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엑셀
  3.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Windows 환경에서 Excel을 사용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엑셀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excel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엑셀 오류" 등을 누구나 한번쯤 겪으셨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 창이 떳을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통 몇가지 해결방법이 있습니다. 

 

1.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한다.

2. 다른 프로세서에서 Excel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확인을 한다.

3. 추가 기능의 문제점 조사

4. 프로그램, 프로세스 또는 서비스 Excel과 충돌 하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5.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이거나 Excel과 충돌하는지 파악한다.

6. 안전 모드에서 Excel을 시작 후 설정을 한다. 

 

1번 부터 6번까지로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평소에는 잘 사용하다가 위 사진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 난감할 것입니다. 정확한 원일이 무엇인지 찾는것이 먼저 하셔야 할 일인데요~ Windows Update 에서 중요 한 권장 및 최적의 업데이트 설치 수 종종 문제를 해결함으로 오래 된 파일 이름을 바꾸고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실행 - [msconfig] 에서 선택모드로 불필요한 프로그램 또는 윈도우가 부팅과 동시에 실행이 되고 오류가 나오는 프로그램의 프로세스를 윈도우 시작시 체크해제를 합니다. 충돌되는 프로그램이 자동실행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백신의 경우는 여러개의 백신이 한 pc에 설치가 되어있다면 하나만 남겨놓고 클린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Excel 뿐만아니라 포토샵, 플래시 같은 프로그램과 충돌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PowerPoint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와 같이 MS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공통되는 오류 입니다. Excel 의 경우 응답하지 않거나 중단되거나 작동이 중지되는 경우에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아래와 같이 안전 모드에서 Excel을 시작합니다.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먼저, 시작프로그램에서 [실행]을 클릭하시거나 단축키인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을 누릅니다. 실행창이 열릴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적어줍니다.

 

 

[실행] 창에다 excel.exe /safe  라고 그대로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보통의 Excel 과 다르게 진입을 할 수 있는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문서 제목부분에 보시면 (통합 문서1) - Microsoft Excel (안전 모드) 라고 나옵니다. 일반 모드에는 안전모드라는 이름이 붙지가 않는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컴퓨터에서도 문제가 생기면 안전모드로 부팅 후 백신 검사를 하거나 할 수가 있는데요~ Excel 역시 문제가 발생시 안전 모드에서 해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꼭대기에서 [파일] - [옵션] 순서대로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이어서 위 화면과 같이 [추가 기능] - [관리(A)] - [ COM 추가 기능] - [이동] 확인 순서대로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만약 '엑셀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가 나오는 상태라면? 위의 목록에 '사용 가능한 추가 기능' 아래에 리스트가 쭉 나올 것인데요~ 모두 체크를 해제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 해주세요.

 

 

그런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X 엑스 를 클릭 해 Excel 창을 종류해주세요.

 

그런다음 이번에는 아까와 다르게 실행창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EXCEL 안전모드로 진입하는 것이 아닌 일반 (보통)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를 이요하시거나 시작프로그램의 프로그램 위치에 가셔서 Excel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 - [옵션]을 클릭합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이번에는 왼쪽 상단에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고급]을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또 여러 Excel에서 사용하는 고급 옵션들에 대해 나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일반] 탭에 보시면 DDE(동적 데이터 교환)를 사용하는 다른 응용 프로그램 무시(O)가 있는데요~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셋팅을 마치셨다면 다시 윈도우를 재부팅 후 Excel을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단축키 모음  (84) 2024.02.24
엑셀 비밀번호 설정  (55) 2024.02.10
엑셀 읽기전용 해제  (39) 2024.01.11
엑셀 SUMIF 함수  (95) 2024.01.05
맥북 엑셀 단축키  (98) 2023.12.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