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HWP 한글문서를 열어보려면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이나 "한컴오피스뷰어" 등을 이용해야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의 최소조건으로는? 

○ Wi-Fi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 네이버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아래와 같이 HWP (한글 확장자)의 경우에는 맥킨토시나 Windows에서 열어보기 위해서는 전용 Viewer를 설치 해야하는데요~ 


현재 PC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고, Naver 계정이 있으시다면? Naver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면 별도의 한글 HWP 뷰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파일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면?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이메일에 들어갑니다. 왼쪽 상단에 카테고리에 보시면 [메일쓰기]와 [내게쓰기] 가 있는데요~ 이중에 [내게쓰기]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파일첨부 에서 [내 PC]를 클릭하시고 열어볼 HWP 확장자로 된 한글파일 찾은 다음 [선택]을 합니다.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그러면 위와 같이 파일첨부가 될 것입니다. 파일명에 첨부된 파일명이 보입니다. 제목을 별도로 입력을 하지 않으셔도 파일명이 제목으로 자동으로 붙습니다. ^^ 확인 후에 위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하면 네이버 이메일 [내게쓰기] 기능을 이용한 것입니다. 메일이 저장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제 아래와 같이



확인을 위해서는? 왼쪽에 카테고리에서 [임시보관함] 아래에 보면 [내게쓴메일함] 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내게 보낸 메일]을 열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그러면 위와 같이 [일반 첨부파일 ] 개수가 나오고 아래에는 파일명이 보이는데요~ 오른쪽에 보시면? 작은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돋보기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문서뷰어 Beta 라고 상단에 보이고, 문서뷰어로 여는중입니다. 문서를 이미지로 변환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라고 문구가 나옵니다. 1~3분 정도 기달려 주시면 아래와 같이 



내게보내기한 첨부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일반 한컴오피스 뷰어와 같이 전체보기 같은 일반적인 기능들을 모두 지원합니다.


위와 같이 상단 우측에 보시면? [배경색 전환] 옆에 [텍스트 보기]가 있는데요~ 발표를 하시는분들은? 스크립트 자료처럼 웹페이지가 하나가 더 열리면서 마우스로 드래그가 가능해 메모장이나 다른 곳으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왼쪽 카테고리에 보시면 [PC 저장] 항목과 그 아래에 [클라우드 저장] 이 있는데요~ 여기서 클라우드는 Naver 클라우드를 의미하는 것이고요~ pc저장을 하면 내컴퓨터 다운로드에 저장이 됩니다. 맥은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네이버 한글뷰어로 HWP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이용하자"


왼쪽 카테고리에서 [클라우드 저장] 아래 항목에 있는 [편집]을 클릭하시면? 위 오른쪽 화면과 같이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네이버 뷰어 자체에서 (붙여넣기, 글꼴 크기 및 속성변경, 이미지 삽입, 표, 도형, 찾기, 맞춤법) 기능 들을 사용해 간단한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공공장소 pc, 네이버 계정이 있으시다면? 한글확장자 파일 HWP를 열기 위해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