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Cyworld는 초창기 SNS로 예전에는 정말 많은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한동안 서비스를 중단하다가 최근에 다시 개편되면서 아이디 (계정)찾기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벌써 10년도 넘었기 때문에 계정 이름을 다 기억하시는 분들은? 능력자이실 것 같습니다.. 계정이 기억이 나신다면 바로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하시면되지만,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힌트로 가입시 입력했었던 이메일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만 있으면 아이디찾기를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예전에는 정말 '일촌맺기' 우리 일촌해요 라는 쪽지가 익숙했는데요~ 미니홈피를 꾸미기 위해 유료 '도토리 충전'을 해서 음악 BGM도 구입하고 그랬던 것 같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나 구글, 다음 등에서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첫번째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주소에 들어가시거나 두번째 파란색 테두리 주소에 접속을 하시면 되는데요~ 첫번째 '싸이월드 고객센터 - Cyworld'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인증으로 간편 찾 기 아래에는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이 있는데요~ 아래 [아이디 찾기]를 클릭 하면 이상하게 사용권한이 없는 ID 입니다. 에러번호 PJ1007 오류가 뜨더라고요, 맥킨토시 사파리 브라우저 이용시와 윈도우 크롬 브라우저 이용시에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더라고요, 위 사진에 오른쪽에 있는 내가 가입했던 정보로 찾기 방법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대한민국 등록 휴대폰으로만 조회가 가능하더라고요~



위와 같이 에러번호 PJ1007 오류가 발생해서.. 해결을 할 수가 없었서 아래와 같이 



구글에서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라고 검색 했을때 위와 같이 세번째 항목에 뜨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결국 나오는 메뉴나 찾 는 방법은 같지만 오류가 없이 잘 찾아지더라고요~



빠르게 접속을 위해 (바로가기) 를 클릭 후 접속을 하셔도 좋고, 검색엔진에서 직접 키워드를 입력 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고객센터 아이디찾기 항목이 나오는데요~ 총 세단계로 나뉘더라고요~


첫번째. 정보입력 단계

두번째. 아이디/찾기 결과

세번째. 아이디 확인



첫번째 단계에서는?

등록한 휴대폰 또는 보조 이메일로  찾 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휴대전화는 본인의 전화번호를 잃어버리는 경우는 드물죠, 이메일은 몰라도요^^; 저는 이메일 계정이 약 20개가 넘어서.. 메모장에 적어놓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잘 사용을 하지 않는것은 따로 메모를 해놓은 자료를 보지 않음 모르겠더라고요~ 위 사진과 같이 이름, 휴대전화 번호를 적고 확인을 클릭하면?



Cyworld ID 전체 정보가 나오지 않고, 앞부분은 정상적으로 나오지만 뒷부분은 ** 별표로 비공개로 알려줍니다. 이때 힌트를 얻어서 계정이 생각이 나시면 바로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접속을 하실 수 있을것 같고요, 끝에 ** 별표로 가려진 부분까지 정보를 모두 원하신다면? 결과 계정을 선택 후 [아이디 확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두개의 계정이 발견됐습니다.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다음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고객님의 아이디 의 뒷자리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해달라는 문구와 함께 아래에는 (등록한 휴대폰, 등록한 이메일)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하실 수가 있는데요~ 등록한 휴대폰을 선택 후 ID 바로받기 를 했더니 아래와 같이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로 아이디를 발송했습니다. 라고 나오고 문자 메시지 (MMS)로 계정 ID의 모든 정보를 보내주더라고요~ 뒷자리 별표없이요.



이번에는 아까와 동일하지만 이메일로 찾아볼까 하는데요~



마지막 단계에서 [등록한 이메일] 항목을 선택 후 [ID 바로받기]를 클릭해봤습니다. 여기서 등록한 이메일은? 비밀번호, ID 등을 분실시 찾을 수 있는 Email 주소를 말합니다. 계정 ID와는 다른거죠.



아이디가 발송되었습니다. 라고 창이 뜨더니 [닫기]를 클릭하니 등록하신 이메일 주소로 아이디를 발송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저는 N사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N포털 사이트 계정에 로그인을 하고 메일박스를 열어보니 "아이디를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메일 한통이 와있더라고요~ 접속을 해보니 싸이월드 아이디 xxx 입니다. 라고 ID 모든 주소가 * 별표 없이 나옵니다. 예전에 Cyworld를 이용하시다가 서비스 중단으로 접었다가 예전 추억이 그리워서 다시 방문을 하고자 원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싸이월드 아이디찾기를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어 단어수 세기  (49) 2019.05.31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68) 2019.05.27
다음메일 발송취소  (64) 2019.05.25
PDF 나누기 페이지 분할  (89) 2019.05.22
모바일 멜론 해지방법  (41) 2019.05.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