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영어 단어수 세기

영어 단어수 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영어 단어수 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에세이, 자기소개서 (자소서), 영어 이력서 등을 작성시 필요한 "영어 단어수 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으로는? Microsoft 사의 MS WORD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이 있고 그밖에는 영어 단어수 세기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회사 면접을 볼때, 간단히 자신을 소개해보세요 라고하고 "100단어"를 적으라고 하는데요~ 양이 얼마나 되는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은 본문에 사진을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문에서는 영어 단어수 세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 3곳을 추천드리고, Microsoft WORD 프로그램에서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단어수 세기"


한글의 경우에는? 대학 논술시 또는 전공 답안에 서술형 답안을 작성시 5줄 이내, 10줄 이내 이런식으로 적어야 할때가 있고, 이력서/자소서를 제출시에는 맞춤법검사와 함께 글자수세기를 꼭 해야 합니다.  



취업 포털 사이트에서는 간단한 맞춤법검사기, 글자수세기를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부산맞춤법 검사기 도구 등을 통해서도 할 수가 있지만, 이곳에서는 공백을 포함한 공백을 포함하지 않은 전체 글자의 수를 세는것이지 "단어수 세기"는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cf.  한 글자마다 파일크기가? 한글은 기본 2byte 이고 영문은 기본 1byte 입니다. SNS 중 트위터에서도 동일한 양의 텍스트를 입력하더라도 영문이 한글보다 더 많은 양을 작성할 수가 있는데요~ 영문이 파일크기가 더 적기 때문입니다. 1byte이기 때문에 더 많은 양을 적을 수 있는 것이죠.



영어 단어수 세기 를 하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MS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되어 있는 PC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MS WORD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워드를 실행해서 복붙 (복사 후 붙여넣기)를 워드에 하게되면? 이렇게 페이지 숫자와 단어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는 총 4 페이지가 있고, 단어 수는 총 1,054 단어가 4페이지에 포함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가장 쉽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MS WORD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사이트를 통해서도 간단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전에 



영어 100단어 수가 어느정도 양이될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자료를 참고합니다. 위와 같이 백Word라고 하면 이정도의 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몇 줄이 안됩니다. 자기 소개를 영문으로 100단어 정도로 해보라고 하면? 이정도 양을 적어서 제출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이용한 영어 단어수 세기는 워드를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가 있고, 프로그램이 PC에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워드파인드 (바로가기) 가 있습니다. 구글에서 [영어 단어수 세기]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워드파인드 를 바로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글 리스트]: 아래 박스에 글자를 직접 쓰거나 붙여넣기 하십시오: 하얀 박스에 영어 문장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총 1054 단어와 6397 글자수, 줄수, 문장수 가 확인됐습니다. 단 어 수 , 줄, 문장 수 까지 확인이 가능해서 편하더라고요~



다음 소개드리는 사이트는? "단어 수 계산기" (바로가기) 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단 어와 음절 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이용법은 위와 동일하게 영어 문장을 직접 입력하시거나 복붙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복붙 후에는 [계산하기]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된 낱말의 중복 Number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mexico 멕시코 낱말이 총 14 회 사용되었고, illegal 단 어가 4회, tariffs (관세)가 10회 사용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정 WORDS가 얼마만큼 사용되었는지 빈도를 알고 싶으신 경우에는? 이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사이트로는? "워드 카운터" (바로가기) 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Site라 할 수 있고, 직접 구글에서 "워드 카운터"라고 검색을 하셔도 좋고요~ 본문에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해서 접속을 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곳도 이용하는 방법은 위에 사이트들과 다르지 않습니다. 영문 문장을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는데요~ 바로 결과가 나옵니다. 1,054 단어수, 6,333 글자수 라는 의미입니다. words는 단어수, characters는 글자수 입니다. 



추가적으로 사용된 Words의 빈도를 확인하고자 원하신다면? 우측 하단부에 보시면 Keyword Density 쪽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많은 비중이 mexico 멕시코, 그다음 많은 비중은? border가 16 (4%)로 trump 트럼프 대통령 이 10회 빈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URL 단축  (72) 2019.06.04
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삭제해도 될까?  (76) 2019.06.03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68) 2019.05.27
싸이월드 아이디찾기  (96) 2019.05.26
다음메일 발송취소  (64) 2019.05.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