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개인 자취용 청소탬으로 혹은 신혼 선물로 좋은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제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전세대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더 비싸졌고, 흡입력 및 업그레이드 된 광센서, 앱을 통해 청소상황을 볼 수 있고 예약설정이 가능, 그리고 물걸래 청소가 가능한 쓸기, 닦기 일체화된 특징을 갖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제품은 주로 해외직구로 구매를 하실탠데요~ 구입시 고려사항이 있다면? 역시 해외 직구를 통한 제품은 국내에 A/S를 받을 수 없다는 문제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센서가 기기내에 장착이 되어있는 제품이다 보니 고장 등 문제를 생각을 안할 수가 없는것 같습니다. 가능하시다면 국내에 오픈 스토어에서 2세대 한글판 지원을 하고 MIJIA 로봇청소기 보증기간이 들어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아래에서는 제품의 특징 및 스펙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이 제품은 Xiomi MiHome 미홈 모바일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무선으로 연결 후 예약을 하거나 작동을 시킬 수가 있는데요~ 기기를 어플 등으로 작동시 한글판 제품의 경우에는 음성으로 한국어가 나오고, 해외직구판의 경우에는 영어 또는 중국어 음성 안내가 나온다고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디자인은 화이트 컬러에 벌레 같은 전형적인 robot vacuum cleaner 디자인 입니다. 모서리쪽 곳곳에 센서가 장착되어 있고요~ 범퍼가 있어서 문 등에 부딛쳐도 문제가 없습니다. 2세대에서는 보다 스마트해진 지능적인 경로 탐색을 할때 레이저 거리 센서 (LDS)로 360도로 초당 1800번 주변을 스캔하며 동시에 경로 탐색을 한다고 합니다. 미홈 어플에서 집에 적외선으로 감지된 지형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청소 구역 지정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기기를 무선연결해 한 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원하는 구역의 청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기능은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해외판 제품의 경우도 미홈 MiHome 앱에서 한국어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사용시 문제는 없지만, 안내되는 음성이 외국어 (중국어, 영어) 이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조금더 이해가 쉬운 한국판을 구입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드로는? 카펫 모드, Quiet 조용한 모드, 모핑모드 (물걸래질), Turbo Mode 터보모드, 맥스 Max Mode 등이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이라면? 다른 로봇청소기들에 비해 비교시 소음이 적다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U사의 제품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소음이 엄청? 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시끄럽더라고요~ 



위 사진은 제품의 밑판 디자인입니다. 엉키기 쉬운 머리카락 및 먼지 등으로부터 모터를 보호하게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그리고 두번째 이미지를 보시면 저소음을 위한 디자인으로 방음면과 멀티홀 거름체로 좀 더 조용한 청소가 가능하게 설계됬다고 합니다.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파트 같은 곳에서 사용시에는 소음 문제를 무시할 수가 없는데요~ 소음 문제 등을 겪고 계신분들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해 소음 등을 테스트 해보시고 구입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로봇청소기 라면 갖춰야 할 조건으로 세척이 가능한 필터 입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Robot vacuum cleaner 는 향균 필터를 교체해줘야 했는데요~ 이 제품은 새로운 필터를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고 합니다. 세척은? 일주일의 한 번 정도 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2세대에 들어오면서 서랍형 탈착식 물탱크 디자인의 슬라이드형으로 설계되어 탈착이 쉬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돌릴 것 없이 그냥 화살표 방향으로 밀면 끝납니다^^;



만능 밀폐 패드로 패드와 물탱크 사이에 딱 알맞게 디자인되었고 1차적으로 쓸고난 후에 걸레질을 한다고 합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제품에는 정밀한 탱크 여과기가 있어 스마트한 물 분사 기능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사진과 같이 물을 넣는 물탱크가 있는데요~ 너무 많이 넣지 않는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



밑면 디자인은 다른 robot vacuum cleaner 의 디자인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차이라면? 요렇게 윗면 뚜껑을 열면 청소 서랍을 꺼낼 수 있다는 점이 좀 다른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에 사용하던 제품의 경우에는? 엉덩이 부분에 그러니까 밑면 아래쪽에 청소함이 있어, 버튼을 눌러 청소함을 분리시켜 물 세척을 하고 다시 장착 후 사용을 했었는데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제품은 이렇게 



위와 같이 청소함 크기 입니다.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은 그냥 아담한 사이즈인 것 같습니다. 



먼지 등이 쌓인 청소함 사진인데요~ 아무래도 청소함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다 보니 많은 먼지 및 쓰레기를 흡입하는데는 제한이 있을것 같습니다. 청소함 크기는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U사의 청소기가 훨씬 큰 것 같습니다. 



2CM 등판 성능과 2000Pa* 강력한 흡입력, 52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책상 밑, 바닥 , 카펫 등 곳곳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기한 기능이라면? 스마트한 식별 기능으로 스스로 압력을 조절한다고 합니다. 스스로 카펫을 식별하여 가장 강력한 세기로 흡입하는데, 카펫에서 내려오면 보통의 흡입력으로 청소를 계속 진행한다고 합니다. 참 신기하죠?


이렇게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과 무선연결 후 '미홈 MiHome'앱을 통해 청소구역을 설정하신다든지 청소모드 변경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외선 센서로 집안 곳곳을 감지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제품은 이렇게 미홈 앱에서 청소 면적, 잔여 배터리량, 청소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외출을 하는 경우에도 예약 기능이 있어 청소를 시킬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2mm 고무 범퍼, 360도 LDS 압력 센서, 양쪽 장애물 식별기능, 바닥에서 떨어질 시 자동 전원꺼짐 기능, 충전기 자동 이동 센서, 4축 무적성 계단 인식 센서의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한글판 제품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품명칭: 샤오미 미지아 로보락 로봇청소기 2세대

○ 모델명: SDJQR01RR

○ 색상: 화이트

○ 무게: 약 3.5KG

○ 규격 사이즈: 353 X 350 X 96.5mm

○ 정격 전압 14.4V

○ 흡입력: 2000pa

○ 배터리 14.4V/5200mAh 리튬이온배터리

○ 무선연결: WiFi 스마트 고속 연결

국내 제품 AS 정책

○ 본체(내장배터리 포함): 6개월

○ 부품 (충전스테이션, 전원케이블): 3개월

○ 소모품 (메인브러쉬, 측면브러쉬, 필터망, 정리도구): 없음

가격: 약 37만원 ~ 50만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시 Tip 팁이라면? 스토어 구입보다는? N사 대형카페에서 진행하는 공동구매 형식으로 구입을 하시는 것이 가격이 괜찮습니다. 센서, 배터리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해외 직구를 통한 구입보다는 국내에서 A/S 수리를 받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실제 작동하는 모습이나 소음 등은 위에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