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애플의 음성비서로는? Siri 시리가 있고, 삼성전자의 음성 비서는? 빅스비 Bixby, 그리고 Google 의 인공지능 비서로는? Google assistant가 있습니다. Google 관련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해보신분들은 체감하시겠지만 한국어 보다 영어로 발음을 했을때 훨씬 더 정확하게 알아듣습니다. 언어민 발음이 아니라도 영어로 발음을 하면 한국어로 명령을 했을때보다 더 인식이 잘 되는데요~ Google assistant는 주로 오늘 날씨는 어떤지?, 전화를 걸때, 알람 을 맞출때, 오늘 일정 스케줄을 확인할 때, 친구에게 메시지를 보낼때 사용하기 좋은 기능인데요~ 문제는 인식률이 예전보다 학습을 해서 그런지 많이 향상이 되었지만 아직까지는 인공지능 비서를 100% 활용할 수 있을 만큼 정확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으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oogle Assistant 를 설정하는 방법은 기기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용 앱을 사용하는 기기에서, 지원기기에서는 원한다면 해당 기능을 켜기, 끄기 할 수가 있습니다. 한국어 보다 영어를 더 잘 인식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학습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목소리, 이미지 등을 인식할 수 있어 점점 더 똑똑해지고 있지만 아직은 인공지능 기능을 100% 신뢰할 수는 없는것 같습니다.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낼 경우, 중요한 사람과 대화에서는 더더욱 실수를 하면 안되겠죠?, 간단한 날씨를 물어보거나 스케줄 일정 등을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으실 것 같은데요~ 복잡한 명령을 하게되면 실제 회사에서 근무하는 비서와 다르게 잘 못알아 듣는 것이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헤이 구글, Hey Google 이라고 음성으로 부르면 사진과 같이 '다음과 같이 말해 보세요.' 라고 권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사용방법은? 인공지능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는것과 동일하게 작동을 하는것 같습니다. G o o g l e 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G o o g l e Home이 있죠? 디자인도 예쁘고, 다 좋은데.. 많은분들이 사용후기를 보면 인식률에서 조금 아쉽다는 말들이 많았습니다.



Google Assistant 가 하는 일들은?

- 날씨 안내

- 전화를 걸때

- 알람 맞출때

- 일정 확인 (스케줄)

- 메시지를 보낼때

- 특정 앱을 사용할때

- 음악을 감상할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삼성 갤럭시노트10, 그 이전의 SAMSUNg PHONE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Google 폴더안에 관련된 앱들이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 비활성화 를 원하신다면?

Googl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계정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일탠데요~ 뉴스 아래에 보시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 활동, 최근 항목, 알림, 위젯 맞춤설정 이 있고, 그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관심분야 항목 아래에 보시면 'Google 어시스턴트' 라고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탭을 해주세요.



그러면 나오는 화면인데요~

(나, 어시스턴트, 서비스, Home) 중에 Assistant 항목을 탭해주세요.



Google Assistant 기능을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활성화 켜기를 하시려면? 사진속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에 들어가셔서 음성을 먼저 설정을 하신 다음 Voice Match, 및 Face Match 학습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하시려면?

사진과 같이 이전에 학습 항목인 Voice Match 와 Face Match 항목보다 아래로 스크롤 화면을 내리면? 현재 등록된 기기가 나올 것입니다. 휴대전화 라고 나오죠? 휴대전화를 탭하면?



Voice Match 항목에서 Hey Google 에 활성화가 되어 켜져 있을탠데요~ 다른 메뉴를 선택할 것이 없이 그냥 첫번째 항목에 있는 Google 어시스턴트 에 파란색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세요.



위의 사진과 같이 파란색 동그라미 위치가 왼쪽에 이동을 시키면?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다시 재사용을 위해서는?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Google Assistant 끄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보면 작은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탭을 하면? 위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기본 앱]을 터치합니다.



기본 앱에는 '지원 앱' 항목에 자동으로 구 글 이 설정되어 있을탠데요~

탭해서 지원 앱에 들어가면?



디바이스 도우미 앱 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사용할 디바이스 도우미 앱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새로운 최신 스마트폰은 홈버튼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예전에는 이곳에서 설정을 했었지만 가장 최근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내용대로 구 글 앱에서 설정하시는것이 더 확실한 방법입니다. '디바이스 도우미 앱' 에 톱니바퀴 항목을 탭하면?



Google 앱 이 열리면서

Voice Match 등 언어, 음성 결과, 오프라인 음성 인식 등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습니다.



Voice Match 항목에 들어가셔서 Hey G o o g l e 에서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위치가 오른쪽에 있어 해당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또다른 방법으로는?

디바이스 도우미 앱 화면에서 '디바이스 도우미 앱' 에서 조금전에는 톱니바퀴 모양을 탭하고 들어갔었는데요~ 이번에는 톱니바퀴가 아닌 그 옆에 있는 항목을 탭하면? 사진과 같이 '기본 지원 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없음' 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얼굴인식, 목소리 인식 등으로 학습을 통해 점점 똑똑해지는 구 글 의 어 시 스 턴 트 이지만 아직은 더 학습을 해야 100% 활용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여러가지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푼라디오 환전  (11) 2020.05.15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7) 2020.05.14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9) 2020.05.08
미스터트롯 장민호 노래모음  (19) 2020.05.07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9) 2020.05.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