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온라인에 파일을 공유시 여러분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예전에는 웹하드를 사용하셨을 것 같고, 요즘은 대용량 클라우드 등을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파일 크기와 종류의 제한 없이 모든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라는 서비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이곳을 처음 안 것은? 지인을 통해서 였는데요~ 촬영한 원본 동영상의 화질을 그대로 보기 위해서는? 어떤 압축을 하거나 가공을 하지 않은 파일을 있는 그대로 봐야 알 수가 있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나 다른 서비스는 용량 제한, 속도가 느려서 이용하기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Send Anywhere 라는 서비스를 알게되어 직접 공유시에는 숫자 여섯자리, 링크 공유시에는 공유 url 주소만 알면 모바일, PC 어떤 환경에서도 쉽게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더라고요~ 정말 간편합니다. 일반 무료 서비스 이용시 속도는 보통이지만, 유료 (플러스 전용 서버)로 이용시 속도가 100MB/s로 비교적 빠른편이고 다른 사람들과 자료를 빠르게 공유하기에 이곳 보다 더 좋은 서비스를 찾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유료 (플러스) 요금제에 가입하면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 빠른 전송 속도

- 유료 서비스 (플러스 전용 서버) 이용시에는 최고 100MB/s 의 전송 속도를 제공

○ 안전한 파일 전송

- 링크 생성 시,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내 파일을 더욱 안전히 전달 할 수 있음

○ 배경화면 설정

- 여러 사람에게 전달하는 파일에 나만의 메시지를 담을 수 있음

○ 모든 광고 제거

○ 다운로드 추적

- 내가 공유한 링크들 사람들에게 얼마나 전달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

○ 용량, 만료일 제한 없이

- 사용자가 설정도 가능함.

- 한번에 최대 50GB까지 파일 업로드 가능.

- 마이링크 용량은 최대 1TB까지 생성이 가능.

 

일반 무료 서비스 이용시에 특징은?

○ 공유 링크 생성가능

- 48시간 유효기간 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 마이링크 용량

- 10GB

- 1회 업로드 가능 용량도 10GB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N포털 사이트에서 "샌드애니웨어"를 검색 후 위에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로그인을 클릭 후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은? Google 계정 또는 Facebook 으로 연동해서 가입도 가능하시고, 이메일 주소를 통한 회원가입도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보안 때문에 이메일 주소를 통한 회원가입 방법을 권해드립니다. 오른쪽 사진과 같이 별다른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가입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환영합니다! 라고 나오면? 입력시 적은 이메일 주소로 인증 메일을 확인 하셔야지만 계정이 활성화가 됩니다. 

 

 

N사 메일을 등록했는데요~ 이렇게 메일 한통이 왔더라고요~ 마우스로 클릭을 해보니 '샌드애니웨어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려면 이메일 인증이 필요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 이메일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파란색 글씨 [이메일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과 같이 '이메일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다시 로그인하거나 페이지를 새로고침 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메인으로 이동을 합니다.

 

 

Send Anywhere 는 Free 와 유료 PLUS 요금제가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인 플러스(PLUS)는 월 USD 5.99달러로 용량 제한 10GB > 1TB, 1회 업로드 가능 용량을 10GB > 50GB, 링크 유효기간을 48시간 >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밖에는 다운로드 수 조회, 비밀번호로 링크를 보호하거나 모든 플랫폼 이용시 광고가 화면에 뜨지 않는 추가 기능들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자주 파일 등을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공 유를 하시거나 판매? 등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유료 서비스인 PLUS를 권해드립니다.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어떤 플랫폼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서 범용성이 좋습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iOS 아이폰, Amazon Kindle, 모바일 뿐만아니라 PC 데스크톱 Windows 윈도우즈, 맥킨토시 MacOS, Linux 리눅스, Outlook Add-in 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웹 브라우저에서는? Chrome App , 크롬 Chrome Extension (확장프로그램), Whale Extension (네이버 웨일 확장프로그램), Office 365 Outlook , WordPress Plugin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에서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자유롭게 PC와 모바일, 태블릿 장치에서 무한하게 자 료를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가입을 하시면 1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플러스 PLUS 요금제를 체험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저는 플러스 요금제는 나중에 이용을 해보려고, 일단은 무료 요금제로 사용을 해봤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이메일 주소를 클릭하면 마이링크에는 10GB (기본용량)을 줍니다. mylink 가 무엇이냐면? 다른 사용자, 불특정 다수들이 이용을 할 수 있게 생성된 LINK 주소를 URL 입력을 하면 서버에 업로드된 자료를 그대로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유료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1회 최대 50GB, 보관시에는 1TB MYLINK를 생성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투데이] 항목을 클릭하면 트위터나 SNS에서 공유를 하기 위해서 만들어놓은 다른 사용자가 만든 mylink [받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른 사용자가 만든 mylink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요금제인데 속도도 그냥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시에는 100Mbps 니까 인터넷 속도로는 광랜 속도 정도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마이링크를 클릭해 다운로드를 받아봤는데요~ 원본 화질의 영상을 볼 수가 있더라고요~ 꼭 영상 뿐만아니라 한글문서, 엑셀 문서, ppt 자료, 고화질 RAW 사진 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더라고요 그리고 [투데이] 에서는 실시간 항목을 클릭하고 해시태그로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을 하면? 관련된 내용의 자 료가 나옵니다. [받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해당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방탄 이라고 검색 하니 위와 같이 사녹 비하인드 영상이 나와서 다운로드를 받아봤습니다. 검색을 통해서 자 료가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개인 대 개인, 기업 VS 개인, 개인 VS 클라이언트 등 비즈니스 적으로 중요한 자 료를 보내고 결제 등을 할때 이용하면 정말 좋겠더라고요. 유료서비스 이용시 마이링크에 비밀번호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해보입니다. 

 

 

모바일에서 샌드애니웨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 했는데요~ 이렇게 처음에는 6자리로 구성된 숫자가 만들어지고, 한번더 형태를 변형해 Mylink로 만들면? 문자로 이루어진 주소를 만들 수 있더라고요~ 다른 환경에서 이용시에는? 

1. 모바일 또는 PC에서 자 료를 업로드한다.

2. [받기] 숫자 6자리를 입력 후 받는다.

3. SNS등 다른 사용자에게 공유시에는 마이링크를 만든다. 이때는 문자로 된 주소가 생성이 되서 다른사용자가 URL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PC이용시 애플 Safari 브라우저에서는 파일 업로드가 안되기 때문에 별도의 Send Anywhere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자료는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응용프로그램으로 이동을 시켜 인스톨을 마칩니다. 하단에 Dock에 아이콘 모양은 위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열겠습니까?가 나오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프로그램을 실행하니 위와 같이 [보내기] , [받기] 항목이 구분이 있습니다. 이전에 받았던 전송내역도 나오고, 계정의 마이링크 항목에서는 모바일 및 다른 디바이스에서 이용시 연동이 됩니다. 환경설정에서 [다운로드 폴더] 위치를 변경하실 수가 있고요~ 컴퓨터를 부팅함과 동시에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맥킨토시 PC환경에서 파 일을 업로드 하면? 위와 같이 무료 요금제에서는 10분 후 자동으로 만료가 되고요~ 여섯자리로 구성된 숫자 또는 QR코드가 나옵니다. 링크 공유를 클릭하시면 MYLink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들에게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받기] 할때에는? 키 입력 란에도 6자리 숫자 또는 (숫자 + 문자)조합으로 만들어진 Mylink를 입력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end Anywhere 의 마이링크 주소 형태는 위와 같습니다.

앞쪽에는 sendanywhe.re 가 붙고 뒤에는 (숫자+문자)구성 입니다. 이대로 URL 입력창에 입력을 하시면 모바일, PC, 태블릿 어떤 환경에서도 공유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며칠전에 촬영한 몬스타엑스 (MONSTA X) Shoot OUT 이라는 영상을 공유했습니다. 감상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에 주소를 입력해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소장하시는 것은 상관이 없으시지만, 다른 동영상 포털 사이트에 재업로드 및 2차 가공을 하는 것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공 유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봤습니다. 별 문제 없이 잘 됩니다. 지금까지는 PC 환경에서 샌드애니웨어 를 이용해봤는데요~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시에도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오른쪽 첨부한 사진과 같이 안드로이드는 원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앱을 설치 후 실행을 하면? 알림,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동의 창이 뜨는데요~ 모두 [승인]을 터치해줍니다. 

 

 

PC나 다른 환경에서 계정에서 했던 활동 등이 기록이 남습니다. Mylink를 만드셨다면? [마이링크] 탭에 가시면 자료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보내기] 항목을 터치 후 캡쳐한 사진들을 PC로 전송을 해보겠습니다. [사진]에서 보내고자 하는 이미지를 선택후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받는 기기에 6자리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10분 후 자동으로 만료가 되므로 10분 기간내에 6자리 숫자를 다른 디바이스에서 입력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이렇게 보낸 자료는 [전송내역]에서 보낼 수 있고, Mylink로 생성을 해두셨다면? [마이링크] 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보낸 사진, 동영상 자료를 빠르게 공유할때 저는 기존에는 네이버 클라우드나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했었는데요~ 샌드애니웨어 가 더 속도가 빠르고, 편하더라고요^^;

 

 

블로그 포스트 자료를 쓸 캡쳐해놓은 자료들들 이미지를 [모바일] -[PC 컴퓨터]로 보내기 해봤습니다. 이렇게 14 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고, 생성한 Mylink는 47시간 58분 후 만료 (사라져 버립니다) ,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기능을 이용해서 사진 등 이미지를 보낼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File의 포맷, 크기에 따라서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Send Anywhere 는 포맷 등 특별한 제한이 없이 있는 그대로 대용량파일전송을 할때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몬스타엑스 (MONSTA X) Shoot Oout 직캠을 PC to Mobile 로 보내고, 모바일 환경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해봤습니다. 앱 자체에서 플레이어가 작동되더라고요~ 다운로드 후 보관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용량파일전송 가능한 샌드애니웨어 Send Anywhere"

 

모바일 앱에서 [마이링크] 항목에 들어가면 이전에 생성한 Mylink의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end Anywhere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이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료 요금제도 사용할만 하지만 플러스 유료 요금제의 경우에는? 비즈니스 관련된 업무에서 활용하기에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