~ 일반 포토 프린터라 많은 데이터가 나오진 않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 할 것으로는? 상단에 (드라이버, 유틸리티, 사용자 설명서, 펌웨어, 프로파일, FAQ)가 있는데요~ 사용 설명서는? 초기 구성품에 들어있던 그 종이입니다. 온라인에서 pdf파일을 내려받으셔서 모바일에 저장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필요할때, 컴퓨터 화면이나 기기의 디스플레이에 오류 코드가 나왔을때 빠른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사용자 설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더라고요. 상단에 펌웨어는 따로 클릭을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그냥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결과가 쭉 나오는데요~ PRO-10 시리즈 CUPS 프린터 드라이버 Ver. 16.30.0.0 (MAC) 과 Ver.1.04[Windows]가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이냐면? 맥킨토시 운영체제와 윈도우용 운영체제를 구분해놓은것입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가장 최신 업데이트버전인 2018-10-24일날 배포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되겠고요~ 윈도우 사용자 분들은? 2017-12-12날 배포한 파일을 Download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떤 내용이 추가가 되었는지 궁금하시다면? [자세히]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히]를 클릭 하면 위와 같이 '이 파일은 Canon IJ 프린터 용 프 린 터 드라이버 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호환되는 OS(운영체제)버전이 나옵니다.  최근, 업데이트된 이력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Driver Download를 하기 위해서는? 위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란에 [동의]를 클릭 해주시면 위와 같이 맥에서는 dmg 설치파일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해 실행을 하면? 패키지 파일 pkg를 열수 있는데요~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마치주시고 화면에 안내에 따라 프린터 전원을 켜시고 pc와 usb 연결을 한 상태에서 테스트 인쇄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PIXMA PRO-10 (포토 프린터) Windows Ver 을 클릭 했더니? 위와 같이 설치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1. 우측의 다운로드란의 파일 클릭

2. 소프트웨어 사용권 동의 팝업창이 나타나면 동의함 클릭

3. download 창이 나면 저장 후 압축 해제(압축을 해제할 폴더위치 확인)

4. 파일 실행 후 드라이버 설치 


위의 단계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파일을 받으면 위와 같이 exe 실행파일이 있고요~ 더블클릭을 하면? 바로 인스톨 창이 뜹니다. 다음을 클릭 하시고


라이센스 계약서에 예를 누르고 다음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포토 printer 는 위와 같이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복합기] - [컬러 디지털 복합기] - [iR ADV C2020] 모델을 검색해 봤습니다. 


복합기라 기능이 많아 driver 또한 추가로 설치해야하는 것들이 좀 있는데요~ 일반 printer 기기와 같이 맥킨토시 용 Mac 용 버전과 Windows 윈도우용 버전 그리고 리눅스(Linux) 버전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Driver 에서는 사용하시는 기능에 따라서 Fax , Network ScanGear2 등을 설치해 주시면 되는데요~ 해당 드 라 이 버의 세부 내용에 대해서는 우측에 [자세히]를 클릭하시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신 다음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와 같이 네트윅이 사용가능한 복합기의 경우에는? 설치전에 복합기의 IP주소 정보가 필요합니다. 안내에 따라서 설치를 마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