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검색차트, 새로운 이슈 관련 뉴스, 쇼핑 등을 할때는 저는 모바일 환경에서 네이버 앱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올해 새로 개편된 Naver Mobile App이 적응이 잘 되지 않는 분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한달정도? 계속 사용을 하다보니 이제는 어느정도 적응이 됐는데요~ 네이버 모바일 앱 이용시 여전히 불편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이전 구버전과 UI, 인터페이스 등이 좀 변했습니다. 새로워진 UI 덕분에 편리한 점이 있지만, 여전히 우리는 이전 (구버전)을 더 많이 사용을 했었기 때문에.. 적응이 안되시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것 같은데요~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은 이런 변화는 별루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N사 App 로고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루 변한 것은 없는것 같더라고요~



변한 것이라면?

UI (유저인터페이스) 입니다. 첫 항목에서 손가락을 옆으로 밀면 (뉴스, 연예, 스포츠, 검색차트, 쇼핑, 검색, JOB&) 테마를 선택할 수가 있는데요~ 이전에 구버전은 실검 (급상승 검색어)를 기본 화면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가 있었지만, 사용시 개인적으로 불편했던 점은 검색차트 순위 (실검)을 보려면 [ 검색차트] 항목에 들어가야 위 사진과 같이 볼 수 있다는 점이 불편하더라고요~



봐야할 테마들을 이렇게 테마별로 나눈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원래 구버전에서는 뉴스를 기본 화면에서도 바로 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 손가락을 밀어서 뉴스, 연예, 스포츠 등 테마 항목으로 이동을 시켜야 볼 수가 있더라고요~ 하단에 뉴스·콘텐츠를 클릭하거나요. 물론 새로워진 App은 관련된 자료의 정보를 수집할때는 더 수월하더라고요~ 관련된 테마의 자료만 결과로 나오기 때문에 찾을때 더 편리했던 점은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검색을 하지 않고도 손가락을 옆으로 밀어서 한 곳에서 쉽게 최신 기사를 접하거나 하기에는 좋더라고요



쇼핑 테마에 들어가니 이렇게 (잇걸, 우먼, 멘즈) 라고 오늘 트렌드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아래에는 N마켓 이어지는 상품들이 나오고요, 하단에 쇼핑·N페이 에서 기존에 N페이 이용시 적립된 마일리지 및 주문시킨 배송내역 등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편리한 점도 있는것 같지만 젊은분들이 이용하시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을것 같은데요~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이라면? 무엇을 찾으려면 기존에 하나를 배우면 다른 것들을 학습하기 까지 시간이 걸리는데요~ 여전히 머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봐야하는지 너무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져서 어떻게 봐야하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집에 부모님들이 네이버 모바일 앱을 사용시에 불편하다고 하시면, 기존에 방식대로 '구버전'으로 되돌려 주시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


먼저, Naver App을 실행합니다. 기본 화면이 나오겠죠? 좌측 상단에 석삼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아래에 12가지 항목에는 신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고요~ 우측 상단에 있는 종소리 모양 아이콘 옆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기 할 수 있는 '버전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NEW (새로운) 영문으로 적혀있고, 현재 항목에 체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왼쪽에 있는 [기존 네이버]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기존 네이버를 사용하시겠습니까? 확인을 누르면 기존 네이버를 시작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잠시후에 초록색 N 모양 모바일 폰 화면이 나오면서 5초 정도 기다리면? 위와 같은 '환경설정 앱 설정에서 버전을 변경할 수 있어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3초 정도 기다리시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이용 하셨던 네이버 구버전 화면으로 계속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에 보여지는 항목은 새로운 버전과 동일하지만 급상승검색어 (실검), 날씨, 뉴스 등이 먼저 나오는 것은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Ver. 이 불편하신 분들은 이렇게 해서 네이버 모바일 앱 구버전으로 되돌리는 법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