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IT소식
  3.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제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 제품은 다음과 같은 수식어가 있는데요~ "구글시계" , "마술시계", "엄마의 시계" 구글시계 라는 수식어는? 구글의 수석 디자이너인 제이크 냅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걸로 알려져 유명해졌다고 하는데요~ 단 5일만에 프로젝트 기획부터 소비자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Google의 업무 프로세스인 "스프린트"는 (지메일, 크롬, 구글 서치) 등 구글의 핵심 서비스와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이 스프린트를 통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스프린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제품이 있는데, 그것이 빨간색의 크기로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작은 타이머 인데요~ 이것이 바로 타임 타이머 입니다. 이 제품을 처음 고안할때는 이런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좀 더 쉽게 시간을 이해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는 그러다가 생각한 것이 '빨간 디스크'가 시간에 맞춰 조금씩 사라지는걸 보면서 시간이 얼마 남았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아주 직관적인 시계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모든 연령대를 위한 이상적인 도구이고, 주로 사용 용도및 범위로는? (학교 교실 수업시간에, 집에서 암기과목 공부를 할때, 회사에서 업무 발표, 의료에서는 건강검진 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TIME TIMER 공식 사이트에 방문을 하면? 크기 사이즈별로, 용도에 맞는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요~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제품인 Time Timer 모드는 총 네가지 컬러로 출시를 했다고 합니다. (차콜 그레이, 라임 그린, 스카이 블루) 그리고 스프린트 에디션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시계, 마술시계, 엄마의 시계로 불리는 타임 타이머 종류는? 아마존 해외직구에서 국내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입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제품 종류는 The Original Time Timer , The Time Timer PLUS 가 있고, 가장 최신에 나온 The Time Timer MOD가 있습니다. 오리지널 Time Timer는 사이즈별로 있어서 벽걸이로도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부엌, 거실 등에 걸수가 있고요~ 플러스 제품은 빨간색 디스크 시 간의 길이가 20분, 60분, 120 분 (Minute)까지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나머지 두제품은 60분 (Minute)으로 동일 합니다. 그리고 공통적인 특징이라면? 모두 AA 건전지가 한개씩 들어간 다는 것입니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위 컬러는 차콜 그레이입니다. 제품 디자인은? 책상에서 사용하는 일반적인 시 계 와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이 있다면? 빨간색 디스크가 있는 것이 다릅니다. 타임 타이머 MOD의 작동방법은?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중심축을 이용해 분침을 돌리면 Timer의 빨간색 영역도 같이 커지게 됩니다. 맞춰놓은 시 간이 점점 줄어서 0이 되면? 삐빅 삐빅 알람소리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다른 Time Timer 모델에 비해 소리가 크지는 않지만, 소리를 완전히 끄고 싶다면? Timer 뒷면에 있는 알람 ON/OFF 버튼으로 알람소리를 끌수도 있다고 합니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의 효과로는?

맞춰놓은 시 간 빨간 영역 (디스크) 크기가 작아지고 0이 됐을때 알람 소리가 들리게되면?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긴급성을 느낄 수 있어, 업무 효율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가 있어서 구글에서는 스프린트를 하는 5일 내내 회의때마다 타임타이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연령에 모두 적합한 것 같고 영어 단어를 외울때, 회의를 할때, 발표를 할때, 수업 등을 진행할때, 요리를 할때 사용을 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사이즈는? 3.5 X 3.5

겉 면을 덮은 재질은 ABS 플라스틱 


다른 모델인 Plus 플러스 모델과 다른점이 있다면?

볼륨조절 기능이 빠져있지만 대신에 볼륨을 ON-OFF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뒷면의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스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알람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오른쪽으로 위치를 시키게되면? 무음 모드로 전환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위 사진과 같이 드라이버로 나사를 풀고 AA 건전지 한개를 장착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마존에서 "Time Timer" 를 검색해봤더니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국내보다는 가격이 저렴했는데요~ 아마존에서 배대지를 이용하지 않고도 직배송이 가능해서 꽤 괜찮더라고요~ 여러 모델이 있지만 최근에 나온 타임 타이머 MOD가 크기가 작고 가벼운 편이라 휴대성이 좋겠더라고요~


위 사진은 TIME TIMER 공식 사이트에 접속 후 캡쳐 사진인데요~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있더라고요~ 아이폰에서는 전용 어플도 있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무료가 아니라 $2.99달러에 해당 앱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이용하는 것도 저렴하고 좋긴 하지만 아무래도 아날로그의 직관성을 따라 갈 수는 없더라고요^^; 평소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타이머를 설정해 시 간 관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앱은 정말 최고의 선택 일 것 같습니다. 손목 시 계도 보이고,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MAGNET 자석으로 냉장고 등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Time Timer 8 MAGNET 모델도 있습니다. 120분 = 2시간 설정을 할 수 있는 Time Timer PLUS 120 Minute 제품도 있습니다. 



시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는 타임 타이머 MOD 제품에 대해서 잘 정리를 해놓았고 설명이 좋은 자료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위에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Time Timer 공식사이트에 있는 설명 자료인데요~ 위와 같이 수학 수업시간에 문제를 내주고 제한 시 간을 걸어놓을때 사용하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체스, 바둑, 장기, 각종 게임 등을 할때, 게임 중독을 예방할때, 건강 점검을 받을때, 요리시에 사용할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학부모님들에게 정말 베스트 BEST IT ITEM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진 및 자료 출처: 아마존(Amazon) Time Timer 제품 상세정보 및 공식 사이트, 유튜브 @양품생활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