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서울에 업무차 천안에서 올라가게 될때는 대중교통 수단으로 KTX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자가차량보다 훨씬 편하고, 빠르게 이동을 할수 있다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케이티 엑스는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강릉선)이 있습니다. 시간표 정보를 미리 확인하신다면? 여행을 떠나시거나 일정에 늦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방법으로는? 코레일 공식 사이트에서 KTX 시간표 파일을 다운로드 후 확인하는법, 모바일 "코레일톡" 어플을 이용하시는 방법, 마지막으로 케이티 엑스 열차를 운행하는 주요 역에서 시 간 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예전과 다르게 이제는 열차 예매를 할때 아직 창구에서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대부분 젊은분들은? 모바일 "코레일톡"으로 간편하게 예매를 하실 것입니다. 역시 오프라인 주요 기차역에서 시 간을 확인하시는 분들이 예전에 비해 드물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코레일톡 앱에서 열차 시 간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매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젊은 분들은 스마트폰으로 예매를 간편하게 할 수가 있으시지만, 기차역에 청구에가서 표를 구입하시는 분들,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은 어떨까요? 기존 이용하시던 방법이 편하시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싶어서 본 글을 작성합니다.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서 "케이티엑스 시간표" 라고 한글로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KORAIL 로고가 보이고, 열차표 예매 우측에 보시면 열차요금·시간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열차운임 항목에 보시면? KTX, 새마을호, ITX-청춘, 무궁화호(누리로 포함), 통근열차, 광역전철 등 이용요금 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임표 아래에는 시간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KTX 옆에 [다운로드] 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xlsx 엑셀 확장자로 된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즈 Windows 7에서 열어봤습니다. 파일명이 train_time_190101_K T X 입니다. 새해마다 리뉴얼 되나 봅니다.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 경부선 하행 (From Seoul to Busan) 표 입니다. 비고에 보시면 요일 정보가 들어있고요, 주요 역으로는? (서울, 행신, 용산, 영등포, 수원,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신경주, ㅇ루산, 경산, 밀양, 구포, 부산) 입니다. 아래는 상행선 열차 정보입니다.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 경부선 상행

편성은 (부산, 구포, 밀양, 경산, 울산, 신경주, 동대구, 김천구미, 대전, 요송, 천안아산, 광명, 수원, 영등포, 용산, 서울, 행신) 순서입니다.  열차번호 그리고 일반 케 이 티 엑 스 열 차 인지 산천 열 차 인지 구분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 경전선 하행 , 상행 자료

하행열차는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경산, 밀양, 진영, 창원중앙, 창원, 마산, 진주) 순서이고, 상행은? (진주, 마산, 창원, 창원중앙, 진영, 밀양, 동대구, 김천구미, 대전, 오송, 천안아산, 광명, 용산, 서울, 행신) 순서 입니다. 


다음은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 동해선 하행, 상행 자료 입니다.

하행은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대전, 김천구미, 동대구, 포항) 순서로 운행합니다. 상행은? (포항, 동대구, 김천구미, 대전, 오송, 천안아산, 광명, 용산, 서울, 행신) 순서 입니다. 


호남선 상행 (From Gwangju·Mokpo to Yongsan) 자료입니다.

상행은 (목포, 나주, 광주송정, 정읍, 익산, 논산, 계룡, 서대전, 공주, 오송, 천안아산, 광명, 용산, 서울, 행신) 순서입니다.


호남선 하행 (From Yongsan to Gwangju·Mokpo) 자료

하행은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공주, 서대전, 계룡, 논산, 익산, 정읍, 광주송정, 나주, 목포) 순서대로 운행합니다.


다음은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전라선 하행, 상행 자료 입니다.

하행은 (행신, 서울, 용산, 광명, 천안아산, 오송, 공주, 서대전, 계룡, 논산, 익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천, 여수엑스포) 순서대로 운행합니다. 상행은? (여수엑스포, 여천, 순천, 구례구, 곡성, 남원, 전주, 익산, 논산, 계룡, 서대전, 공주, 오송, 천안아산, 광명, 용산, 서울, 행신) 순서입니다.


마지막으로

"KTX 케이티엑스 시간표" 강릉선 하행 / 상행 자료 입니다.

행은? (서울, 청량리, 상봉, 양평,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 강릉) 순서로 운행합니다. 상행은 (강릉, 진부, 평창, 둔내, 횡성, 만종, 양평, 상봉, 청량리, 서울) 순서입니다.


지금까지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자료 정보 입니다. 아래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코레일톡"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아이폰 iOS 환경 , 또는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코레일톡"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회원 가입을 하시고, 이용하시면 적립 금 혜택 및 신용카드 등록으로 보다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코레일톡 - 승차권예매 기본화면입니다.

당일 예매도 가능하지만 미래의 특정 일을 예매할 수도 있습니다. (한달 이른 시 간에 예매)를 하게되면 25% 등 할인 혜택이 주어지더라고요^^; 시 간 표도 위와 같이 (출발, 도착)역을 지정하신 다음 [열차 조회하기]를 터치하게되면 가장 빠른 시 간부터, 막차시간 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