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최신 업데이트를 설치하셨다면? 안드로이드, 아이폰 환경에서 모두 '카톡 나와의채팅방에서 나가기'가 불가능한데요~ 이런 경우에는 아래 내용과 같이 해주시면 (사진, 음성,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자료 흔적을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지울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일반적인 채팅방의 경우에는 (단톡, 비톡, 1:1 대화)에서는 모바일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슬라이드를 하면 쉽게 방을 빠져나갈 수가 있습니다. 방을 빠져나가는 이유는? 아마도 목록이 많을 경우에는 정리가 필요한데요~ 새로운 talk이 오면 내림차순으로 가장 꼭대기에 뜨게되지만 동시에 여러 talk이 오면 우선 순위를 정하기가 어렵더라고요. 나중에 talk이 멈춘후에 정리를 할때도 안좋고요, 이런 이유와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 자료를 kakao talk 서버에 남기고 싶지 않을 경우에는? 캐시 삭제, 파일 등 잔여 데이터를 삭제하고 방을 나가는 것이 깔끔하신데요~ 개인 신분증이나 여권번호 같은 중요한 정보는 내 컴퓨터가 아닌 kakao talk 서버에 일시 보관 된다는 것 자체가 불쾌하신 분들이 분명 계실것 같습니다. 저도 중요한 자료는 보안 하드에 따로 백업을 해두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ios 환경에서 kakao talk 앱을 실행하면?

'나와의채팅' 기능을 사용하려면? 위와 같이 하단에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지난 채팅방에서 본인의 닉네임 옆에 (나) 를 터치하시는 방법이 있고요~ 지난 자료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본인 닉네임을 터치]합니다. 이것이 정석방법입니다.^^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그러면 위와 같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나와의 채팅'에 들어가면


이전에 (사진, 텍스트, 동영상, 음성, 멀티미디어)자료가 있다면 리스트에서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톡게시판'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아이콘을 클릭 해도


모바일 앱 환경에서는 어떠한 방법을 사용해도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를 할 수가 없습니다. 보통은 채팅방 목록에서 슬라이드를 해서 방을 나갈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에게 보내는 메시지 방을 나가기는 되지 않더라고요,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마치신 분들은 모두 공통되는 내용입니다.



그러면 제가 평소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환경인 Mac 맥킨토시에서는 그럼 카톡 나와의채팅 나가기 할 수 있을까? 해서 PC버전 앱을 실행 시켜서 수단방법을 동원해서 테스트해봤습니다.


맥킨토시의 kakao talk 버전은? Windows 윈도우즈 환경과는 보이는 모습이나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 제한적인데요~


PC버전에서 카톡 나와의채팅 방에 가려면? 모바일과 거의 비슷합니다. 본인 프로필을 클릭 하시면 이렇게 해당 항목이 있습니다. 그런데 마우스 우클릭을 해봐도 다음과 같은 기능밖에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1. 채팅방 열기

2. 알림

3. 채팅방 상단 고정

나가기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없습니다.

이번에는 Mac 맥킨토시 PC버전이 아닌 윈도우즈 Windows PC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나)라고 적혀있는 채 팅 항목을 마우스 왼쪽버튼을 한번 클릭 후 키보드의 [delete]키를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위에 사진과 같이 '채팅방에서 나가시겠습니까? 채 팅 방에 나가면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고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도 채팅방이 삭제됩니다.'라고 안내 글이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pc 채 팅 화면에서도 사라졌고, 모바일에서도 나와의채팅 기능을 사용했던 기록이 사라졌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바로 적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