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브라우저
  3.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브라우저인 구글 Chrome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북마크 Bookmark 는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접속하는 웹 포털 사이트를 추가해 빠르게 접속을 할 수가 있는데요~ Chrome의 경우에는? 일반 가정이나 회사에서 사용을 하시다가 계정에 로그인을 해서 연동해서 사용을 하실 수도 있지만, 공공장소에서 Chrome 브라우저를 접속할때는 집에서 만들어놓은 Bookmark 를 이메일이나 가지고 다니시는 USB 등을 꽂아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만든 html을 가져오기 해서 집에서 사용하던 북마크를 공공장소나 다른 곳에서도 그대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Windows 나 맥킨토시 Mac 운영체제에서 모두 가능하고요~

윈도우즈 운영체제 환경 기준으로 설명을 할것인데요 아래와 같이

 

 

먼저, Windows 바탕화면에 있는 Chrome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시켜주세요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우측 상단에 보시면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있는데요~ 클릭을 하신 다음 [북마크(B)]를 이어서 클릭합니다.

 

 

그런다음에는? 위와 같이

[북마크(B)] -  [북마크 관리자(B)]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bookmark 관리자 단축키는? Ctrl + Shift + O입니다.

단축키를 아시면 바로 단축키를 입력하시면? 이전단계없이 bookmark 관리자에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Bookmark 관리자에 들어왔더니 현재 저장되어 있는 북마크 추가를 한 사이트들이 보입니다.

저는 티스토리랑, 트위터만 저장을 해놨기 때문에 화면에 이렇게 보입니다. 이제 bookmark를 내보내기 해 usb나 이메일 등에 저장을 할 것인데요~ 위 화면과 같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이름순 정렬, 새 bookmark 추가, 새 폴더 추가 가 보입니다.

[북마크 내보내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저장 위치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구별하기 쉽게 [바탕화면]을 선택 했습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치를 정하셨다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파일이름은 위와 같이

bookmark_19.4.11

bookmark + 저장한 날짜로 저장이 됩니다. 확장자는 html 입니다. 더블클릭 해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Bookmarks 에 추가된 사이트들이 나옵니다.

저는 티스토리와 트위터를 저장했기 때문에 이렇게 나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기능을 이용해 만든 html을 클릭하면 이렇게 bookmark list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리스트를 확인하셨다면? usb 나 이메일 등으로 전송을 합니다. 이제 다른 컴퓨터에 접속을 하셔서 아래와 같이 저장해놓은

 

 

크롬 북마크를 가져오기 하는것을 해볼 것인데요~

내보내기를 할때와 동일하게 Chrome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세로 점 3개 아이콘]을 클릭 후 [북 마 크 (B)] - [북 마 크 관리자(B)]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북마크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이름 형식은 위와 같이 bookmark_ (저장한 날짜) 로 나옵니다.

아니면 저장을 할때 다른 이름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bookmark 한 파일을 찾으셨다면? [열기]를 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북 마 크 바] 아래에 [가져온 북 마 크]라고 새로운 탭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져온 북 마 크 를 더블클릭 and 

북 마 크 바 를 더블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아까전에 내보내기한 html 리스트에 Bookmark 한 사이트들이 들어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