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에서 PC로 혹은 PC 에서 모바일으로 자유롭게 옮겨 백업할 수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포털 사이트 계정은 누구나 한개쯤은 보유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Naver Cloud 는 무료로 제공되는 저장용량이 30GB 입니다. 4K 동영상 등을 저장하기에는 부족함이 많지만, 일반적인 휴대폰 사진 등을 보관하시는 용도로는 충분한 용량입니다. 이전에는 모바일에서 중요한 자료를 백업하고자 할때는 Naver Cloud 로 옮기곤 했었는데요~ 경우에 따라서 적은 용량의 경우는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RAW 파일 영상, 이미지 파일 등의 경우는 원본 그대로 유지가 되어야 하는데요~ 보관하려면 역시 대용량의 클라우드 서비스나 외장하드 등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모바일 에서 PC로 혹은 PC에서 모바일로 사진을 옮기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애플 앱스토어 또는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네이버 클라우드" 를 검색해주세요. 그런다음 구름모양의 아이콘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에 앱을 실행시키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에 꼭 승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은 위와 같이 '잊고 있던 추억의 사진, 일상 사 진 속 특별한 순간들이 자동으로 추천!' 이라는 문구가 나오고, 오른쪽으로 밀면 아래와 같이



[시작하기]가 나옵니다. 그러면 이전에 PC 등에서 Naver Cloud 서비스를 이용하셨다면? 업로드한 자료가 있으시다면 위와 같이 이미지 자료가 보일 것입니다. 저는 특별한 순간에 예전에 동대문에서 게릴라 버스킹에서 촬영한 자료들이 먼저 보이네요. 2015년 7월 11일 이라고 날짜가 적혀있습니다. 다른 자료를 확인하시려면? 위 이미지와 같이 좌측 상단에 세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그런다음 [사 진] 항목에 들어가면 

(특별한 순간, 모든 사진, 앨범, 사 진 폴더) 등이 나옵니다. 이미지 파일을을 pc 나 모바일에서 업로드하게 되면 이곳에 자료가 쌓이게 됩니다. 우측 상단에 종소리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로그인 및 용량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올리기/내려받기 옵션을 설정하는 항목이 있는데요~ 여기서 필수사항은 아니고 간편기능으로는? (자동 올리기)가 있습니다. 기본은 끔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켜면 



사 진,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자동 보관합니다. 위치: 네이버 클라우드의 "자동 올리기" 폴더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편기능으로 원하신다면 설정 후 이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를 해볼 것인데요~ 하는 방법으로는? 기본 화면에서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하단에 보시면 + 파란색 + 플러스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그러면 최적화 된 크기로 보관합니다. 데이터 비용은 아끼고, 품질은 그대로 유지되는 크기로 사진을 보관한다고 나옵니다. 아까 설정에서 보시면 wi-fi 접속시에만 업로드를 할 수 있게끔 해주는 데이터 요금 폭탄을 예방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화면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어서 [ 사 진 / 동영상 올리기]를 클릭 해주세요. 그런다음 옮기고자 하는 사진을 (카메라롤, Live Photo, 스크린샷, 셀카, 최근 추가된 항목, 즐겨찾는 image)에서 찾아 선택을 합니다.



풍경 이미지를 선택 했고, 하단에 [올리기]를 클릭 하게되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1개 올리기 완료라고 표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렇게 하셨다면 Naver Cloud 에 image 가 업로드가 된 것입니다. 자 그러면 정상적으로 잘 올라갔는지 확인을 해볼까요?



기본 화면에서 왼쪽 가로 세줄 아이콘을 클릭 후 [사  진 ] - [ 모든 사 진]에 들어갑니다.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풍경 image가 정상적으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마지막으로 한번더 PC에서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Naver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메일] 에 들어가셔서 [Naver Cloud] 구름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최근에 업로드한 image 자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pc 에서 모바일 또는 모바일에서 pc로 네이버 클라우드 사진 옮기기"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124) 2019.01.28
KT 인터넷 속도측정  (98) 2019.01.21
컴퓨터 프로그램 강제종료 알아보기  (108) 2019.01.14
네이버 블로그 초기화  (68) 2019.01.06
구글 성인인증 오류 해결  (76) 2019.01.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