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iPhone은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로는 (FireFox, Chrome) 등이 있지만 기본 Browser로는 Safari 가 있는데요~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시 "AdGuard" 라는 앱을 이용해 YouTube AD를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FireFox에서 부가기능을 이용하면 AD를 차단할 수가 있는데요~ iPhone 환경에서는? FireFox가 아닌 사파리 브라우저의 "콘텐츠 차단기"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별도의 App을 설치해주셔야 하는데요~ 

 

 

Mobile 환경에서 Apple AppStore 에 들어간 다음 위와 같이 "adguard" 애드가드라고 영문을 작성하시면 맨 꼭대기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어플과 그 아래에는 애드가드 뒤에 Pro 라는 이름이 붙은 유료버전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도 충분히 기능이 쓸만합니다. 다운로드를 원하시면? [받기]를 터치해주세요.

 

 

AdGuard - adblock&privacy 라는 이름이고, 171개의 평가에 4.7 평점을 받은 앱 입니다. 이 앱은 단순히 YouTube 뿐만 아니라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시 자동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아주 편리합니다. 일반 뉴스를 보실때도, 쇼핑몰 등에서 검색을 하실때도 아주 좋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ADGUARD 앱을 내려받기 받은 다음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약 30초 정도 기다리시면 다음 화면으로 이어집니다.

 

위와 같이 기본 앱을 실행 시 화면인데요~ 

Open Settings App, Tap Safari, then select Content Blockers 등이 있지만 그냥 간단하게 [Get Started]를 터치 한번 해주시면 앱을 빠져나오신 다음 바탕화면에서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Safari]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Safari 검색 및 개인 정보 보호에 관해서, 일반탭에 보면 팝업 차단이 있고 그 아래 항목에는 [콘텐츠 차단기]가 있습니다. 이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콘텐츠 차단기는 Safari를 사용하는 동안 어떤 콘텐츠를 가져올지를 영향을 주며, 차단된 내용과 관련된 정보는 앱에 전송하지 않습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광고를 차단하시려면? 스위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사용하실 때는 스위치 버튼을 오른쪽으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고요, 사용하시지 않을때는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렇게 해주시고 또다른 설정을 해주셔야 광고가 출력되지 않게 차단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Safari 브라우저를 실행 후 1번 이미지 처럼 [공유]버튼을 클릭 하시면? 2번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에서 AdGuard를 터치하시면 지금 현재 열려있는 사이트를 필터링 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가 있고요~ AdGuard가 실질 작동을 하기 위해서는? [더보기]를 클릭하시고

 

 

[동작]에 들어가시면 왼쪽 이미지와 같이 AdGuard가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작에서 AdGuard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를 시키게되면 이전처럼 다시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바로 이전 단계에서 [홈 공유 버튼] 클릭 후 [ AdGuard]를 클릭 시에 지금 현재 열려 있는 사이트에 필터링을 할것인지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가 있습니다. 

 

기본 설정은 이렇게 두단계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럼 바로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모바일 아이폰 유튜브 광고 제거"

Mobile iPhone 환경에서 Safari 브라우저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런다음 url 입력창에 YouTube 주소를 입력 하신 다음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원하시는 동영상을 검색하신 다음

 

 

저는 BTS (방탄소년단) 'IODL' Official MV를 재생시켜봤습니다. 이렇게 플레이어 창이 뜨면서 광 고가 나오지 않고 영상을 재생시킬 수 있습니다. 고화질로 보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PC에서 구글 크롬 애드블록, FireFox에서 AD 차단하는 부가기능 앱을 설치하시고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YouTube가 아닌 일반 뉴스 기사를 클릭해보겠습니다. pc에서 언론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정말 AD가 너무너무 많은데요~ 임의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기사를 클릭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하단, 사이드, 상단) 등에 정말 AD가 하나도 뜨지 않습니다. 접속 속도도 빠릅니다.

 

또다른 뉴스 기사 인데요~ AdGuard 를 활성화 시키니 PC가 아닌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도 유튜브 와 뉴스 기사를 읽을때 광고 제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에 광  고 를 다시 보고 싶으시다면? 사파리 설정 - 콘텐츠 차단기에서 애드가드를 비활성화 해주시고, 사파리 공유버튼에서 더보기를 눌러 동작에서 애드가드 스위치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앱보관함  (45) 2023.10.21
아이폰 단축어 트위터 동영상 저장  (10) 2023.10.08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92) 2023.09.07
아이폰 음성명령 끄기  (15) 2023.08.29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27) 2023.07.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