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를 사용시 혹시 이런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내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이 자동으로 휴대폰에 저장되서 저장공간이 부족했던 경우, 동일한 이미지 몇장이 휴대폰에 저장된 경우,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각각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평소 페메를 사용하시다가 어느날 보니 앨범에 셀카를 찍었던 사 진들이 여러장 보이는 경우, 자꾸 원치 않는 이미지가 저 장이 되서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 아래에 첨부한 사진들을 보시고 빠르게 설정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페메 사진 자동 설정 및 해제" 

 

먼저,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 ios 환경에서 하는법 입니다. 

 

 

모바일 아이폰 ios 환경에서 [Messenger] 앱을 터치 후 실행을 시켜주세요. 

 

 

저는 facebook drak mode 다크모드를 사용중이여서 배경이 검정색인데요~ 

위 화면에서 [채팅] 옆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다크 모드, 활동 상태, 사용자 이름, 전화, 기본 설정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그러면 위와 같이 '기본 설정'에서 비밀 대화 아래 항목에 보시면 [데이터 및 저장소]가 보일 것입니다. 초록색 아이콘을 터치 해주세요.

 

 

facebook messenger 데이터 및 저장소에 들어오면?

위와 같이 

자동 다운로드 설정 (모바일 데이터, Wi-Fi), 업로드 화질 설 정 (사 진, 동영상), 영상 통화 (데이터 사용량 줄이기) 설 정이 있고요~ 맨 밑쪽에 보시면? 카메라 항목에 [사 진 및 동영상 저 장] 이 있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저장] 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초록색 불이 뜨면서 활성화가 되는데요~ 반대로 페메 사진 자동 저장 해제 하고자 원하신다면? 반대 방향으로 버튼을 이동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 불도 뜨지 않고 하얀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설명에도 적혀있듯이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게되면? '회원님이 찍은 사 진과 동영상을 자동으로 휴대폰에 저 장합니다.' 즉, 자동으로 사 진, 동영상이 저 장이 되는것이죠, 사용자도 모르게.. 지금까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셋팅법 이었고요~ 아래는 안드로이드 Android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법입니다.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안드로이드폰 에서 하는법도 매우 유사합니다. 몇초 안걸릴정도로 빠르게 셋팅이 가능하더라고요~

먼저, 채팅 옆에 프로필 사진을 터치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기본 설정] 에서 [사진 및 미디어]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아이폰 환경에서는 "데이터 및 저장소" 인데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진 및 미디어" 라고 이름이 다르네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시 facebook Messenger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방법으로

[사 진 및 미디어] - [찍은 사 진 저 장] 에서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앱에서 찍은 새 사 진이 회원님의 갤러리에 저 장된다고 합니다. 

 


파란색 불이 들어오면? 활성화가 된 상태를 의미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초록불이었고, 이름도 다르지만 기능은 동일하게 적용되더라고요~ 비활성화 (해제)를 원하시면? 버튼을 반대방향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상황에 맞게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 '찍은 사진 저장' 기능을 해제 및 활성화 해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72) 2024.03.17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68) 2024.03.10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64) 2024.01.17
페메 읽음표시  (41) 2024.01.09
페메 축구 농구게임 하는법  (97) 2023.12.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