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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이용시 물품을 분실했을때의 요령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몇주전에 제가 직접 경험을 한 일인데요.


누구나 한번쯤


지하철 혹은 코레일열차를 이용하면서


차안에 물건을 놓고 내리는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러한 문제를 겪었을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저는 사건이 일어난 때는


약 2주전 오후 10시 40분경이였습니다.


평소의 정상적인 몸 컨디션이였다면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물건을 놓고 내리지 않았겠지만


그날은 유난히 더 피곤했고, 집까지 가는 막차의 시간이 얼마남지 않은 상황에서


 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부지런히 열차를 갈아다면서 집까지 가는 경로대로 움직여야 했습니다.




그러던중 정신을 놓고 그만 물건을 열차안에다 놓고 내리게 되었습니다. 이 열차는 환승하는 마지막 열차였습니다.


내리자 마자 뭔가 손에 물건을 쥐고 있어야 정상인데


그 물건이 보이지 않자 막 불안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마지막 열차의 시간은 단 10분이라는 시간밖에 안남았습니다.



그러던 중 집중해서 어떻게 할지에 관한 해결방안에 대해서 생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열차에 내리자 마자


해당 역의 정보에서 연락처를 확인했습니다.



일단 인터넷검색을 통해 지금 현재의 역에서 정보를 얻는 것보다


시간이 촉박했기에 전화상담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전화를 하자마자 해당역의 역무원분이


저보고 (어디에서 내렸고), (어디로 향하는 열차였고), (지금 현위치는 어디고), (어떤물건을 분실했는지에 대해) 



물으셨습니다. 저는 거기에 대한 정보를 주었고 지금 내린 역에서 2층의 역무실로 올라오라는 말을 듣고는


역무원님을 만나서


해당 운행이 끝난 이 열차를 잠시 일시정지 시킨 상황에서 역무원님이 동료 역무원님과 무전으로 수신을 주고받으면서


열차안으로 들어가면서 결국 저의 분실물로 보이는 물건을 임시로 일단 해당역의 앞쪽 보안 유실물 청구로 보이는 곳에 이동시킨 후


저와 함께 있던 역무원님이 보관청구의 열쇠로 문을 열어 제 분실물을 찾아 주셨습니다.






위 에피소드를 정리하면


전철역 또는 코레일(기차)를 이용하시다


모르고 물건을 놓고 내리신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와 같은 요령으로 대처하시면 됩니다.


먼저 


넓은 범위에서는


1. 열차출발직후 분실사실을 아셨다면 즉시 역무실로 전화 혹은 직접 방문하셔서 사실을 알린다.


2. 만약 분실한 사실을 뒤늦게 알았더라면 그 해당열차가 종착하는 종착역에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3. 분실을 한지 며칠이 지났더라면 유실물 센타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지하철에서 내리자마자 분실 사실을 알게된 경우


1. 열차 번호를 꼭 기억하셔야 해요


2. 열차가 하차역을 지난 정확한 시간을 아셔야 해요.


3. 곧바로 해당역의 역무실로 통화를 하셔야 합니다.



만약 지하철에서 분실사실을 알게된 지가 며칠이 되거나 시간이 꽤 지났더라면


위에 큰 범주에서 3번에 맞게 대처행동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코레일 기차를 이용시 분실사고가 일어나셨더라면


아래의 주소에 들어가셔서 


분실물신고 절차에 맞게


신고를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letskorail.com/ebizcom/cs/guide/lost/lost01.do







서울 지하철 1~4호선(서울메트로)지하철을 이용하시다


물품을 분실하셨을때는?


'서울메트로' 고객센터 연락처( 1577-1234)로 직접 연락을 하시거나


http://www.seoulmetro.co.kr/metro/lost/list.action?mCode=A010050000


링크에 건 유알엘 주소에 가셔서 분실물 관련된 정보(1~4호선 전체 구간에서 접수된 분실물의 습득 시간, 위치,사진)등의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저는 만약 뒤늦게 시일이 지나서 분실물을 찾는것이라면


 인터넷 분실물 관련된 정보를 이용하는 것이 좋고


당장 물품을 분실한 사실을 알았을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직접연락을 하셔서


도움을 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지하철 5~8호선(서울메트로)지하철을 이용하시다


물품을 분실하셨을때는?


아래의 '서울도시철도' 인터넷 홈페이지 주소  


http://www.smrt.co.kr/main/publish/view.jsp?menuID=001001003001


에 들어가셔서 분실물을 접수하시거나 관련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며


서울도시철도 고객센터 연락처(1577-5678)로 직접 연락을 하시어


해당 분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 지하철 9호선(메트로9)지하철을 이용하시다


물품을 분실하셨을때는?


http://www.metro9.co.kr/cs/lost01.do


위 사이트를 이용하시어


유실물센터의 안내를 받아


1. 열차가 역을 지난 시간을 확인한다.


2. 열차번호를 기억합니다.


3. 하차한 차량의 위치를 꼭 기업합니다.


4. 안전관리실로 신고합니다.





이렇게 절차대로만 하신다면


지하철에서 물품을 분실하거나(유실되어도)


이용하신 해당 지하철의 유실물센터에서


유실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해주시니


믿고 해당 지하철의 유실물센터에 신고를 하시면


분실한 물품을 되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지하철 이용시 물품을 분실했을때의 요령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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