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지난 보스 슬립버드 개봉기 글에 이어서 7일 (일주일간) 사용한 후기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글 입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고 깊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이유로 도움이 될까 해당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을 먼저 말씀을 드리면? 제 경우에는 도움이 되지는 못했던 것 같습니다. 왜 그런지 아래에서 불편했던 점, 개선점, 좋았던 점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용소감에 대한 내용 전에 모바일 앱을 통해 연동하는 법, 기본 셋팅 하는 방법에 대해 먼저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는 기기 자체에서는 조작을 할 수가 없고, 오로지 "Bose Sleep" 이라는 모바일 어플 (앱)에서만 볼륨을 줄이고, 연결을 하고, 소리를 바꾸고 등 기능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기본적인 초기 셋팅은? Bose Sleep 앱을 안드로이드 -  구글 플레이, 아이폰 - 앱스토어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슬립버드 케이스에 sleep buds의 배터리를 충분하게 충전을 하셔야 합니다. 케이스 하단에 보시면 불 갯수가 보일 탠데요~ 배터리 잔량입니다. 배터리 충전을 충분하게 하셨다면? 그다음에는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Bluetooth 버튼을 클릭해 활성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슬립버드 이어폰을 케이스로부터 분리시켜 주시고요~  Bose Sleep 앱을 실행시켜 주세요. 케이스안에 장착되어 있으면 모바일 스마트폰과 인식이 안됩니다.



위와 같이 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했습니다. Bluetooth 를 설정에서 활성화 시켜주시고요~ 케이스에서 슬 립 버 드 를 꺼낸다음 전용 앱을 실행 시켜줍니다. 그러면? 화면에서 안내가 나올 것입니다. 연결하라는, 연결이 안됐다는 등 나오는데요~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나오면 연결 중일때 위와 같이 사진이 나옵니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연결 중.. 이라고 나오면 몇초간 기달리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연결이 되면서 처음에는 별명 (이름)을 적으라고 합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적으신 다음 [계속]을 눌러줍니다.



저는 해당 기기의 안내 등이 궁금해서 새 sleepbuds에 대해 학습 시작을 눌러봤습니다. 그랬더니 올바른 크기 찾기 튜토리얼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숙면, 휴식을 위한 귀마개 이기 때문에 본인 귀에 딱 맞아야지만 불편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너무 작은 경우에, 너무 큰 경우, 최적 크기 일때 귀에 착용시 모습이 그림과 설명으로 보여줍니다.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실사용기"


지난 개봉기 글을 작성할때 이어팁은 총 (세 가지) 사이즈가 들어있다고 말씀을 드렸었는데요~ 위 그림을 보시고 거울을 보고 착용시 불편함은 없는지, 테스트를 충분히 하시고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처음 튜토리얼은 귀에 최적 크기를 선택하는 그림과 설명이 나오고요~ 그다음에는 [다음]을 클릭하면



전원 및 충전과 관련해서 안내사항들이 나옵니다. 이 제품은 둘 모두 충전식 배터리가 들어있습니다. 이어팁 과 케이스에 배터리가 있다는 말이죠~ 그래서 여행 중에는 케이스 배터리를 사용해 sleepbuds를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이어팁은 기본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케이스 충전은? 표시등 5개가 케이스에 모두 들어오면 잔량이 풀 또는 완전 충전 (완충)된 것을 의미하고요 배터리를 충분히 사용을 하게되면 잔량이 줄어듭니다.


슬립버드 충전은? 위와 같이 이어팁을 케이스에 알맞게 L, R 구별해서 원위치로 놓으면 탁 하고 자석 처럼 붙게되는데요~ 이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충전할 수 있는 부위에 맞게 올바른 자리에 놓으셔야지 그냥 대충 놓게되면 충전이 안되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이어팁 올바른 사이즈 구별 및 케이스에서 마운트해서 충전하는 기초적인 설명내용까지 마쳤는데요~ 이렇게 튜토리얼을 진행하고 나면? 위와 같이 모두 완료!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하신 후에 [알림] 보내고 자 합니다. 메시지 창이 나오면 허용을 눌러줍니다.



처음에 사운드 라이브러리에서 소리를 받기 전에 간단한 업데이트를 마치고 진행을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위의 왼쪽 이미지와 같이 한 단계가 더 있습니다. 라고 나오면 확인을 누르고 업데이트를 마치신 다음 사운드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소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 클라우드 모양 아이콘이 다운로드 받겠다는 버튼인데요~ 그 전에 미리 > 미리보기 재생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어팁이 아닌 스마트폰에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최초로 사운드라이브러리 에서 소리를 받을때는 위와 같은 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한번 읽어보시는 것도 좋지만 건너뛰기를 하셔도 좋습니다. ^^



5/5 단계에서 저는 "돌풍" 이라는 "수딩 사운드" 을 받고자 전송 시작을 했었는데요~ 이렇게 0% 전송됨 부터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30분? 정도 기달렸던 것 같습니다. 전송 속도가 느리고 스마트폰 앱이 아닌 슬립버드 기기로 전송하는거라 그런지 용량이 상당히 적더라고요~ 사운드라이브러리에 있는 수딩사운드를 모두 다운로드 받은 다음 재생을 할 수는 없으시고~ 필요시에 기존의 수딩사운드를 제거하시고 새로운 원하시는 사운드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점은 불편하더라고요. 



기타 기능으로는? 전화 프리 모드 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건 전화 프리 모드를 사용하면 전화기가 꺼져 있거나 다른 방에 있을 때 Sleepbuds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슬립버드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이미지에 100% 가 있죠? 터치를 하게되면 왼쪽 L, 오른쪽 R 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은 완충 후에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배터리가 부족하다 싶으면 케이스에 넣고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는 충분한 것 같고 사용하면서 불편함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기본 제공하는 수딩 사운드 외에 추가로 사운드라이브러리에 있는 '수딩 사운드'를 몇가지를 다운로드 받았는데요~ 추가로 다른 소리가 궁금해 다운로드를 클릭했더니 위와 같이 공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왼쪽 이미지와 같이 기존에 내려받은 sound를 선택 후 [제거 선택됨]을 클릭해 제거를 해야 새로운 사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번에 모든 사운드 라이브러리에 소리를 받아놓고 원하는 것을 변경해주면서 듣고 싶었는데요~ 이점은 좀 불편하더라고요~ 지금까지 보스 슬립버드 Bose sleep buds 모바일 앱 실행시 셋팅법, 기본 사용 설정 등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일주일간 사용한 후기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단점

○ 가격이 비싸다

○ 충전 미스

- 자석으로 붙는 방식은 좋지만 자성이 강하지 않고 충전 단자와 케이스와 정상적으로 닿지 않으면 충전이 되지 않는다.

○ 활용성이 낮다

- mp3 음악을 재생할 수 없으며, 오로지 수딩 사운드를 듣는 용도이다.

- 기기 자체에 제공되는 저장공간이 작다. 사운드라이브러리의 모든 sound를 들으려면 기존에 있던 sound를 제거 후 들어야 한다.

○ 조작은 기기에서는 불가능하고, 오로지 전용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음량 조절을 하기 위해서, 배터리 등을 확인을 위해서는 전용앱에 들어가야지만 확인이 가능하다.

○ 블루투스 호환성

-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7+ 블루투스 연결시 빠르게 연결이 되지 않고, 인식이 안될때는 케이스에 슬립버드를 장착했다가 다시 뺏다가 꺼내는 식으로 몇번 이 과정을 거친 다음에서야 연결이 됬다.


장점

○ 음악치유 , 숙면을 위한 보다는 휴식을 위한에 적합한 기기인 것 같다.

- 점심시간에 잠이 오는 경우, 보스 슬립버드를 이용해 15분, 30분 정도 귀에 꽂고 자고 일어나면 개운함이 있다.

○ 일반 음악을 듣는 이어폰과는 비교가 안되는 착용감

- 일반 이어폰의 경우에는 장시간 착용을 하면 귀가 아팠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아서 좋았다.

○ 배터리 지속 시간

- 완충상태에서 약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여행시, 이동중에 사용하지 않을때는 케이스로 충전도 가능하다.

○ 저가 상품같지 않은 제품구성

- 해외여행시에 사용할 수 있게 충전기용 멀티플러그 X 6종 구성


위와 같은 특징들이 있습니다. 노이즈마스킹 는?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방에서 문을 닫고 일상적인 대화소리는 최대 음량으로 했을때 걸러주는것 같긴 하더라고요~ 저는 잠을 자다가 물소리가 나거나 인기척이 있으면 깨는 상당히 예민한 타입이라.. 보스 슬립버드가 숙면, 수면에는 도움이 안됬는데요~ 개인에 따라서는 이 제품이 도움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제품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아래에 댓글을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