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나 일만 문자 메세지를 보낼때 키보드 입력란 밑에 보면 '자동완성' 단어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때로는 자동으로 생성되는 추천단어가 있어서 자음만을 입력해도 내가 원하는 단어를 보기에서 골라서 사용을 할 수가 있지만, 빠른 입력을 할때는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어떤 기능이든지 사용용도와 쓰임에 따라 적합하게 되는것이지 어느때나 항상 유용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설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본 내용에 앞서서 

아래 예시를 보여주는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 카카오톡 화면입니다.

보시는바와같이 키보드 자판에 원하는 단어를 입력했더니 아래에는 보기 [단어]들이 나옵니다. 또다른 예시를 보면?

 

 

위와 같이 "페메" 페이스북 메신저의 줄인말을 입력했더니, 페메 하면 떠오르는? 폐막식 이 "자동완성 단어로" 나왔습니다. 페메와 또다른 떠오르는 단어로는? 폐막 등이 나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동완성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단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요~ 때로는 보기에서 알맞는 단어를 골라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 점도 있지만, 반면에 빠른 타이핑을 치는 경우에는? 최신기종의 스마트폰의 아니라면 버벅거림 등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타이핑에 방해를 주기도 하기 때문에 필요시에 상황에 맞게 기능을 켜고, 끄기 할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삼성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는 삼성 갤럭시 노트2에서 했습니다. 최신기종은 항목 이름 및 기능들이 더 많아서 아래에서 추가설명을 하겠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1. 연결

2. 내 디바이스

3. 계정

4. 더보기

 

중에 2번 [내 디바이스]에 들어가주세요.

 

 

[내 디바이스]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입력 및 제어 항목에서 [언어 및 입력]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언어 및 입력 항목에 보면 기본은 삼성 키보드로 되어 있는데요~ 아래에 [삼성 키보드]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최신 기종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은 아래와 같이

[설정] -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 [키보드] - [스크린 키보드] - [삼성 키보드] - [스마트 입력] - [문구 추천] 에서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비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활성화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문구 추천] 기능이 켜집니다.  

 

"갤럭시 자동완성 끄기"

 

갤노트 2의 경우는? 이렇게 키보드 및 입력 방식에서 삼성 키보드 설정에 들어가면?

스마트 입력 항목에 [자동 완성 기능]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초록색 불이 들어온 상태로 활성화 = 켜짐 상태입니다. 

 

 

비활성화 = 해제를 위해서는?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초록색 불이 꺼지면서 회색 [꺼짐] 문자가 보일 것입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갤럭시 자동완성 기능 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잘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실때 확인이 가능하고요~ 카카오톡에서 [커피]라는 단어를 입력했더니 키보드 자판 위에 보기에 자동완성 문자들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보기에 문구들이 보이지 않는다면 올바르게 설정을 하신 것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스비 버튼 끄기  (98) 2023.03.21
갤럭시 정각알림  (34) 2023.03.16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30) 2023.02.27
갤럭시 S21 사람지우기  (6) 2021.03.28
갤럭시노트10 배터리 % 용량 숫자로 표시  (14) 2020.11.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