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통신
  3.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KT, LG U+, SKT 5G 요금제를 정리해봤습니다. 통신사별 제공하는 혜택이 모두 다르고, 엘지유플러스와 에스케이티의 경우는 요금제 가격도 그렇고 혜택이 유사한 점이 많은데요~ 5G (파이브지) 요금제에 들어와서 3 통신사의 공통되는 특징이라면? 매달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더라도 추가 과금을 내지 않는다는 점 입니다. 기본적으로 (기본 데이터 제공량 + Kbps 또는 Mbps)로 속도제어 QOS를 걸어 무제한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다른 특징이라면? 음성/문자는 모두 무제한 이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본 요금제의 가격이 55,000원 부터 시작되는 점은 공통되는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통신사별 주는 혜택이 다 다른데요~ 먼저 엘지유플러스 통신사의 파이브지 요금제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앞에 파이브지 가 붙고 (라이트, 스탠다드, 스페셜, 프리미엄) 으로 뒤로 갈수록 더 비싸고, 더 혜택이 많은 요 금 제 입니다. 기본 상품인 파이브지 라이트의 경우는? 월정액 VAT 포함해서 55,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매달마다 9GB DATA를 제공해주고, 기본 제공되는 DATA를 초과 사용시 속도제어로 최대 1Mbps로 무제한으로 데이터 과금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문자/통화는 무제한은? 전 통신사 파이브지 상품에 공통됩니다. 엘지유플러스 상품에 특이사항이라면? 5G 스탠다드 상품부터 기본 DATA 제공량을 150GB를 매달 제공해주고, 이후에는 속도제어로 최대 5Mbps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스탠다드 상품부터 나눠쓰기 데이터를 10GB씩 별도로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나눠 쓰기 데이터의 경우는? 스마트폰 외에 스마트와치, 스마트 디바이스 에서 DATA 제공해주는 기본 제공 DATA 외에 추가 DATA를 말합니다. 저는 현재 LTE 에그를 등록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이브지 스페셜, 프리미엄 두 상품의 경우에는?

19년 06월 30일까지 가입자에 한해서 약 24개월 (2년)간 순 무제한 (완전 무제한) DATA를 사용할 수 있는 행사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다음은 에스케이티 통신사 입니다.

다른 통신사와 다르게 가장 저렴한 상품은 "슬림"으로 앞에 파이브지 이름이 붙지 않습니다. 특징이라면? 엘지유플러스 상품과 가격 및 제공하는 혜택이 매우 유사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저렴한 요 금 제인 슬림은? 55,000원 부터이고 유플러스보다 1GB 제공량이 적습니다. 


5GX프라임, 5GX플래티넘 두상품이 프리미엄 요 금 제로 순 무제한 (속도제한 없이 완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상품으로 유플러스와 같이 행사기간이 19.06.30일까지 가입자에 한해서 처음 가입한 달 + 이후 24개월 동안 위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다음은

케이티 KT 통신사 입니다.

두 통신사와는 제공하는 혜택이 좀 다른 것이 특징으로 최고 상품인 슈퍼플랜 프리미엄의 경우에는? 월정액 VAT 포함해서 130,000으로 제일 비쌉니다. 가장 저렴한 상품은? 파이브지 슬림 으로 55,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매달 DATA 8GB를 제공하고 제공량을 초과시에는? 속도제어로 최대 1Mbps로 무 제 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티 통신사의 장점이라 한다면?

파이브지 상품이 아닌 LTE 상품에서 무약정으로 단말기 지원이나 요금할인 25%를 받지 않고 약정없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SKT 의 경우에는? 파이브지 상품에서 프리미엄급 상품인 (프라임과 플래티넘) 상품을 이용시 2019년 6월 30일까지 가입을 하면 두가지 혜택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휴대폰 분실/파손보험 이용 혜택 등이 있고



SKT 5GX플래티넘 상품은 위와 같이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데이터 초고화질 영상, VR, AR게임 등 다양한 파이브지 콘텐츠를 제공


엘지유플러스 역시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프리미엄급 상품인 5G(스페셜, 프리미엄) 을 2019년 6월 30일까지 가입자 대상으로 24개월간 순 Data 무제한 혜택 및 스마트기기 2개에 나눠쓰기 데이터를 제공하는 점이 혜택입니다. LTE 시대를 넘어서 파이브지 시대에 와서는 집/이동전화 무제한, 메시지는 크게 메리트가 없더라고요~ 중요한 것은 DATA 및 추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엘지유플러스의 혜택이라면 이렇게 스마트기기 2개를 추가해 매달 순무제한 DATA를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하고, 그 외에 2개 디바이스를 추가하면? 나눠쓰기 DATA 기본제공량을 100GB를 준다고 합니다. LTE 상품보다 훨씬 혜택이 좋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의 내용을 보시기 좋게 표로 정리를 했습니다. 


"KT, LG U+, SKT 5G 요금제 정리"


기본은 55,000원 부터 이고, 비슷한 특징을 가진 상품끼리 같은 색상을 넣었습니다. 파이브지 상품들은 정말 가격대가 후덜덜 하지만 속도가 빨라서 답답함 없이 AR·VR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엘지유플러스 컬러링  (20) 2020.11.27
5G 안터짐 원인은?  (24) 2020.09.10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은?  (48) 2018.04.17
t가족포인트 소멸되기 전에 조회하고 사용하세요  (66) 2018.01.03
핸드폰 번호 변경 SK, KT, LG  (54) 2017.07.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