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hone 및 Apple Watch 의 긴급재난문자 및 정부 경보는 아래와 같은 경우에 경보를 받게 됩니다.

○ 해당 국가 또는 지역 관할청에서 보내는 경보

○ 안전 또는 생명을 위협하는 긴급 상황을 알리는 경보

○ 악천후에 대한 경보

○ 앰버 경보 (미국 실종 사건: 방송 긴급 대응)등

국내에서는 주로 (동파, 지진, 미세먼지, 황사, 폭염) 등 천재지변과 관련된 경보를 받는 것이 보통일 것입니다. 

얼마전에 대중교통을 이용할때였는데요~ 기차 안에서 경보 벨 소리가 울리면서 정말 시끄럽더라고요.. 한개의 스마트폰이 울리기 시작하니까 또하나의 스마트폰 그리고 연달아 이어지는 경보음 물론 중요하지만, 요즘은 옛날과 다르게 스마트폰으로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푸시 알 림을 받는 시대인데요~ 이런 경보 알 림이 없더라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나, 뉴스 앱 등으로 인터넷을 현재 하는 상황이라면? 지금 현재 빠르게 발생하고 있는 이슈에 대해서 소식을 접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런 이유로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 림을 해제 해놓고 사용을 하는데요~ 아래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여름에는 (폭염 주의보), 겨울에는 (동파, 한파), 봄철에는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그리고 (산사태, 지진)까지 정말 종류가 많더라고요~ 



위 사진과 같이 최근에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받았는데요~ 위와 같이 [충청남도청]에서 보낸것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이 되었고, 22일 06시부터 21시 공공기관 차량 2부제 (도민자율), 실외활동자제, 대중교통이용 바랍니다. 라고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거주하고 계신 지역 경보가 있으면 실시간으로 경보가 울리게 되는데요~ 



긴급재난문자의 내용을 보면? 맨 앞에는 지역명, 시, 명이 들어가고 다음에는 미세먼지, 황사, 산사태, 한파, 폭염주의 등이 들어갑니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관련해서 정말 많은 경보 알림이 오더라고요. 이 알림오는 긴급재난문자 가 얼마나 정확한지? 신뢰할 수 있는지 의아한 부분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미세먼지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에어코리아"에 들어가봤습니다. 

N포털 사이트나, 구글에서 "에어코리아"로 검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에어코리아에서는 (통합대기환경지수 CAI), 초메시먼지 , 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 등 분석한 자료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지도상에 색상별로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는데요~

초록색: 보통

파란색: 좋음

노란색: 나쁨

빨간색: 매우 나쁨

으로 대기질이 좋은지 안좋은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항목중 [내일의 대기정보]에 들어가서 경보의 내용과 일치하는지 확인을 해봣는데요~ 맞게 나오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현재 미세먼지 경보와 다르게 대기질이 보통임에도 나쁨으로 경보가 울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미세먼지는 - 에어코리아에서 좋은지, 나쁜지 확인을 할 수가 있고요~ 요즘은 스마트폰 앱 (어플)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진이나 화산 경보가 울리면? 기상청 날씨누리에서 지진·화산 항목에서 발표정보, (지진 연보, 국내지진 목록, 국내지진 발생추이, 국내지진 규모별순위, 주요 지진)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을 받지 않고 싶으시다면? 해제 방법으로는?

iPhone 및 Apple Watch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공통으로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iPhone 또는 Apple Watch 긴급재난문자 알림 해제 방법

1. [ 설정] - [알림] 에 들어간다

2.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을 내린다.

3. [정보 경보] - [경보 유형]을 끈다.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활성화된 상태고, 초록색 불이 꺼지면 비활성화 된 상태이다.


아래 사진을 통해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위 사진과 같이 항목 중에 [알림]을 찾아서 터치를 해주세요.



[알림]에 들어가셨다면? 다운로드 받은 App 어플들이 쭉 보일 탠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찾고자 하는 긴급재난문자 설정 메뉴는? 맨 밑에 있습니다.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 이라고 보이죠?

아래에 긴급재난문자 라고 적혀있고 현재 초록색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오른쪽으로 버튼이 이동해 있으면 활성화된 상태인데요~ 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서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알림 확인 설정 및 해제 방법"


위 사진과 다르게 초록색 불이 꺼졌습니다. 버튼의 위치는? 왼쪽에가 있고요~ 이렇게 되면 비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사진을 보시고 빠르게 적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