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저는 kakao pay로 (송금, 청구서, 자동결제, 간편결제)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요즘에는 아이폰에서 모바일로 전자제품을 구입하거나, 배달앱에서 카카오페이로 간편결제를 할때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을 하다 보면 계정의 로그인이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여러 비밀번호를 사용하다보니 정말 헷갈릴때가 있더라고요 kakao pay의 경우에는?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사용이 제한되었다고 나오면? 간단히 재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어렵지는 않지만, 번거로운 것이 무엇이냐면?

kakaopay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사용 제한이 걸리면? 재등록시 kakaotalk 계정의 비밀번호도 변경을 해야하더라고요~ 가능하면, 5회 오류가 나오지 않게 메모 앱에다 패스워드를 기록해두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먼저,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런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하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이 보이고, 아래에는? Pay 항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터치를 합니다. 오른쪽 같은 사진이 나올 것입니다. 상단쪽에 보시면 X 옆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데요~ 터치 해주세요.



[비밀번호]에 들어가주세요.

패스워드는? 기존에 생체인증 사용에 활성화를 시켜두셨다면? 숫자 여섯자리를 입력하시지 않아도 지문을 찍기만 하면 패스워드가 풀려서 결제, 송금 등이 가능합니다. 숫자로만 등록을 해두신 분들의 경우에는? 숫자가 기억이 나지 않아 5회 오류로 사용제한이 걸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비밀번호 재설정 후 이용해주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 [재등록]을 터치해주세요.


작은 Tip정보로 숫자 여섯자리가 기억이 나지 않을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위에 '생체인증 사용'기능을 활성화 해두시면 이런일이 없을 것입니다. 등록해두신 지문으로 패스워드가 풀리거든요. 화면잠금 해제와 같습니다. ^^



kakaopay 비밀번호 재등록 과정을 보면? 위와 같이 

1. 카카오계정 비 밀 번 호 확인

2. 휴대폰 본인인증

3. 카이 비 밀 번 호 재 등 록


이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재 등 록 시작]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비 밀 번 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를 터치 해주시고 이어서 

1. 계정 이메일 주소로 인증

2.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인증

3. 내 정보로 가입된 휴대폰 인증


1번 ~ 3번중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2번을 선택했습니다. 



2번을 선택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비 밀 번 호 재설정 화면이 나오면서 휴대폰 인증 절차가 시작됩니다. 문자메시지 보내기를 터치하면? SMS (문자메시지로)인증번호 6자리 숫자가 도착하면 그 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


위와 같이 kakao pay password 재 등 록을 하려면? 카카오계정까지 새로운 패스워드로 바꿔 줘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짧은 자리 숫자, 문자 조합으로는 만들 수 없고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 특수문자 포함해서 8~32자의 암호를 만드셔야 [확인]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면? 



비 밀 번 호 가 변경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서

로그인 상태 유지 할 것인지, 다른 서비스 로그아웃을 할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저는 로그인 상태 유지를 했습니다. 해킹당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



그러면 이어서 또한번 휴대폰 본인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7자리랑 뒤에 첫번째 자리 숫자를 입력 하신 후 통신사를 선택하시고, 휴대폰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kakao pay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여섯자리 숫자로만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나중에 분실방지를 위해 [생체인증 사용] 기능을 활성화 시켜 지문을 등록 후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재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용 중이시던 서비스 [앱]로 돌아가 카카오페이를 다시 이용해주세요.' 문구가 나오면 확인을 터치 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시 이전처럼 정상적으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