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ios 아이폰에서 하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에스비에스 모바일 어플을 내려받으시면 ON-AIR , VOD 7만편 등 유료서비스 종류와 금액에 따라 (실시간TV, 모바일 +PC), VOD 모바일만, PC만 , 실시간 TV + VOD(모바일 + PC) 등 상품이 있는데요~ 저는 얼마전에 2018 SBS 가요대전 방청권 이벤트에 신청하기 위해서 이용권을 구독했다가 Event 에 당첨되지 않아 구독해지를 하려고 봤더니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해지하기 정말 어렵게 만들어놨더라고요.. 안내 설명대로 해도 안되고 해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아래에 본 내용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아이폰 ios 환경에서 에스비에스 Mobile 앱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실행을 하면?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창이 계속 뜨면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아침 6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접속이 불가능하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새벽 3시~ 5시에 에스비에스 Mobile 앱을 실행하니까 접속이 되더군요. 아마 2018 sbs 가요대전 방청 신청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만약에 이것 때문에 그런것이 아니라면 좀 심각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빠른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Mobile 에서 VOD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해야하는데.. 접속이 되지 않으면 상품을 결제해놓고 서비스 이용을 못하니 상품을 구매한 보람이 없겠죠. 


에스비에스 mobile app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왼쪽에 [마이] 항목에서 [구매 내역]에 들어가주세요.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이 (오늘, 최근 1주일, 최근 1개월)내에 결제한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구매상품 이름은? '자유이용권S iOS 자동결제 VOD(모바일)' 입니다. 이용기간이 적혀있고, 처음은 무료로 한달 사용이 가능합니다. 12월 14일에 구독해서 1월 16일에 만료가 갱신되면서 자동으로 매달 해당 상품의 가격으로 자동결제가 됩니다. 그래서 [변경] 항목에 있는 [자동결제해지]를 클릭했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iOS 구독취소는 iTunes의 계정설정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안내대로 iTunes에 들어가봤더니 구 독 해 지 하는 옵션은 없어서 설정에 결제 관련된 항목들을 찾아봤지만 결국에 없더라고요.. 설명에 알기 쉽게 다음과 같이 적어두었다면 혼란이 없었을 것 같습니다. 


SBS - 온에어 제공, VOD 7만평 제공 Mobile 앱 - 자동결제 구독 취소 하는 방법

1. App Store 접속

2. [투데이]에서 상단 사람모양 아이콘 클릭

3. [계정] - [개인 맞춤화 추천] 

4. [구독] 

5. [구독 중인 항목] 확인 후 해지할 항목을 터치

6. [구독 취소]


아래에 단계별로 사진을 첨부해두었습니다.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단계에서는? App Store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투데이] 항목을 선택 후 상단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계정] 에 들어왔다면? 구입목록 아래에 있는 [개인 맞춤화 추천] 항목에 들어갑니다.



App Store 에서의 사용자 활동 사항 아래에 보시면 [구 독] 항목이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과거에 구  독 을 했었던 내역을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하고요~ [구 독 중인 항목]이라고 나오고, 날짜가 보입니다. 항목을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구 독 수 정] 항목이 나오고~ 옵션에 보시면 에스비에스에서 판매하는 상품들 옵션, 가격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이용중인 상품에 파란색 체크 표시가 붙습니다. 아래에 빨간색 '구 독 취 소'를 클릭하게 되면 구 독 취 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취소 확인'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지금 종료해도 2019.01.13까지 무료 체험을 계속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렇게 구 독을 취소하게 되면? 방금전에 파란색 체크표시가 옵션에 있는 상품들에 체크가 해지가 되면서 무료 체험 아래에 있는 날짜 옆에 '만료 예정'으로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아래에도 재 구 독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라고 문구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BS 온에어, VOD (모바일) 자유이용권 구독해지 방법"

왼쪽 : 이전

오른쪽 : 이후 

차이를 보면? 갱신 예정 -> 만료 예정 으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까 설명에도 있었지만 미리 구 .독 취소를 한다고 해서 해당 상품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만료 예정일인 2019.01.13일까지 결제한 상품의 서비스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