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라는 앱을 소개할까 합니다. '되감기',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이라고 제목을 쓰기는 했지만, 비디오 편집 할 수 있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몇번 사용을 해봤는데 꽤 잘만들어진 앱인 것 같아서, 특정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나누어서 소개를 드릴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 배워볼 내용으로는? '빨리감기', '되감기' 효과를 만드는 방법 입니다. 이 기능은? 시네마 영화에서도 쓰는 기법으로 영화가 시작하기 전에 앞으로 전개될 내용의 핵심 부분을 살짝 보여주고 되감기를 하듯 과거 (이전)으로 되돌아가는데요~ VLLO 앱은 iPhone iOS 환경 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 Android 기반의 스마트폰에서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App 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이전에 사용하던 이름은? Vimo 라는 이름으로 출시 됬다가 새로운 이름인 VLLO로 리뉴얼됬다고 합니다. 



아이폰 ios 환경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스토어에서 App을 받으실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Google Play Store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App 모양은? 빨간 바탕에 물고기 모양입니다. 이전에 앱 이름은 vimo 인데요~ vimo 하니까 Vimeo 비메오가 떠오릅니다.  ^ ^;; App 설치를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App 실행 화면입니다. 빨간색 배경에 물고기 모양, 친숙한 그림인 것 같습니다. ^^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네요~ 오른쪽 사진이 기본 화면입니다. 처음 시작을 할때 두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후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션 포토, 멋진 비디오) 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모션 포토는

- 모션 스티커가 사진을 움직이게 하는 효과 등을 이용해 만들때 사용합니다.

멋진 비디오는

- 올인원 동영상 편집기로 (자르기, 배속 변경, 역방향, 꾸미기, 필터) 등 pc에서 사용하는 기본 비디오 편집기에서 볼 수 있는 기본적은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하면?



설정에 들어갈 수가 있는데요~ 첫번째 항목에는? 상점이 있습니다. 상점에 들어가면? 비 디 오 편집에 필요한 (모션 스티커, 모션 라벨, 자막, 그래픽 트랜지션, 프리미엄 효과음, 필터 보정, 광고 제거하기)등이 있습니다. 토탈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길 원하신다면? 9,900원 이라고 하는데요~ 나쁘지 않은 가격인것 같습니다. 이 App을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하셔서 이용하시는 것도 평소 비디오 편집을 pc가 아닌 모바일에서 간단히 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시 기본 화면으로 돌아가서 [ 멋진 비디오] 항목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카메라 롤] 이 보이고 [사진] 앨범에 들어있는 포토들이 보일 것입니다. (비디오, 사진, GIF)를 선택 후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본 내용에서는 "동영상 빨리감기"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해둔 video 파일을 선택했습니다. 약 20초 길이의 video 입니다. 선택을 하시고 우측 상단에 -> 화살표를 터치해주시면 다음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방금 선택하신 파일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video 인지, 사진인지, GIF 인지 길이는 얼마나 되는지 표시가 됩니다.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 화살표 표시를 터치했더니? 화면 비율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출력 됬을때 결과를 PC에서 보실 것인지, 모바일에서만 감상하실 지에 따라 PC의 경우에는? 16:9 비율로 선택해주시면 되겠고요~ 모바일의 경우는 9:16 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하면? PC에서 보던 video 편집기와 거의 유사한 화면이 나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영상 길이를 편집할 수가 있고요, 줄이거나 늘리거나 할수 있고,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video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에 보면 [오디오] 옆에 [배속]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배속]을 터치하면? 0.1x 부터 최대 5X (5배속)까지 속도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속도는 설정을 해보시고 본인이 원하시는 속도를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가장 빠른 5X를 선택했습니다. 



5.0X 는 손가락을 옆으로 밀면? 오른쪽 맨끝쪽에 5.0X 라고 있습니다. 아래 0.2x , 0.5x , 1x , 2x, 4x 는 설정하시기 좋게 보기로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알맞는 원하시는 속도를 선택하신 후에는? 아래에 [확인]을 터치합니다.



왼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배속] 옆에 보면 [역방향]이 있습니다. 오늘 주제에 필요한 빨리감기 = 되감기 를 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시면? 비디오 뒤집는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비디오의 용량이 클 수록 변환되는 시간이 더 소요가 됩니다. 이때 VLLO 앱을 끄거나 기기를 잠그거나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영상 빨리감기 어플 VLLO"


변환이 완료가 됐다면? 한번 재생을 해봅니다. 정말 거꾸로 바뀌었습니다. 역방향으로 변환하는데 성공을 하셨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야겠죠? 하단에 보시면 [확인]이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세요.



어떤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에서나 사진 program 에서나 항상 마지막은 (저장, 출력, 보내기)는 공통될 것 입니다. 지금까지 내용을 정리하면? 속도를 5배속으로 5X로 빠르게 했고, 역방향으로 변환을 시켰습니다. 이제 외부로 만든 동영상을 보내야겠죠?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공유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비디오 추출하기] 화면이 나오면서 해상도와 프레임레이트 를 사용자화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해상도는 고화질이냐 저화질이냐 선택할 수 있고, 프레임레이트는? 18부터 60 fps 로 출력이 됩니다. 시네마에서는 24fps 프레임을 기본으로 하고, 일반 미러리스나 DSLR에서는 30fps가 일반적입니다. 저는 댄스 동영상을 주로 찍기 때문에 60fps로 촬영을 하는 편입니다. 아주 쉽게,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여기서 숫자는 높을수록 조금더 부드러운 프레임의 video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편집을 할때도 더 수월합니다. 30fps는 1초에 30장의 사진을 60fps는 1초에 60장의 이미지를 넣어 연속 빠르게 미리보기 재생을 해보시면 프레임의 이해를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이렇게 해서 완료가 되면? 

카메라롤에 비디오를 저장했다고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외에 다른 곳에 공유를 원하신다면? 추가 옵션을 선택을 하실 수 있고요, 바로 카메라 롤에 가기를 원하신다면? X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진] - [비디오]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0:21초 짜리 video를 0.04로 되감기 video로 만들었습니다.



동영상의 길이가 충분히 길어야 빨리감기 효과가 잘 나옵니다. 저는 설명용으로 빠르게 작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짧게 찍어서 했는데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최소 4분 ~ 30분 정도의 비디오를 빨리감기 '되감기' 를 해서 보여준다면 효과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