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파워포인트
  3. PPT 글꼴 포함 저장

PPT 글꼴 포함 저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PPT 글꼴 포함 저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작업시 알아두시면 유용한 "PPT 글꼴 포함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학생 시절에는 정말 PPT 작업을 거의 매달마다 했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처음 프리젠테이션을 만들었을때는 강의실의 컴퓨터에 파일을 옮겨서 열기를 하려고 하니까 오류가 나오면서 파일이 열지 못해서 결국 PDF 파일로 만들어서 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사가 만든 한글 관련 오피스 프로그램들은 사용하시는 (상위, 하위 버전에) 따라서 호환성 체크 후 모든 환경에서 열어보실 수 있게 저 장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 시간의 내용인 글꼴 또한 '저장옵션'에서 함께 포함시켜 저장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에 PPT 글꼴 포함 저 장을 하지 않는다면 어떤 문제가 있을까요? 폰트 (글꼴)이 깨지게 됩니다. 결국 눈으로 보기에 깔끔하지 않고 지져분합니다. 애플 키노트에서 제작한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윈도우 Microsoft 오피스 파워포인트에서 문서를 열었을때와 유사하게 나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PPT 글꼴 포함 저장"

 

먼저, Windows 윈도우즈에서 PowerPoin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문서를 작성하시고 가장 마지막 단계인 파일을 저장하기 단계에서 위 사진과 같이 왼쪽 상단에 보시면 [파일] 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열기, 닫기 등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옵션]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PPT 글꼴 포함 저장"

[옵션] - [저 장]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공유 문서 관리 서버 파일에 대한 파일 병합 옵션이 있고, 그 아래에 이 프레젠테이션 공유 시 화질 보존 항목 아래에 보시면 [파일의 글꼴 포함(E)]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체크를 해주세요.

 

체크를 했더니 위와 같이 두개의 항목이 보입니다.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함(파일 크기를 줄여줌) VS 모든 문자 포함(다른 사람이 편집할 경우 선택)

이 있는데요~ 이 둘의 차이라면? 

1. 프레젠테이션에 사용되는 문자만 포 함

- 용량이 적기 때문에 공유시 효율이 좋다

- 문서에 사용된 글자만을 저장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수정해야할 때 폰트가 없으면 오류( 글자가 깨질 수 있음)

2. 모든 문자 포함

- 사용된 문자 외에 '모든 문자'를 포 함해서 저장하기 때문에 (글자가 깨지지 않는)장점이 있음

- 용량이 원본 파일보다 크다. 공유 용도로는 적합하지 않음 (요즘 컴퓨터는 기본 하드 용량이 크므로 해당사항이 아니지만, 예전에는 공유 용도로는 적합하지 못했음)

 

"PPT 글꼴 포함 저장"

 

저장시에 만약 파일 형식을 위와 같이 PowerPoint 97-2003 프레젠테이션 으로 하면 위의 버전이 아닌경우에는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용으로 보여주기 위함이라 위와 같이 했는데요~ 모든 컴퓨터에서 문서를 읽게 하기 위해서는? 버전이 적혀있지 않은 파일 형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호환성 체크를 꼭 하셔야 합니다.

 

"PPT 글꼴 포함 저장" 

 

모든 문자 포함과 파일 크기를 줄여줌 두항목을 각각 선택 후 파일을 저 장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용량이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비교를 해봣는데요~

 

왼쪽이 용량이 큰 대신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항목이고요~ 오른쪽은 파일 용량을 줄여서 공유시 편리하게 해주는 옵션을 선택 후 각각 저 장을 해봤습니다. 용량차이는 약 3배? 정도 납니다. 모든 문자를 포함하는 대신 오류 발생이 없고, 용량이 적은 대신 공유하기 좋지만 다른 컴퓨터에서 수정시 문자 깨짐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재수정을 하지 않으신다면?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옵션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서식, 내용이) 많아질 수록 용량이 큰 옵션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환경에 따라 불편할 수가 있습니다.

 

정리하면?

위와 같이 원본은 0.98MB, 모든 문자포함 용량큰 옵션은? 3.72MB, 파일용량 줄여줌 옵션은 1.08MB 입니다. 상황에 맞게 적절한 옵션을 선택하셔서 활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

'IT관련 > 파워포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포인트 그림 투명도  (100) 2024.01.19
파워포인트 무료설치  (36) 2024.01.07
파워포인트 암호설정 및 해제  (98) 2023.12.14
파워포인트 테마 무료 다운  (107) 2023.11.16
파워포인트 단축키  (50) 2023.10.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