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단체방 만들기

카톡 단체방 만들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단체방 만들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톡 단체방은 줄여서 그냥 "단톡방"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영문으로는 wide talk room 입니다. 3인 이상이 이야기하는 메신저 대화방을 말합니다. 본 글에서는 두가지 방법으로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해볼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카톡 단체방 만들기"

 

3인 이상의 사람들을 모아서 이야기 할때는 kakaotalk 단톡방을 만들어 대 화를 하는 것이 편한데요~ 1:1이면 총 2인이 한 방에 있는 경우에는? 그냥 일반 채팅이지만 3인부터 (단체)가 됩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App 을 실행시켜 주세요.

 

 

카톡 단체방 만들기 위해서는?

첫번째 방법으로는 위와 같이 하단에 프로필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말풍선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런다음 이어서

상단에 [채 팅] 그리고 돋보기 아이콘 옆에 있는 [말풍선 +]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비밀, 오픈)채팅 이 있고, 맨 왼쪽에 보시면 [일반채팅]이 있는데요~ 손가락으로 터치해 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대화상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초대할 친구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 1명 선택이 아닌, 최소 2명 이상 선택을 하셔야 단톡방(단체방) 생성이 가능합니다.

 

 

선생, 테스트를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나 (본인) 외 2명이니 합이 3명이 되어, [확인]을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나(본인) 외 2명 해서 합이 3명이겟죠? 그래서 그룹채팅 3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세 명의 인원이 한 방에 들어와 대화를 나눌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과정에서는 초대한 인원에게 [알림] 메시지가 가지 않습니다. 최종적으로 대화를 시작해야지만 "초대받은 인원"에게 메세지가 전달이 되면서 알림이 가게됩니다. 방도 그때 개설이 됩니다. 아직 미완의 상태니 수정이 가능하겠죠? 이때 할 수 있는 것이 [그룹채팅방 정보 설정하기]를 터치하게되면? 

 

 

초대받은 사용자의 닉네임 (이름)등이 기본 이름으로 지정이 되는데요~ 이 이름을 임의로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카톡 단체방 만들기" 라는 이름으로 만들수도 있겠죠? 그리고 화면에 설명처럼 '채팅시작 전, 내가 설정한 그룹채팅방의 사진과 이름은 다른 모든 대화상대에게도 동일하게 보입니다. 채팅시작 후 설정한 사진과 이름은 나에게만 보입니다.' 는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채 팅]이 시작되게 하려면?

임의의 단어를 작성해야합니다. 예를들어) 누구누구 초대합니다. 또는 "들어오세요" 등 시작단어를 입력 후 위로 화살표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Lab (방을 개설 한 사람)이 테스트님과 선생님을 초 대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메시지가 나온 경우에는? 초대받은 인원들에게 알림 메시지가 갔다는 것을 의미하고 카톡 단체방이 만들어진 것을 의미합니다. 대화를 하다가 방 을 나가고 싶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 나가기 문 아이콘]을 터치 후 [채팅방 나가기]를 하시거나 채팅목록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어 일반 채 팅 방을 나가기 하듯 동일한 방법으로 나가기 할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죠?

 

또다른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으로는?

 

일반채팅 1:1 총 두명이서 대화하는 방에서 우측 상단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하게 되면?

채 팅 방 서랍이 나오는데요~ 하단에 보시면 [대화상태 초대]라고 있습니다. [대화상대를 초 대해서] 나를 포함한 총 3명이 되게 초 대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단톡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톡 단체방을 나가기 하게되면?

위와 같이 대 화내용 및 채팅목록에서 모두 삭제가 되고, 더 이상 게시판에 등록한 글, 댓글 등을 수정/삭제할 수 없게 됩니다. 

 

 

1:1 일반채팅에서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해볼까요?

위와 같이 총 대화상대는 현재 방에는 나와 대화를 나누고자 하는 친구 총 2명이 들어와 있는 상태인데요~ 이때 한명을 초대 기능으로 더 추가를 하게되면? 총 3명이되겠죠? 그러면 단 체 방 처럼 이름이 변경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초대를 해서

 

 

초대하고자 하는 친구를 선택 하시고 우측 상단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이렇게하면 아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둘 중에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일 반 대화로 시작하다가 누구누구를 초대해 단 체 방으로 성격을 바꿀수가 있고, 아니면 처음부터 누구누구를 대화에 초대해 처음 시작부터 단 체 방을 운영할 수가 있겠죠?

 


초대하고자 하는 대상에게 알림이 가려면 대화가 시작되어야 방이 개설이되고, 그전에는 초대하는 대상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대화가 시작되어야 카톡 단체방 만들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채팅방 숨기기  (27) 2023.10.17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96) 2023.10.10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25) 2023.09.09
카톡 1안사라짐  (66) 2023.08.12
카카오톡 페이스톡 오류  (29) 2023.08.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