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유튜브의 경우에는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이 구독자 수를 '비공개' 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서 처음 시작하는 단계가 아닌 구독자가 많은 채널을 운영 중이시라면? '공개'를 해놓아도 부끄럽지 않지만 100명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만 '숨김'으로 해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어떤 SNS에서나 공통되는 기능은 아니지만오늘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가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인스타는 팔로잉, 팔로워 숫자나 목록 (list) 등을 숨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런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하지 않는 방문자 또는 사용자에게 팔로우나, 팔로잉, 리스트 등을 숨기지는 못하지만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하게 되면? '승인된 팔로워만 내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게 할 수는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숫자 숨기기는 할 수가 없으나, 내 게시물 숨기기는 가능하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왜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가 안되는지, 비공개 계정 전환을 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instagram 전용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저는 아이폰 ios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적은 숫자이지만, 팔로워가 딱 102명입니다. (2015년에 개설을 한 것 같은데, 처음에만 사진 12개를 게시하고 그 뒤로는 지금까지 운영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측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보시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을 터치합니다.

 

 

[설정] - [공개 범위 및 보안]에 들어가 주세요.

하단 항목에서는 사람모양 아이콘에 터치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공개 범위 및 보안] - [계정 공개 범위]에 들어가 주세요.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공개 (숫자)를 숨기는 기능은 없지만 비 공 개 계정으로 전환을 해서 '회원님이 승인한 사람만 Instagram에서 회원님의 사진, 동영상을 볼 수 있게끔' 설정할 수는 있습니다. 기존 팔로워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비 공 개 계정 전환을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단, 주의점이 있습니다. 

Instagram 계정이 공개와 비 공 개 사이에서 수차례 왔다 갔다 전환이 되면 계정에 아래와 같은 일시적인 제한이 걸릴 수 있습니다.

1. 하루에 승인할 수 있는 팔로우 요청 수가 제한된다.

2. 계정을 비 공 개에서 공개로 다시 변경하려고 하면 기존 팔로우 요청이 제거가 됩니다.

 

잦은 비 공 개 > 공 개 전 환을 하게 되면 가짜활동으로 인식이 되기 때문에 계정에 좋지 못한 영향이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비 공 개는 하지 못하지만, 비 공 개 계정으로 일단 전환을 하면? 검색이 가능하고, 다른 사람이 내 타임라인에 방문을 했을 때는 위와 같이 보입니다. (게시물, 팔로워, 팔로우) 숫자 와가 보이지만, 타임라인에 게시된 사진 및 동영상은 볼 수가 없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을 보려면 팔로우를 하라고 나옵니다.

 

cf. 추가정보로)

비공개 게시물 관련 유의할 점이 있는데요~

1. 비공개 게시물은 소셜 네트워크에 공유할 경우 해당 네트워크에서 회원님이 설정한 공개 범위에 따라 게시물이 다른 사람들에게 공개될 수 있는데요~ Instagram에서 비 공 개로 설정한 게시물을 Twitter 등에서 공유를 하게 되면? 회원님의 Twitter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에게 해당 게시물이 공개됩니다. 

2. 팔로우 요청은 하트 활동에 표시되고, 승인 또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3. 게시물을 비공개로 설정하게 되면 회원님에게 팔로우 요청을 보내 승인된 사람들만 회원님의 게시물, 팔로워 리스트 또는 팔로잉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 비공개 계정 전환 시 숫자는 보이지만, 안에 사람들 정보 그러니까 팔로워 리스트, 팔로잉 리스트는 볼 수가 없습니다. 

4. 회원님을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도 회원님에게 직접 사진이나 동영상을 보낼 수 있습니다. 

- Instagram Direct 다이렉트 메시지 관련 내용으로 (종이비행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 과거에 주고받은 메시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본 계정을 instagram 비공개 계정으로 만들고, 부계정을 이용해 팔로우 요청을 수락해 봤습니다.

 

위와 같이 부 계 정은 팔로워 숫자가 1입니다.

본 계 정을 추가해서 숫자 1이 됐는데요~ 

 

 

이렇게 팔로우 요청이 들어오면?

상단에 사람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하트] 항목에서 요청을 수락/거절할 수가 있습니다.

 

 

이름을 확인하신 다음

[확인]을 터치해 수락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팔로 워 상태가 되면? 비 공 개 계정이라도 타임라인 게시물의 사진 및 동영상 게시물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팔 로 워 및 팔로우 리스트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페이스북의 친구목록 비 공 개 기능과 유사합니다. 페북의 경우에는 친구에게만 공개를 하는 설정이 있습니다. 

 

 

다시 공개 계정으로 전환을 하고자 하신다면?

위와 같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시면 됩니다. 공개 범위를 변경하게 되면 누구나 내 타임라인에 있는 사진 및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별도의 승인 없이 다른 사람이 회원님을 follow 할 수 있게 됩니다. 대기 중인 follow 요청도 모두 자동으로 승인처리가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