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한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간단 개봉기 및 사용후기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현업에 바빠 5~6년전 부터 운동을 하지 못하고 게을러졌더니 이전 68kg에서 74kg로 몸무게가 6kg가 늘었더라고요, 성장기가 아니기에 키는 그대로고 몸의 변화가 있다면? 역시 복부 쪽 지방인데요~ 6키로그램이 모두 지방덩어리의 무게라 생각을 하니 끔찍하더라고요~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온라인에서 체질량 측정을 할 수 있는 '인바디 체중계'를 검색하다 평점도 높고, 사용후기가 많은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을 보게됬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아래와 같습니다.


체중계 하나로 18가지 신체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

(체중, 신장대비 체지방지수, 기초대사량, 근육량, 체지방, 체수분, 내장지방, 단백질율, 피하지방, 골격근량, 유아 및 애완동물, 신체나이, 표준체중, 체중조절, 체지방 제외 무게, 순수 근육량, 단백질량, 비만도상세 정보를 체크할 수 있고,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 "MY FIT"앱을 통해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측정한 값은 스마트폰 마이핏 앱과 연동되어 자동으로 반영이 되더라고요~ 신기했습니다. 매일매일, 시간마다 측정을 할때 자동으로 연동이 되서, 식사전/식사후 신체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고, 일반 체  중 계에서는 측정하기 힘든, 유아, 반려동물 무게 도 측정이 된다고 합니다. (제가 해보진 못했습니다) 보건소에 있는 인바디 체중계의 경우에는? 손잡이가 있는것이 특징이지만 이 제품은 손잡이가 없고, 하단에 고감도 측정 센서를 사용했고, 전면 특수 전도성 필름을 적용해 체중계 위 어느 곳을 밟아도 체중 측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대 8명까지 추가 등록을해 사용자를 등록하면? 입력한 데이터에 사용자의 맞춤 분석을 해줍니다. 


아래에 이어서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알맞은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반드시 체중계 또는 인바디 측정기 등이 필요한데요~ 보건소에 가시면 무료로 체크를 하실 수가 있지만, 매번 가는 것도 번거롭고 사실 귀차니즘이 있더라고요^^; 이런 이유로 N마켓 몰에서 평점이 높은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을 구입하게 됬습니다. 



종이로된 택배 박스가 아닌 비닐로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비닐을 벗겼더니 아래와 같이 



골판지 포장 상자가 보입니다.

전면에는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FIX BODY CHECK INBODY SCALE XSC-301 이라고 적혀있고, 모바일 스마트폰 앱 QR코드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12가지 측 정 항목들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포장 상자를 열었더니?

이렇게 본 제품 1개, 사용설명서 1개가 들어있습니다. 충격, 파손 바지를 위해 스트로폼으로 각을 잡아서 포장되어 있네요.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비닐 포장을 벗기기 전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디자인이 심플하니 나쁘지 않더라고요~ 이보다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도 많았지만, FIX 디자인도 괜찮았고, 최대 150KG 무게에도 끄떡없는 강화유리를 사용해 변색 및 파손우려가 없는 내구성이라고 설명을 해서 이부분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XSC-301 모델은 신발을 벗고, 맨발로 기기위에 올라가서 측정을 하시면되는데요~ 어떤 위치든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정말 숫자가 나오는 LED 반대방향, 시계방향으로 올라갔었는데도 값은 정확히 나오더라고요, 위와 같이 일단 올라가면? 몸무게를 측 정 할 수가 있습니다. 체질량 BMI 등 각종 신체정보를 확인하시려면? MY FIT 이라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아이폰/안드로이드 모두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MY FIT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다음? 회원가입을 하시고, 본인 성명을 실명으로 꼭 적으시지 않고, 가명으로 입력을 하셔도 상관이없습니다. 다만 나이, 신장, 체중 등 신체정보는 올바르게 작성을 하셔야지만 결과값이 정확하게 나오더라고요, 이것도 신기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설정]에 들어가셔서 [블루투스 Bluetooth]에 들어가셔서 켬 [활성화]를 시켜주시고요~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에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 가셔서 My Fit 앱을 실행을 합니다.



처음에는 회원가입을 하라는 등 내용이 나오는데요~ 가입을 하시고, 위와 같이 +를 눌러 가족구성원, 친구, 연인 등의 신체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방문자 외 4명입니다. 가족구성원의 신체정보를 확인하고 싶어서 각각의 사용자를 등록했습니다. 한 사용자가 아닌 한명 이상의 사용자의 값을 계속해서 측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등록한 사용자로 전환을 시켜줘야 하는데요~ 전환방법은?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등록한 사용자의 이름(닉네임) 오른쪽에 보시면 세로 점 세개가 있습니다. 터치를 하면? (체중, BMI, 상태) 정보가 나오고, 가운데에는 그래프 아이콘, 오른쪽은 설정아이콘이 있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발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발바닥 아이콘을 클릭하셔야 다른 사용자로 전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를 등록시 나이, 성별, 신장, 체중 값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 정보는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 것에 다른 사람이 체 중 계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게 됩니다. 


+ 를 클릭하면? 사용자 정보 변경을 할 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이름은? 실명으로 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닉네임 등으로 적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성별은? M (남자), F(여자) 와 생일 , 키, 체중 값은 정확하게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보건소, 병원 등에서 가장 마지막에 측정했던 값입니다. 확인을 누르시면? 정보가 입력이 됩니다.



저는 rock music 이라고 가명으로 적었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현재 접속한 사용자의 이름이 나옵니다. 가족구성원, 애인 등의 신체정보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본인 것에 이어서 하시는것이 아니라, 사용자를 전환해주셔야지만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나옵니다. 본인 계정에서 다른사람이 측정하면? 값이 정상적으로 안나오더라고요,  위와 같이 0.0 , 아무런 데이터가 없이 공란으로 된 상태에서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위로 올라가 측정을 하면? 몸무게가 몇 키로인지 값이 나올 것입니다. led 등이 켜지는것을 확인하셨다면? 내려오시면 되겠습니다.



결과는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74.3kg 이고, BMI가 22.7 표준이고, 체지방은 18.2% 표준으로 나옵니다. 예전 68kg이라면 이것과 다르게 나올 것입니다. 그동안 운동을 하지 않아서 그만큼 살이 늘은 것 같습니다 ㅠ ㅠ


위와 같이 (근육량, 체수분, 골격량, 기초대사량, 내장지방, 피하지방, 단백질 비율, 신체 나이, 표준체중, 체중 조절) 등 정보가 나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다른 값들이 나옵니다. 



위 자료는 가족 구성원은 샘플 자료입니다.

체중이 62.6kg 이고 BMI가 25.7로 과체중, 체지방은 35.6%로 높음이라고 나옵니다. 오른쪽은 다른 요소들은 이상이 없지만? 체수분이 54.7%로 관리요망이라고 나옵니다.



가족 구성원중 외관상으로만 보아도 비만급은 아니지만 과체중으로 보이는 부모님의 자료입니다.

내장지방이 무려 12.0 로 주의관리, 피하지방이 18.3%로 높음, 단백질 비율이 14.8%로 관리요망, 체지방이 21.3kg 매우높음, 순수 근육량이 28.3kg로 관리요망, 단백질량이 11.4kg로 관리요망이라고 나옵니다. 보건소에서 건강검진 자료와 비교했을때 큰차이가 없더라고요, 거의 동일했습니다. 



측 정 결과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보시면 그래프가 있습니다. 그래프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가로로 깔끔하게 정리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막대그래프를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측정한 날짜/일/시간 등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제품이 사용하기 편했던 것으로는? 앱에 새로고침을 하거나 동기화 할 것 없이 기기에서 몸무게를 측정하면? 자동으로 앱에 들어가면 반영이 되었더라고요, 반응 속도가 굉장히 빨랐습니다. 블루투스 인식도 잘되는것 같고요~



그밖에 결과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오는 메뉴입니다. 유아/애완동물 측정모드, 체중 관련 정보, 체중 측정 알람, 측정 단위, 피드백 등 부가기능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 가지 않고도 간단하게 일반 가정에서 인바디를 측정할 수 있어서 괜찮은것 같습니다. 값이 얼마나 정확한지는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잘은 모르지만, 일단 체중/신장 = 체질량지수 (BMI)는 정확하고, 일부 항목들은 보건소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던 자료와 유사한 것을 봐서는 정확도가 꽤 있는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