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PPT는 주로 발표를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간혹 발표시에 듣는이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영상물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에 계속해서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세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를 드리기 전에 "microsoft Powerpoint" 프로그램이 pc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단에 항목에 보면 [홈] 옆에 [삽 입] 항목이 있습니다. [삽 입] -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삽입] - [비디오] 에서는 세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첫번째: 비디오 파일 

- pc에 저장되어 있는 비디오 파일을 삽 입하는 방법

두번째: 웹 사이트의 비디오

- 유튜브 또는 비메오 같은 사이트에서 임베드 코드로 변환 후 삽입하는 방법

세번째: 클립 아트 비디오 라고 있는데요~ 이것은 본내용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고요, 제가 소개드리는 세번째 방법은? 하이퍼링크를 이용하는 방법 

 

이렇게 세가지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첫번째 방법을 시도하여 pc내에 저장되어 있는 비디오를 삽입하면? 

 

MP4, MOV, AVI 등의 포맷을 삽입하면 위와 같이 오류가 발생합니다. '선택한 파일의 비디오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경로와 파일 형식이 맞는지 확인하고 Apple QuickTime 플레이어의 최신 버전을 설치하고 PowerPoint를 다시 시작한 다음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메시지 창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그럼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간단합니다.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전글 사용법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 글입니다.

2017/11/24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 사용법

 

파워포인트 PPT 비디오 삽입을 하려면? 파일의 확장자를 변환해주셔야 하는데요~ 위와 같이 WMV 포맷으로 바꾸어 주셔야 삽입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인코더 프로그램을 설치 하신 후에 프로그램을 실행 후 오른쪽 창에 WMV을 선택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면서 다른 설정을 그대로 두시고 '변환 시작'을 클릭 해주시면 위와 같이 '축하드립니다! 동영상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저장 폴더열기]를 클릭 후 파일의 저장위치를 확인해주세요.

 

 

MOV, MP4, AVI 등 비디오 포맷은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해 WMV 포맷으로 변환이 필요한데요~ 위와 같이 저는 삽 입 시 쉽게 하려면 파일을 바탕화면으로 이동을 시켜뒀습니다. 항목을 선택 하시고 [삽 입]을 클릭해주시면 이렇게 비디오가 들어갑니다. 바로 화면 크기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비디오가 정상적으로 들어갔는지 확인을 위해서 왼쪽 상단에 [재생] 하기와 [슬라이드 쇼]를 이용하신 다음 마우스로 클릭을 한번 하면 비디오를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방법으로 실제 발표를 하실때 pc에 비디오를 미리 준비를 해둬야 하고 공용 pc등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를 실행 시 화면입니다. 아래에 비디오 길이가 보이고요~ 플레이어가 작동하는 중에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해서 일시중지 시킬 수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두번째는? "웹 사이트의 비디오" 인데요~ 유튜브나 비메오, 데일리모션과 같은 동영상 포털에 업로드되어 있는 video를 보여줄때 좋습니다. 조금 불편한 점이 있다면? 유튜브 소스코드를 복사 하게 되면 기본이 iframe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에 알맞는 Embed 태그로 전환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야지만 [삽입]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 소스코드 복사] 후 iframe 형태로 되어 있는 태그를 붙여넣기 하면? 위와 같이 '이 Embed 태그로 이루어진 비디오를 삽입할 수 없습니다. Embed 태그가 올바른지 확인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라고 오류 메시지 창이 뜹니다. 이런 경우는 아래와 같이 

 

2018/11/04 - [IT관련/유튜브관련] - 유튜브 소스코드 복사시 iframe을 embed로 변경하는 방법

위에 이전글인데요~ Nuri's Tools 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iFrame to Embed로 태그를 변환 후 붙여넣기 해주셔야 삽 입이 됩니다. 

 

 

추가후 사진입니다. 이런식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역시 확인을 위해서는? 재생 버튼 또는 슬라이드 쇼 에서 보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동영상 삽입"

 

마지막 소개드릴 방법은? 하이퍼링크 기능입니다. 세가지 방법중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가장 쉬운 방 법 입니다. 위와 같이 유튜브나 비메오, 데일리모션과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 원본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한 다음 power point 텍스트에 그대로 붙여넣기를 합니다. 

 

url 주소를 붙여넣기 후 엔터키를 한번 클릭해주시면 위와 같이 밑줄이 그어지고 파란불이 뜹니다. 이런 경우에는 적용완료가 된 상태입니다. 자, 확인은? 위와 같이 이번에는 [재생]버튼이 없습니다. [슬라이드 쇼]에서 확인이 가능하고요~ 마우스로 한번 하이퍼링크 주소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 url 주소로 바로가기가 됩니다. 발표를 하실때 원하시는 영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가장 쉽습니다. 단점으로는? 인터넷이 불가능한 환경에서는 사용이 어렵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세로  (54) 2023.10.02
파워포인트 글꼴 추가  (7) 2023.08.31
파워포인트 PPT 읽기전용 저장  (23) 2023.07.28
대학교 PPT 애플 키노트 활용하기  (0) 2016.03.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