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글맞춤법 검사기

한글맞춤법 검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글맞춤법 검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한글맞춤법 검사기" 관련해서 괜찮은 검사기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다음, 잡코리아, 크롬 확장프로그램) 한글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해봤는데요~ 결과값을 보면 동일하지 않고, 조금씩 다르게 나오더라고요~ 최근에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운 에디터에도 맞춤범 검사 기능이 추가되어 글을 작성하실때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한글맞춤법 검사기"

 

가장 먼저 소개드릴 Inspection machine 으로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입니다.

 

 

위와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하시면

작은 도구안에 있는 입력란에다 검 사 하고자 하는 내용을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신다음 검 사 하 기를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글자수가 500자 제한이 있습니다.

오른쪽이 결과 창이고요~ 오류 단어, 문장 화면 표시는? 색상으로 구분을 해놨더라고요~ 아쉬운 것은 글자수가 500자 제한이라 긴 장문을 복붙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Daum 다음 한글맞춤법 검사기 는?

위와 같이 N포털 사이트의 Inspection machine 보다 글자수를 두 배 더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1,000자 제한입니다. 특징으로는? (어학사전, 백과사전, 단어장, 작은창, 번역)를 참고할 수 있게 도구가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했습니다. 아래는 결과 입니다. 

 

 

정말 꼭 필요한 부분의 맞춤법만을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주더라고요 ~ 정확도 그냥 평범한 수준입니다.

교정문 복사 기능을 이용해 텍스트 편집기나 메모장 등에 붙여넣을 수 있더라고요~ 

 

 

다음은 Google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시 [확장 프로그램]인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입니다.

특징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을 하시는 분이시라면? 확장프로그램 도구를 클릭 후 바로바로 한글맞춤법 검사기 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검색을 하시거나, 다른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거나 하지 않고, 도구를 원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cf. 추가로 해당 도구의 기능들은? 사람인 의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 - program을 검색하신 다음 [Chrome에 추가]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어제 작성했던 글 시작하는 부분의 내용인데요~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틀린 부분은 빨간색으로 개수와 함께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저는 주로 띄어쓰기가 틀리네요^^;;

 

 

[검사 결과를 전체 화면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 화면에 꽉찬 화면으로 틀린 문장, 단어 등을 볼 수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잡코리아 한글맞춤법 검사기"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특징이라면? 공백포함, 공백제외 '글자수세기' 도 함께 할 수 있으며, 틀린 교정 문자 (오타 의심 단어) 개수와 함께 붉은색 단어를 클릭하면? 맞춤법 수정을 보기에서 사용자가 수정하고 싶은 용어로 대치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빨간색 틀린 단어를 클릭하면? '대치어' 리스트가 나옵니다. 보기에 원하시는 대치어를 적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도 편리하고, 대치어 변환도 편하고 ^^ 정확도가 있는것 같고요. 만족스러운 도구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것은? speller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사이트 입니다. 가장 무난하게 예전부터 이용을 했었던 곳인데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들고 있는 사이트로 정확도가 만족스럽고, 한글 공부를 하기에도 좋은 사이트 입니다. 다 좋은데 너무 백과사전 처럼 대치어, 도움말, 자료들이 많이 나옵니다. 빠르게 대치어를 변환하거나 할때는 보기가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정확도면에서는 최고인 것 같은데요~

 

 

위와 같이 한글 글자 수 세기 도 이곳에서 함께 할 수가 있고, 직접 대치어를 보고 수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말 정보 등이 나와서 한글에 대해 공부할 수도 있습니다. 본문에서 여러 한글맞춤법 검사기를 간단히 소개해 드렸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잡코리아 한글맞춤법 검사기 와 speller 한글맞춤법 검사기 두 곳 정도가 정확도가 높은 것 같고,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른 취업관련 사이트에서도 이런 교정 도구를 사용할 수는 곳이 많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한 곳은 패스 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꽃검색 이렇게 해보세요  (33) 2024.03.07
아이폰 리퍼기간 조회  (56) 2024.03.06
스누피 명언 배경화면  (12) 2024.02.28
아이폰 스팸전화번호 차단 해제하기  (16) 2024.02.26
회룡역 시간표  (62) 2024.02.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