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내 친구들이 게시한 (사진, 동영상)등을 나의오늘에서 볼 수가 있는데요~ 공유시 공개를 할 수도 있고, 비공개 또는 친구에게만 보여지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나 본인만 링크 등을 보고싶은 컬렉션을 완성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facebook 에서 '나의오늘'은 스토리를 의미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보관함에 저장이 되는데요~ 이 기능은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보관과 유사한 점 입니다. 

 

아래에서 Story facebook 스토리를 이용한 방법이 아니라 북마크 처럼 내가 원하는 사이트 등 링크를 저 장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Story 에 게시를 하셔도 되지만, 모바일에서는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Facebook 앱을 실행 하면?

상단에 [게시물을 작성해보세요] 입력란에 URL 사이트 주소를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주소를 넣었습니다. 

아래 속성에서 [나만 보기] + 사진첩 에 추가가 되도록 설정 했습니다. [게시]를 터치합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으로

이어서 타임라인에 보시면 방금 이라고 시간 표시가 나오고, 자물쇠 모양 아이콘이 보입니다.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터치하면? 

 

 

인스타그램 게시물 보관 과 같은 기능인 [링크 저장] 이 있습니다.

저장된 링크에 추가합니다. 라는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위의 항목을 터치하면?

 

 

검정색 테마에 하얀색 깃발모양 아이콘이 보이면서 [저장됨] 이라고 나옵니다. [항목 보기]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비공개 컬렉션 관련 설명하는 보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인스타그램 게시물 보관과 유사한 기능으로 저장된 동영상, 기사 및 기타 항목을 주제별로 정리 해 언제든지 빠르게 검색을 할 수 있고, 친구와 비공개로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컬렉션에 댓글을 남기고 항목을 추가할 친구를 직접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저장한 항목'에는 두건이 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URL 주소와 마마무 멜팅타임 이라는 방송 영상 입니다.

 

이렇게 저 장된 LINK 확인하는 방법은? 석삼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왼쪽 메뉴에서]

[저 장 됨]을 터치해주시면 방금 위에 화면으로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간단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PC환경에서는?

Facebook 얼굴책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다음 상단에 [게시물 만들기]아래에 님, 무슨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웨어이즈포스트 라는 블로그 검색 노출 추락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의 링크를 저장하고 싶어서 위와 같이 URL 주소를 입력창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고 아래에는 [뉴스피드] 에는 나만 보기로 내 스토리는 체크 해제를 했습니다. 나의오늘 에 공유하고자 하신다면? [내 스토리]를 체크해주시고요~ [공유하기]를 클릭합니다.

 

 

타임라인에 방금 게시한 게시물을 모바일 환경에서 했었던 것과 같이 동일한 방법으로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클릭 하신다음 [링크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저 장 됨] 이라고 나오고, 이번 주 열지 않은 저 장 항목 (숫자)가 나옵니다. 

 

 

확인은? [왼쪽 둘러보기 카테고리]에서 [저 장 됨]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과 동일합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저장 활용법"

 

과거에 저 장된 LINK 들을 이곳에서 종합해서 볼 수 있습니다. 날짜별로 시간 순서에 따라 내림차순 정렬되어 화면에 보여집니다. 

 

 

페북 나의오늘 링크 공유시에는? 이렇게 [게시물 공개 대상]을 (전체 공개, 친구만, 제외할 친구, 특정 친구, 나만 보기)가 가능합니다. 나만 보기는 친구나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는 말그대로 나 본인만 확인이 가능한 옵션입니다. PC환경에서 공유시에는? 뉴스피드와 내 스토리에 동시에 공유가 가능하고, 원하는 경우 뉴스피드에만 내 스토리에만 공유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까와 동일한 방법으로 [링 크 저 장]을 클릭 해주시면 컬렉션 항목에서 일괄로 수집된 자료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의류 쇼핑몰인 The T-Shirt museum 과 블로그 누락 확인을 할 수 있는 웨어이즈포스트, 티스토리 사이트 등을 저 장했습니다. 이런식으로 facebook을 이용하면서 북마크 기능처럼 자료를 수집할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68) 2024.03.10
페메 사진 자동 저장 설정 및 해제  (92) 2024.02.15
페메 읽음표시  (41) 2024.01.09
페메 축구 농구게임 하는법  (97) 2023.12.26
페이스북 메신저 알림  (36) 2023.12.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