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저는 주로 pc에서 사용하는 환경은 맥킨토시 Mac 환경입니다. 윈도우의 경우는 은행업무를 볼 때나 블로그를 할때, 전산업무를 볼때 등입니다.은행업무를 보거나 쇼핑몰에서 결제 등을 할 때는 카드 혜택 때문에 앱카드나 간편 결제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로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때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이라고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INipay 마법사는? KG이니시스만의 기술지원 서비스로서 INIpay 플러그인 이용도중 결제 오류가 난 경우 고객님의 PC에 문제가 있는지 여부를 자동으로 검사해서 복구해 주는 자가진단 복구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문제가 생기면 이니페이 마법사를 실행시켜 주면 오류를 진단하고 다시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런 편한 점이 있지만, 저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느려진다는 이유로 사용을 하고 나면 ActiveX, 플러그인 들을 삭제를 합니다. 결제를 매일 하는 것이 아니고, 요즘은 간편 결제, 앱카드 등을 이용하면 플러그인 없이도 결 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처럼 자주 지우고, 다시 설치를 하시는 분들은 아래와 같은 오류를 경험하실 수가 있는데요~

 

이네페이 플러그인 128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안전한 결제를 위하여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다시 설치하시려면 Ctrl + F5키를 누르시거나 메뉴의 [보기/새로고침]을 선택하여 주십시오. 

 

라는 오류창이 뜨면? INIPAY 결제 시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이때는 기존에 설 치되어 있는 INIPAY를 클린삭제를 하시고 수동으로 재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N포털 사이트가 아닌 "Google"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URL 입력란에다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이니페이 플러그인"이라고 검색을 하면? 결과로 INIpay 마법사라는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KG이니시스라는 이름도 적혀있네요~ 이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INIpay 마법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이름의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INIpayWizard" 

 

 

바탕화면에 설치파일이 보이면 더블클릭해 인스톨을 시작해 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실행]을 해주세요.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INNIpay 마법사는 위와 같이 세 가지 기능을 합니다. PC가 결제를 정상적으로 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을 해주고 결제파일을 안전하게 설치해 주고, 서버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해 줍니다. 먼저 PC점검 테스트를 원하시면? 현재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 창을 종료 (닫기) 해주시고 INIPAY 마법사만 켜놓은 상태에서 [시작]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결제 테스트를 진행하시겠냐는? 문구가 나옵니다. 예를 클릭해 주세요.해주세요.

 

 

위와 같이 설치 확인 테스트로 본 페이지는 최종확인을 목적으로 하는 TEST 페이지로 실제 돈이 빠지는 등 실제거래 및 결 제가 이뤄지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제가 해봤는데요~ 1원도 빠져나가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현재 PC에서 결 제가 정상적으로 되는지만 확인을 할 수 있는 테스트입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설치 확인 테스트 진행]을 클릭해 주세요.

 

 

실제 쇼핑몰에서 결제를 할 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결제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결 제를 진행합니다. 에 [전체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신 후에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쉽게 하기 위해서 간편 결제 서비스인 [KB국민 앱카드]로 결제하기를 진행해 봤습니다.

 

최종 확인단계까지 스킵을 하고 위와 같이 마지막 단계에서 보면?

결제방법은 신용카드이고, 할부개월 역시 일시불, 구매자는 본인 성함이 아닌, 홍길동으로 나오고 메일 주소는 hkd@abcd.com으로 나옵니다. 이때 [결 제]를 클릭하게 되면?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위와 같이 '고객님의 PC는 이니페이 플러그인을 실행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결제를 하시던 상점에서 다시 한번 결 제를 진행해 주십시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렇게 뜨면 아무런 문제 없이 결  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이어서 [닫기]를 클릭하신 후에 이제는 테스트가 아닌 상점에 가셔서 물품을 구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수동으로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처럼 plugin을 인스톨하고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지우고, 재설치하시는 분들은 간혹 오류가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수동으로 설 치 해주시면 문제없이 다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랑말랑 타자연습  (82) 2024.04.23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2) 2024.04.06
KT WIFI 이용권 kt멤버십 포인트결제로 구매하는 방법  (83) 2024.04.04
한글이름 영문변환  (92) 2024.04.03
Avast Free Antivirus 삭제  (65) 2024.03.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