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일상에서 흔히 할 수 있는 놀이로는? '사다리타기 게임', '제비뽑기'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국민메신저인 kakaotalk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talk '나와의 채팅' 에서도 할 수가 있지만 가능하시다면 톡방에 3명 이상 멤버가 있는 단톡방에서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원래 game은 혼자 하면 재미가 없을것 같고요, 많은 사람들과 같이 해야 재미가 있더라고요 ^^ 아래에서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은 어떻게 할까요?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모바일 환경에서 전용 kakaotalk 어플을 실행 시켜주세요.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 시 화면입니다. 하단에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이 아닌 '말풍선 채팅방' 아이콘을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위 사진에 보시면 '나' 라고 아이콘이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이것은 "나와의 채팅" 기능의 앞글자 약자로 "나" 입니다. 보통은? 나 자신과 채팅을 해서 (사진, gif, 동영상) 등을 보내고  pc kakaotalk 버전을 실행해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할때도 '나와의 채팅'에서도 할 수가 있습니다. 참여 인원이 1명 (나 혼자)이지만, 가끔 어떤 물건을 구입해야하거나 일을 할때 우선순위를 정할때는 선택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몇가지 선택 항목들을 만들어놓고 사다리타기 게임을 통해 해결을 하실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나 game 이라는 것은 역시 혼자하는 것은 재미가 없습니다. 여러명이 '조별 과제'를 할때 '회식 메뉴를 선택할때', '청소 파트를 정할때', '여행지를 고를때' 정해진 항목에서 랜덤으로 결과값을 얻게 하고 싶을때 활용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한데요~ 위와 같이 채팅 (톡방)에서 하단에 이모티콘 아이콘 옆에 보시면 샾 #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해시태그 를 통한 검색을 할 수가 있는데요~ 위에 사진과 같이 #사다리게임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결과로 위에 보시는 '사 다 리 게 임'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왼쪽 화면은 '나와의 채팅' 기능에서 사용을 했을때 화면이고, 오른쪽은 2명으로 이루어진 일반톡 방에서 했을때 화면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달라지는데요~ 내기 n 명, 참여 n명으로 방에 인원의 수에 따라서 +, - 로 방의 인원만큼 줄이거나 늘릴 수가 있습니다. 

 

 

보기에서 kakaotalk 측이 미리 선택양식을 만들어놓은 선택 보기 항목들도 있습니다.

1. 꽝뽑기

2. 간식내기

3. 과제역할 분담

4. 집안일 분담

5. 오늘 뭐 먹지

6. 순서뽑기

 

직접 내기 입력 을 하게되면 본인이 '내기입력' 항목에 항목들을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꼭 보기의 항목들을 선택해야 답변 문항을 수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위와 같이 

선택 문항을 '오늘 뭐 먹지' 로 선택하고 답변 문항은 kakaotalk 측에서 만들어놓은 문항으로 '한식', '양식' 이 나오는데요~ 한식 대신에 '중식'으로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항목에 알맞게 단어를 입력하신 후에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로고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추첨을 시작합니다. 

 

위와 같이 

#사다리게임

톡에 사 다 리 모양 그림이 나오고,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라고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자세한 결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결과로 '한식'이 선택됐습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면 다른사람들의 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위와 같이 버블프라이스는 "양식"이 결과로 나왔고, 또다른 사용자는 "한식"이 결과로 나왔습니다. 위에 닉네임 (사용자 이름)을 터치하게되면 그 사용자의 결과를 따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교양수업을 듣게되면 조별과제를 하게되는데요~ 다른 사람들과 조별과제시 필수로 정해야 할 것으로는? 역할분담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선택 항목으로는? (PPT제작, 발표, 자료정리, 준비물 챙기기) 등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이렇게 해서 kakaotalk 로고 모양 아이콘을 눌러 추첨을 해봤더니 위와 같은 '전체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원이 두명이라 결과가 다양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최소 5명 부터 15명 정도로 단톡방을 만들어서 게임을 하신다면? 재미있는 결과가 나올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4) 2023.12.17
카톡 돈뿌리기  (2) 2023.12.15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60) 2023.11.21
카카오톡 듀얼메신저  (16) 2023.11.10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6) 2023.11.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